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신사고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2 답지

반응형

fds.flarebrick.com/1Bqqq1iBxAgPHjE9coaT5HvIPZy8My5kB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2.pdf Download | FlareBrick FDS

 

fds.flarebrick.com

더보기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 SinsagoHitec C h a p t e r 명사 셀수있는명사/ 셀수없는명사 |예문 해석| 본문 pp.8-9 D 01 나는 약간의 우유와 사과 몇 개를 원한다. 02 Kate는 약간의 빵과 쿠키 몇 개를 먹는다. 03 식물은 공기와 물이 필요하다. 04 Ian은 그의 코치로부터 몇 가지 조언을 얻는다. coach 코치, 지도자 이 아이는 Jenny입니다. Jenny는 캐나다에서 삽니다. 그녀는 영리한 학생입니다. 그녀는 활발한 소녀입니다. 그녀는 자전거를 타고 야구를 합니다. Jenny는 한국의 팝 음악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Jenny는 한국을 방문합니다. 그녀는 김치와 녹차를 맛봅니다. 그녀는 행복합니다! ` 나는 집에서 산다. 나는 오래된 집에서 산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있다 2 없다 3 an 본문 p.9 Grammar Exercises 본문 pp.10-11 Step2 기본 다지기 E 01 an 02 a 03 an 04 an 05 an 06 an F 01 an 02 × 03 two G 01 money, toys 02 flour, potatoes 03 homework, time E 01 쉬운 질문 02 빨간 사과 03 불행한 기억 04 재미있는 이야기 05 정직한 여자 06 중요한 사람 Step1 개념 다잡기 A 01 children 02 feet 03 sheep 04 men 05 wives 06 ladies 07 classes 08 photos B 01 book 02 dish 03 goose 04 chair C 01 an 02 a 03 an 04 a 05 a 06 an 07 an 08 a 09 an 10 an 11 a 12 an D 01 milk 02 Kate, bread 03 air, water 04 Ian, advice unhappy 불행한 memory 기억 F 01 우리 삼촌은 오늘 중요한 회의가 하나 있다. 02 새 학기가 3월에 시작한다. 03 나는 주말마다 두 편의 재미있는 영화를 본다. semester 학기 G 01 그 아이들은 돈을 원하지 않고, 장난감들을 원한다. 02 우리는 약간의 밀가루와 감자 몇 개가 필요하다. 03 나는 숙제가 많다. 그래서 시간이 많지 않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H 01 has some work 02 apple and two oranges 03 There are four members 정답과 해설 1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2 SinsagoHitec 명사를세는법 |예문 해석| 본문 pp.12-13 James와 엄마는 그의 생일 케이크를 굽습니다. 엄마는 케이크를 굽는 틀에 약간의 기름을 넣습니다. James는 밀가루 한 컵과 설탕 한 컵을 섞습니다. 그는 달걀 2개와 약간의 버터를 더합니다. 엄마는 오븐에 케이크를 넣습니다. 그것은 30분 동안 구워집니다. 엄마는 오븐용 장갑 한 켤레를 낍니다. 그녀는 케이크를 꺼냅니다. 좋은 냄새가 납니다! ` 나는 친구들이 많이 있다. 나는 친구가 몇 명 있다. 나는 친구가 거의 없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13 Step2 기본 다지기 D 01 little juice 02 Many〔A lot of〕trees 03 a little milk E 01 신발 1켤레 02 피자 1조각 03 물 2리터 E 01 나는 신발 1켤레가 필요하다. 02 제게 피자 1조각을 주세요. 03 우리 오빠는 매일 물 2리터를 마신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few stars in the sky 02 I wear a pair of jeans 03 We need five sheets of paper. Review TEST 본문 pp.16-19 01 ④ 02 ③ 03 ③ 04 ③ 05 six candies 06 ④ 07 ③ 08 the 09 ⑤ 10 ② 11 ② 12 ④ 13 bowls, rice 14 ⑤ 15 ④ 16 ③ 17 ③ 18 a few 19 ④ 20 two cups of coffee 01 (cid:8833) a woman의 복수형은 women이다. 02 (cid:8833) a potato의 복수형은 potatoes이다. ① a sheep ─ sheep ② a child ─ children ③ a city ─ cities ⑤ a photo ─ photos ① a roof ― roofs ② a wife ― wives ④ a boy ― boys ⑤ a tooth ― teeth 03 (cid:8833) a foot의 복수형은 feet이다. goose 거위 Grammar Exercises 본문 pp.14-1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much 02 a lot of 03 few 04 work 05 flowers 06 glass 07 cup 08 piece 09 loaves 10 flour B 01 slice 02 bowls 03 bottles, shampoo 04 pairs, socks 05 a few 06 a little C 01 bars 02 loaf 03 rice 04 much 05 cats 06 few C 01 초콜릿 2개 02 롤 케이크 1덩어리 03 밥 10공기 04 이곳에는 비가 많이 옵니까? 05 Jane은 고양이 몇 마리가 있다. 06 아이들 몇 명이 운동장에 있다. 2 정답과 해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3 SinsagoHitec 06 (cid:8833) water는 물질명사로 셀 수 없는 명사이다. mistake 실수 dish 접시 04 (cid:8833) John은 고유명사, youth는 추상명사, gold, cheese는 물질명사로, ③‘이, 이빨’을 제외한 명사 들은 모두 셀 수 없는 명사이다. youth 젊음 gold 금 05 <보기> 나는 레몬 3개가 필요하다. Jane은 사탕 6개를 가지고 있다. (cid:8833) candy의 복수형은 candies이고 그림에서 Jane 은 사탕 6개를 가지고 있으므로 candies 앞에 six를 붙인다. 07 (cid:8833) 셀 수 없는 명사의 수량은 단위나 용기를 나타내는 명사를 복수형으로 바꿔서 표현한다. two bottles of juice (주스 2병) 08 제게 소금을 건네주세요. (cid:8833) 셀 수 없는 명사 앞에는 a나 an을 쓸 수 없다. 반 면에 the는 셀 수 있는 명사의 단수, 복수, 셀 수 없는 명사 모두에 쓸 수 있다. pass 건네다 09 •소라는 옷장에 많은 옷을 가지고 있다. •나는 지갑에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 (cid:8833) a lot of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 에 모두 쓸 수 있다. closet 옷장, 벽장 purse 지갑 10 (cid:8833) 물질명사인 bread는 셀 수 없는 명사로 복수형으 로 쓸 수 없다. 셀 수 없는 명사 앞에‘조금, 약간’이라 는 긍정의 의미를 나타내려면 수량형용사 a little을 쓰 는 것이 알맞다. 11 (cid:8833) health(건강)는 추상명사이다. 12 (cid:8833) 첫소리 h가 발음되지 않는 단어 앞에는 an을 쓴다. ① mice는 mouse의 복수형이므로 a를 쓸 수 없다. ② snow는 물질명사로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a를 쓸 수 없다. ③ a great idea (훌륭한 아이디어) ⑤ an important day (중요한 날) 13 (cid:8833) 셀 수 없는 명사의 수량은 단위나 용기를 나타내는 명사를 복수형으로 바꿔서 표현한다. three bowls of rice (밥 3공기) 14 •Daniel은 실수를 거의 하지 않는다. •나는 내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낸다. (cid:8833) 첫 번째 문장의 mistakes는 셀 수 있는 명사이므 로 앞에 올 수 있는 것은 many, lots of, few이다. 두 번째 문장의 time은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 올 수 있는 것은 a little, a lot of이다. 따라서 정답은 ⑤이다. 15 (cid:8833) u로 시작하지만 [ju]로 발음되는 단어 앞에는 a를 쓴다. 철자가 아닌 첫소리가 a, e, i, o, u로 소리 나는 명사 앞에는 an을 쓴다. 16 Marie는 하나를 원한다. (cid:8833) 빈칸 앞에‘하나’를 뜻하는 a가 있으므로 셀 수 없 는 명사인 flour(밀가루)는 쓸 수 없다. 17 나는 한 쌍이 필요하다. (cid:8833) a pair of는 항상 짝을 이뤄 복수형으로 쓰는 명사 와 함께 쓴다. 18 (cid:8833) trees는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이므로‘조금, 약간의’라는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 명사 앞에 a few를 쓴다. 19 우리는 아침에 빵 2덩어리와 치즈 3조각을 먹는다. (cid:8833) a loaf of는 ~ 1덩어리, a piece of는 ~ 1조각 이라는 뜻이다. 2덩어리, 3조각이므로 단위를 나타내는 명사 loaf를 복수형인 loaves로, piece를 복수형인 pieces로 써야 한다. 20 탁자 위에 커피 2잔이 있다. (cid:8833) 셀 수 없는 명사의 수량은 <수`+`단위`/`용기를 나타 내는 명사`+`of>로 나타낸다. 커피 2잔이므로 단위명사 를 복수형으로 해서 two cups of coffee로 쓴다. 정답과 해설 3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4 SinsagoHitec who, what, when, where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who 2 맨 앞 3 있다 본문 p.23 본문 pp.22-23 C h a p t e r 의문사 |예문 해석| 네 이름은 뭐야? ― 내 이름은 Rachel이야. 어디서 사니? ― 나는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살아. 네 취미는 뭐야? ― 내 취미는 그림 그리기와 파도타기야. 네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니? ― 내 가장 친한 친구는 Luna야. 네 생일은 언제니? ― 내 생일은 8월 6일이야. ` 그녀는 누구니? ― 그녀는 내 누나야. 그것은 무엇이니? ― 그것은 코트야. 비행기는 언제 떠나니? ― 8시에 떠나. 너는 어디에 살고 있니? ― 나는 런던에 살아. ` 저 키 큰 남자아이는 누구야? ― 그는 Chris야. 그는 누구를 사랑하니? ― Jessica야. 누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니? 이것은 뭐야? ― 그것은 내 배낭이야. 그의 직업은 무엇이니? ― 그는 조종사야. 너는 무슨 색을 좋아하니? 콘서트가 언제 시작하니? ― 6시야. 콘서트는 몇 시에 시작하니? 내 스마트폰이 어디에 있니? ─ 그것은 탁자 위에 있어. 4 정답과 해설 어떤 버스가 타워브리지에 가나요? trust 신뢰하다 Grammar Exercises 본문 pp.24-2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What 02 Where 03 What 04 Who 05 When 06 Who B 01 does 02 is 03 knows 04 What 05 Whom 06 Where C 01 ⓓ 02 ⓑ 03 ⓐ 04 ⓔ 05 ⓒ A 01 그녀의 아들 이름은 무엇이니? 02 너의 어머니는 어디에 계시니? 03 그의 직업은 무엇이니? 04 누가 버스로 학교에 가니? 05 그 세일은 언제 시작하니? 06 저 아이는 누구니? sale 판매, 세일 B 01 너의 아버지의 직업은 무엇이니? 02 너의 생일은 언제니? 03 누가 그녀의 주소를 알고 있니? 04 네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이니? 05 너는 누구를 신뢰하니? 06 이 버스는 어디로 가나요? address 주소 favorite 가장 좋아하는 C 01 크리스마스는 언제니? ― ⓓ 12월 25일이야. 02 저기 있는 소년은 누구니? ― ⓑ 그는 내 조카야. 03 내 코트는 어디에 있니? ― ⓐ 네 침실에 있어.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5 SinsagoHitec 04 너는 무슨 스포츠를 좋아하니? ― ⓔ 나는 테니스를 좋아해. 05 저 동물은 무엇이니? ― ⓒ 그것은 돌고래야. bedroom 침실 nephew 조카 dolphin 돌고래 Step2 기본 다지기 D 01 What day 02 Where is 03 When does E 01 Who(m) do 02 Where is 03 What time does D 01 오늘은 무슨 요일이니? ― 수요일이야. 02 너의 강아지는 어디에 있니? ― 그것은 책상 아래에 있어. 03 너의 딸은 언제 잠을 자러 가니? ― 그녀는 오후 10시에 자러 가. daughter 딸 go to bed 자러 가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Where do they play basketball? 02 What is that box 03 When does Jim finish work? 본문 pp.26-27 why, how |예문 해석| 동물에 관한 사실들 치타는 얼마나 빨리 달립니까? ― 치타는 시속 110킬로미터로 달립니다. 기린은 얼마나 키가 큰가요? ― 기린은 키가 5미터입니다. 거북이는 얼마나 오래 사나요? ― 몇몇 거북이는 150살까지 삽니다! 흰긴수염고래는의 무게는 얼마나 되나요? ― 흰긴수염고래는 180톤의 무게에 달합니다. 코끼리는 왜 진흙에서 놉니까? ― 진흙이 좋고 시원하기 때문입니다. ` Tom은 왜 오늘 집에 있니? ― 그는 매우 아프기 때문이야. 너는 왜 개들을 좋아해? ― 그것들은 귀엽기 때문이야. 민호는 왜 영국에서 살아? ― 그는 그곳에서 공부하거든. 오늘 어떠니? ― 아주 좋아. 너는 어떻게 학교에 가니? ― 버스로. ` 너는 몇 살이니? ― 나는 13살이야. 당신의 남동생은 키가 얼마나 되나요? ― 그는 키가 175센티미터예요. 너는 얼마나 자주 운동을 하니? ― 일주일에 한 번 운동해. 이 호스는 얼마나 긴가요? ― 2미터예요. 공원까지 얼마나 먼가요? ― 여기서 10분 걸립니다. 당신의 가방은 무게가 얼마나 되나요? ― 그것의 무게는 3킬로그램입니다. 너는 얼마나 많은 책을 가지고 있니? ― 나는 50권 정도의 책을 가지고 있어. 너희 가족은 얼마나 많은 빵을 먹니? ― 우리는 매일 두 덩어리의 빵을 먹어. 이 펜은 얼마인가요? ― 2,000원입니다. 정답과 해설 5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6 SinsagoHitec 03 너는 왜 사탕을 좋아하니? ― ⓔ 그것들은 달콤하니까. 04 이 분홍색 치마 어때? ― ⓐ 그건 매우 예뻐 보여. 05 그 빵집은 얼마나 멀리 있니? ― ⓓ 걸어서 10분 걸려. rope 밧줄 on foot 걸어서 bakery 빵집 sweet 달콤한 Step2 기본 다지기 D 01 Why is 02 How far 03 How are E 01 How long 02 are you 03 many animals bus stop 버스 정류장 delicious 맛있는 D 01 너의 아버지는 왜 바쁘셔? ― 왜냐하면 일이 많으시거든. 02 버스 정류장은 여기서 얼마나 먼가요? ― 여기서 5킬로미터 거리예요. 03 저 초콜릿 쿠키는 어때? ― 그것들은 정말 맛있어. E 01 나일 강은 얼마나 깁니까? ― 그것은 6,671킬로미터입니다. 02 오늘 어떠니? ― 나는 좋아, 고마워. 03 동물원에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있니? ― 거의 100마리가 있어. zoo 동물원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Why are you happy? 02 How much is this pencil case? 03 How does Kate go to the park? weigh ~의 무게가 나가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27 1 ○ 2 ○ 3 × 4 ○ 5 × 6 ○ Grammar Exercises 본문 pp.28-29 Step1 개념 다잡기 A 01 Why 02 How 03 How 04 often 05 old 06 tall 07 time 08 cows B 01 many 02 much 03 much 04 many C 01 ⓒ 02 ⓑ 03 ⓔ 04 ⓐ 05 ⓓ A 01 너는 왜 Rebecca를 좋아하니? ― 그녀가 매우 친절하기 때문이야. 02 날씨가 어때? ― 화창해. 03 그는 여기로 어떻게 와? ― 그는 이곳으로 자전거를 타고 와. 04 당신은 얼마나 자주 영화를 보러 가나요? ― 한 달에 한 번이요. 05 너의 할머니는 연세가 얼마나 되시니? ― 70살이셔. 06 너는 키가 얼마나 되니? ― 나는 키가 150센티미터야. 07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니? ― 2시간이 걸려. 08 얼마나 많은 젖소가 들판에 있니? ― 30마리 정도가 있어. sunny 화창한 field 들판 B 01 교실에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있니? 02 너는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하니? 03 너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우유를 마시니? 04 어항에 얼마나 많은 물고기가 있니? fishbowl 어항 C 01 그 상자의 무게는 얼마나 됩니까? ― ⓒ 그것의 무게는 1킬로그램입니다. 02 이 밧줄은 얼마나 기니? ― ⓑ 그것은 3미터야. 6 정답과 해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7 SinsagoHitec Review TEST 본문 pp.30-33 01 ③ 02 ③ 03 How often 04 ① 05 ② 06 Where 07 How tall 08 ④ 09 ④ 10 ① 11 ③ 12 ③ 13 many rooms 14 ④ 15 ④ 16 Where 17 What time 18 How many 19 ② 20 Why do you look so sad? (cid:8833) 출신‘장소’로 대답하고 있으므로‘어디’라는 뜻의 의문사 where로 묻는 것이 알맞다. be from ~ 출신이다 07 에펠탑은 얼마나 높니? ― 그것은 324미터야. (cid:8833) 높이로 대답하고 있으므로‘얼마나 큰, 높은’이라는 뜻의 의문사 how tall로 묻는 것이 알맞다. 01 (cid:8833) why는‘왜’라는 뜻의 의문사로, 이유나 원인을 물 08 A: 이 노란색 머리핀은 얼마인가요? 을 때 쓴다. 02 ① 지금 몇 시니? ② 너의 고양이 이름은 뭐니? ③ 네 생일은 언제니? ④ 너의 엄마는 직업이 뭐니? ⑤ 너의 이메일 주소는 뭐니? (cid:8833) ③을 제외한 나머지는‘무엇’이라는 뜻의 의문사 What이 필요하지만, ③은 날짜를 물어보는 질문이므 로‘언제’라는 의미의 의문사 When이 알맞다. 03 (cid:8833) how often은‘얼마나 자주’라는 뜻으로 빈도, 횟 수를 물을 때 쓴다. feed 먹이를 주다 04 ① 오늘은 무슨 요일이니? ② Tom은 어떻게 여기로 오니? ③ 얼마나 많은 버터가 필요하니? ④ 그는 얼마나 많은 강아지를 갖고 있니? ⑤ 너는 얼마나 자주 피아노를 치니? (cid:8833) ①‘무슨’요일인지를 묻고 있으므로 What을 쓰는 것이 알맞다. 의문사 what 뒤에 명사가 오면‘무슨, 어 떤 ~’의 의미이다. 05 •너는 지금 기분이 어때? •너의 사촌은 몇 살이니? 문사 how를 쓴다. cousin 사촌 06 너는 어디 출신이니? ― 나는 이탈리아 출신이야. B: 그것은 3,000원입니다. (cid:8833)‘가격’으로 답하고 있으므로 how much로 물었 음을 알 수 있다. hairpin 머리핀 09 (cid:8833)‘어디서’라는 장소, 위치를 나타내는 의문사는 where이다. ① 누가 축구를 하니? ② 너는 왜 축구를 하니? ③ 너는 언제 축구를 하니? ⑤ 너는 얼마나 자주 축구를 하니? 10 ⓐ 그는 누구니? ― ⓓ 그는 내 삼촌이야. ⓑ 그 다리는 얼마나 기니? ― ⓕ 그것은 300미터야. ⓒ 너는 무엇을 원하니? ― ⓔ 나는 물 한 잔을 원해. (cid:8833) ⓐ - ⓓ, ⓑ - ⓕ, ⓒ - ⓔ가 자연스러운 대화의 연결이다. 11 ① 내 신발은 어디에 있니? ② 네 취미는 무엇이니? ③ 누가 영어를 가르치니? ④ 너는 얼마나 자주 바이올린을 연습하니? ⑤ 너는 얼마나 많은 설탕이 필요하니? 12 누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니? (cid:8833) 의문사 who를 써서 누가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좋 아하는지 묻고 있으므로 좋아하는 사람으로 답한다. 정답과 해설 7 (cid:8833)‘어떤, 어떻게’의 의미로 상태를 묻거나 형용사, 부 사와 함께 쓰여‘얼마나 ~한’의 의미를 나타낼 때는 의 (cid:8833) 의문사 의문문에서 주어로 쓰인 who는 3인칭 단 수로 보고 이어지는 동사는 3인칭 단수형으로 쓴다. practice 연습하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8 SinsagoHitec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에 대한 대답은 Yes, No로 하지 않고 묻는 말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한다. ① 응, 난 그래. ② Ken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③ Jessica가 그것을 좋아해. ④ 그는 그것을 매일 먹어. ⑤ 제게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주세요. 13 그 호텔에 얼마나 많은 방이 있습니까? (cid:8833) Because(왜냐하면)로 대답하고 있으므로‘왜’라 는 뜻의 의문사 why로 묻는 것이 알맞다. ① 돌고래는 무엇을 먹어? ② 너는 왜 돌고래를 좋아하니? ③ 돌고래는 어디서 살아? ④ 저 돌고래는 무게가 얼마나 되니? ⑤ 수족관에 얼마나 많은 돌고래가 있니? aquarium 수족관 (cid:8833) 호텔 방의 개수를 묻는 질문이므로 셀 수 있는 명사 20 (cid:8833)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은 <의문사`+`do동사(do, 와 함께 쓰는 how many로 물어야 한다. 이때 셀 수 있는 명사는 복수형(rooms)으로 쓴다. does)`+`주어`+`동사원형 ~?>의 순서로 쓴다. 14 너는 몇 시에 자니? (cid:8833) 몇 시인지 시간, 때를 묻는 what time은‘언제’라 는 뜻의 의문사 when으로 바꿔 쓸 수 있다. go to sleep 잠들다 15 •Mike는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하니? •너는 무슨 과목을 좋아하니? (cid:8833)‘얼마나 많은’이란 뜻의 how much는 뒤에 셀 수 없는 명사가 오고 양을 물을 때 쓴다. 의문사 what은 명사와 함께 쓰이면‘무슨 ~, 어떤 ~’의 뜻이다. subject 과목 16 그 여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 그녀는 과일 가게에 있습니다. (cid:8833) 장소로 대답하고 있으므로‘어디’라는 뜻의 의문사 where를 쓴다. 17 지금은 몇 시입니까? ― 3시입니다. what time을 쓴다. (cid:8833) 시각으로 대답하고 있으므로 ‘몇 시’라는 뜻의 18 얼마나 많은 오렌지가 있습니까? ― 8개의 오렌지가 있습니다. (cid:8833) 개수로 대답하고 있으므로‘얼마나 많은’이라는 뜻 의 how many를 쓴다. how many 뒤에는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이 온다. 19 그것들이 귀엽기 때문이야. 8 정답과 해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9 SinsagoHitec 현재시제 Grammar Exercises 본문 pp.38-39 C h a p t e r 현재시제 |예문 해석| 본문 pp.36-37 Harry는 마법 학교에 갑니다. 모든 선생님들은 마법사와 마녀입니다. Harry와 그의 친구들은 매일 마법을 공부합니다. 그들은 항상 수업 시간에 재미있습니다. 그들은 절대 지루하지 않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저녁에 함께 저녁을 먹습니다. 학교에는 유령이 몇 명 있습니다. 유령들은 밤에 학교 주변을 돌아다닙니다. ` Parker 씨는 수학 선생님이다. James는 런던에서 산다. Alex는 내 학급 친구이다. 나는 우리 가족을 사랑한다. 우리 집은 언덕 위에 있다. Jane은 매일 아침에 아침 식사를 한다. 우리 엄마는 애완동물 가게에서 일하신다. 나는 일요일마다 교회에 간다. 해는 동쪽에서 뜬다. 물은 100도에서 끓는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pet shop 애완동물 가게 boil 끓다 catch 잡다 worm 벌레 ` 그는 항상 친절하고 다정하다. 우리 어머니는 보통 6시에 일어나신다. 나는 가끔 학교에 지각한다. 그녀는 밤에 절대 밖에 나가지 않는다. gentle 다정한, 온화한 outside 밖에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37 Step1 개념 다잡기 A 01 sings 02 has 03 studies 04 take 05 He 06 We B 01 내 가장 친한 친구는 뉴욕에 산다. 02 나는 버스로 학교에 간다. 03 무소식이 희소식이다. C 01 She is ‘always’ busy. 02 My father ‘sometimes’ comes home late. 03 I ‘often’ drink coffee after meals. 04 The train is ‘never’ late. A 01 Tiffany는 노래를 매우 잘한다. 02 일주일은 7일이다. 03 우리 형은 저녁 식사 후에 영어 공부를 한다. 04 나는 매일 아침 샤워를 한다. 05 그는 오늘 매우 행복해 보인다. 06 우리는 저녁에 보통 TV를 본다. week 주, 일주일 take a shower 샤워하다 02 우리 아버지는 때때로 집에 늦게 들어오신다. 03 나는 종종 식사 후에 커피를 마신다. 04 그 열차는 절대 늦지 않는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brushes 02 visits 03 walks 04 wash 05 do 06 is E 01 is 02 plays 03 ride D 01 Jane은 매일 이빨을 닦는다. 02 Julia는 매년 그녀의 조부모님을 찾아뵙는다. 03 Dave는 매일 아침 그의 개를 산책시킨다. 04 나는 항상 식사 전에 손을 씻는다. 정답과 해설 9 classmate 반 친구, 동급생 hill 언덕 C 01 그녀는 항상 바쁘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0 SinsagoHitec 05 Nick은 매일 저녁에 숙제를 하니? 06 아는 것이 힘이다. brush 닦다 grandparent 조부, 조모 knowledge 아는 것, 지식 power 힘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41 1 현재진행형 2 beginning 3 be동사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he Earth moves 02 am sometimes late 03 always keeps a diary 현재진행형 |예문 해석| 본문 pp.40-41 너는 영어 공부를 하니? ― 응, 나는 매일 영어를 공부해. 너는 지금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니? ― 아니, 그렇지 않아. 난 지금 만화책을 읽고 있어. 너는 피자를 먹니? ― 응, 그래. 난 피자를 좋아해. 너는 지금 피자를 먹고 있니? ― 아니, 그렇지 않아. 나는 지금 스파게티를 먹고 있어. 너는 지금 자고 있니? ― 아니, 그렇지 않아. 난 이야기를 읽고 있어. 한밤중이야! 피곤하지? ― 아니, 난 피곤하지 않아. ` 나는 숙제를 하고 있다. 그들은 함께 춤을 추고 있다. 그 아기는 그의 방에서 울고 있다. 나는 매일 TV를 본다. 나는 지금 TV를 보고 있다. ` 나는 기타를 치고 있지 않다. 그들은 지금 잠자고 있지 않다. 그녀는 청바지를 입고 있지 않다. 너는 음악을 듣고 있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밖에 비가 오고 있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10 정답과 해설 Grammar Exercises 본문 pp.42-43 Step1 개념 다잡기 A 01 getting 02 helping 03 going 04 skating 05 running 06 lying 07 buying 08 closing 09 swimming 10 sitting B 01 eating 02 dying 03 is cleaning 04 is snowing 05 isn’t 06 Are C 01 쿠키를 굽는다 / 쿠키를 굽고 있다 02 야구를 한다 / 야구를 하고 있다 03 샤워를 한다 / 샤워를 하고 있다 B 01 나는 피자를 먹고 있다. 02 많은 동식물들이 죽어 가고 있다. 03 그녀는 그녀의 방을 청소하고 있다. 04 지금 밖에 눈이 내리고 있다. 05 그는 얼음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있지 않다. 06 Alice와 Mike는 파티를 즐기고 있니? enjoy 즐기다 C 01 우리 엄마는 매일 쿠키를 굽는다. 우리 엄마는 지금 쿠키를 굽고 있다. 02 나는 방과 후에 야구를 한다. 나는 지금 야구를 하고 있다. 03 Kevin은 매일 저녁에 샤워를 한다. Kevin은 지금 샤워를 하고 있다. bake 굽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She is drawing a picture. 02 They aren’t〔are not〕wearing sunglasses. 03 Is Jenny swimming in the pool? E 01 are walking 02 Is, changing 03 is not drinking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5 3:47 PM 페이지11 SinsagoHitec D 01 그녀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02 그들은 선글라스를 쓰고 있지 않다. 03 Jenny는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있니? draw 그리다 pool 웅덩이, 수영장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Is Mr. Kim reading a newspaper?, 02 Jason isn’t〔is not〕running fast. 03 Are they playing computer games?, he is they aren’t F 01 김 선생님은 신문을 읽고 계시니? ― 응, 그래. 02 Jason은 빨리 뛰고 있지 않다. 03 그들은 컴퓨터 게임을 하고 있니? ― 아니, 그렇지 않아. Review TEST 본문 pp.44-47 01 ② 02 ① 03 Max rides a bicycle every weekend. 04 ④ 05 ② 06 ② 07 ③ 08 ② 09 ③ 10 ③ 11 ③ 12 ③ 13 drinks / Does Harry drink milk every day? 14 Is Lisa cleaning her room? 15 I don’t watch TV 16 is flying 17 isn’t〔is not〕drinking 18 are lying 19 is 20 Is Peter playing the violin 01 (cid:8833) <모음 1개`+`자음 1개>로 끝나는 동사는 마지막 자 음을 하나 더 쓴 다음 -ing를 붙이므로 동사 run의 -ing 형태는 running이다. 02 (cid:8833) ② → eating, ③ → coming, ④ → dying, ⑤ → fixing으로 써야 한다. 03 (cid:8833) every weekend가 쓰여 현재의 습관을 나타내는 현재시제를 써야 하고 주어가 Max이므로 ride를 rides로 바꾸어 문장을 완성한다. 04 ① Bora는 서울에서 사니? ② 그는 매일 운동을 하니? ③ 그들은 그들의 엄마를 돕고 있다. ④ 그녀는 그녀의 방에서 자고 있니? ⑤ Matt은 아침에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다. (cid:8833) ① Do → Does, ② Is → Does, ③ helping → are helping, ⑤ doesn’t has → doesn’t have로 고쳐야 한다. 05 (cid:8833) 반복되는 습관이나 행동은 현재시제로 나타낸다. Dave는 3인칭 단수 주어이므로 동사에 -s나 -es를 붙여야 한다. do the dishes 접시를 닦다, 설거지를 하다 06 Sam은 대개 7시에 일어난다. (cid:8833) 습관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은 현재시제로 쓰는데, 여 기서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인 Sam이므로 gets가 알 맞다. 07 너의 친구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니? (cid:8833) 현재진행형을 만드는 동사의 -ing형인 eating이 있으므로 빈칸에는 be동사가 와야 한다. 주어가 3인칭 복수인 your friends이므로 Are가 알맞다. 08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이다. (cid:8833) 일반적인 사실은 현재시제로 쓰는데, 여기서는 주어 가 3인칭 단수인 Paris이므로 is가 알맞다. capital city 수도 09 ① 3월에는 31일이 있다. ② 우리 아버지는 은행에서 일하신다. ③ 그녀는 긴 머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 ④ Cindy는 9시에 잠자러 가니? ⑤ John은 그의 개와 조깅을 하고 있다. (cid:8833) have가 일반동사이고, 현재 상태를 나타내고 있으 므로, isn’t have는 doesn’t have로 고쳐야 한다. jog 조깅하다, 뛰다 10 ① 너는 후식을 만들고 있니? ② 자동차들이 빨간불에서 멈추고 있다. ③ 그녀는 케이팝 음악을 듣고 있다. ④ 개들이 큰 소리로 짖고 있다. 정답과 해설 11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2 SinsagoHitec 18 여자아이들은 돗자리 위에 누워 있다. 그들은 벤치 위에 앉아 있지 않다. (cid:8833) 3인칭 복수의 현재진행형은 이다. 동사 lie의 -ing 형태는 lying이다. mat 매트, 돗자리 19 (cid:8833)‘~하고 있다’라는 현재진행형의 의미이고 3인칭 단 수 주어에 빈칸 뒤에는 baking이 있으므로 is가 알맞다. 20 (cid:8833) 현재진행형의 의문문은 이다. concert 공연장, 콘서트 ⑤ 아이들이 컴퓨터 게임을 하고 있니? (cid:8833) ③은 is, 나머지는 모두 Are〔are〕를 써야 한다. dessert 후식, 디저트 bark 짖다 loudly 큰 소리로 11 A: 미나는 일요일마다 도서관에 가니? B: 응, 그래. 그녀는 그곳에서 영어를 공부해. (cid:8833) 일반동사가 쓰인 현재시제 문장의 의문문에 대한 긍 정의 대답은 이다. 주어가 she로 3인칭 단수이므로 does를 써야 한다. 12 A: 네 형들은 지금 축구를 하고 있니? B: 아니, 그렇지 않아. 그들은 만화책을 읽고 있어. (cid:8833) 현재진행형 의문문에 대한 부정의 대답은 이다. comic book 만화책 13 Harry는 매일 우유를 마시니? (cid:8833) 일반동사가 쓰인 현재시제 문장의 의문문은 문장 앞 에 Do나 Does를 붙이고 동사는 주어가 3인칭 단수 라도 동사원형을 써야 한다. 14 Lisa는 그녀의 방을 청소하고 있니? (cid:8833)‘~하고 있니?’라는 의미의 현재진행형 의문문은 로 쓴다. 주어 가 3인칭이므로 Is를 써야 한다. 15 (cid:8833) 습관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은 현재시제로 나타낸다. 일반동사가 쓰인 현재시제 문장의 부정문은 <주어 +`don’t`/doesn’t`+`동사원형 ~.>이다. 16 Ken은 연을 날리고 있다. 그는 배드민턴을 치고 있지 않다. (cid:8833) 3인칭 단수의 현재진행형은 이 다. ‘연을 날리다’는 fly a kite로 표현할 수 있다. 동 사 fly의 -ing 형태는 flying이다. 17 Mary는 레모네이드를 팔고 있다. 그녀는 레모네이드 를 마시고 있지 않다. (cid:8833) 3인칭 단수의 현재진행형 부정문은 이다. 동사 drink 의 -i ng 형태는 drinking이다. sell 팔다 12 정답과 해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3 SinsagoHitec C h a p t e r 과거시제 과거시제 |예문 해석| 본문 pp.50-51 내 이름은 Ricky이다. 나는 한국계 미국인이다. 전에 나는 서울에서 살았다. 그러나 나는 지금 로스앤젤레스에서 산다. 서울에서 나는 지하철을 타고 학교에 갔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나는 버스를 타고 학교에 간다. 서울에서 나는 학교에서 한국어를 사용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나는 학교에서 영어와 스페인어를 사 용한다. 서울에서 우리 가족은 산에 갔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우리 가족은 해변에 간다. ` 오늘은 비가 온다. 어제는 비가 왔다. 나는 방과 후에 테니스를 쳤다. 나는 지난주에 테니스를 쳤다. rainy 비가 오는 ` 나는 작년에 11살이었다. 그 소년들은 1시간 전에 운동장에 있었다. 책상 위에 펜 한 자루가 있었다. 책상 위에 펜 여러 자루가 있었다. playground 운동장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51 1 과거시제 2 was 3 -d Grammar Exercises 본문 pp.52-53 Step1 개념 다잡기 A 01 played 02 stopped 03 was 04 went 05 took 06 lived 07 wrote 08 studied 09 cut 10 worked B 01 danced 02 read 03 spoke 04 came 05 ran 06 were 07 cried 08 taught 09 swam 10 opened 11 sat 12 closed C 01 slept 02 was 03 were 04 stayed 05 lost 06 was C 01 우리 오빠는 어젯밤에 소파에서 잤다. 02 Andy는 학교에 지각했다. 03 우리는 어제 매우 바빴다. 04 Sophie는 지난 주말에 집에서 머물렀다. 05 Jack은 몇 분 전에 그의 가방을 잃어버렸다. 06 지난여름에는 매우 더웠다. couch 긴 소파 stay 머무르다 backpack 배낭, 가방 Step2 기본 다지기 D 01 bought 02 were 03 went 04 became 05 ate 06 made E 01 washed 02 died 03 visited 04 rode 05 were 06 met D 01 나는 빵집에서 빵을 좀 샀다. 02 Sam과 Mary는 가장 친한 친구들이었다. 03 우리 가족은 공원으로 소풍을 갔다. 04 J. K. 롤링은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05 내 남동생이 너무 많은 초콜릿을 먹었다. 06 엄마는 아침에 샌드위치 하나를 만드셨다. bakery 빵집 go on a picnic 소풍 가다 park 공원 E 01 우리 아버지는 어젯밤에 세차를 하셨다. 02 스티브 잡스는 2011년 10월에 죽었다. 03 Judy는 지난주에 그녀의 삼촌 댁을 방문했다. 04 Peter는 어제 자전거를 탔다. 05 우리는 지난겨울에 이탈리아에 있었다. 06 나는 지난달에 일본에서 Masaki를 만났다. wash 닦다 정답과 해설 13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4 SinsagoHitec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Jamie looked very tired 02 There were birds 03 had lunch with a friend 과거시제의부정문과의문문 |예문 해석| 본문 pp.54-55 안녕, Lucy. 토요일에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니? ― 응, 그래. 나는 팝 콘서트에 갔어. 네 부모님도 가셨어? ― 아니, 그렇지 않아. 이모랑 같이 갔어. 네가 좋아하는 가수가 공연을 했니? ― 응, 그녀가 공연했어! 나는 아주 행복했어. 그녀가 네가 좋아하는 노래를 불렀니? ― 응, 그랬어! 그녀는 내가 좋아하는 모든 노래를 불 렀어. ` 나는 작년에 서울에 없었다. 우리는 그때 가난하지 않았다. 나는 비 오는 날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녀는 내 이름을 알지 못했다. ` 그는 작년에 학생이었니? ― 응, 그는 그랬어. / 아니, 그는 그렇지 않았어. 너는 그때 바빴니? 너희는 그때 바빴니? ― 응, 나는 그랬어. / 아니, 나는 그렇지 않았어. ― 응, 우리는 그랬어. / 아니, 우리는 그렇지 않았어. 너는 파티가 즐거웠니? ― 응, 나는 그랬어. / 아니. 나는 그렇지 않았어. 그녀는 빨래를 했니? ― 응, 그녀는 그랬어. / 아니. 그녀는 그렇지 않았어. do the laundry 빨래하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14 정답과 해설 Grammar Exercises 본문 pp.56-57 Step1 개념 다잡기 A 01 was 02 Did 03 move 04 didn’t 05 Were 06 Did B 01 weren’t 02 didn’t 03 didn’t 04 wasn’t C 01 it was, it wasn’t 02 he did, he didn’t 03 they were, they weren’t A 01 Peter는 화가 나지 않았다. 02 너는 어제 슈퍼마켓에 갔니? 03 우리는 보스턴으로 이사하지 않았다. 04 내 여동생과 나는 아침에 우유를 마시지 않았다. 05 너는 집에 있었니? 06 너의 어머니는 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셨니? angry 화가 난 B 01 그들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았다. 02 Sam은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03 나는 동물원에서 코끼리를 한 마리도 못 봤다. 04 어젯밤 날씨가 덥지 않았다. lucky 운이 좋은 word 말 C 01 열쇠가 탁자 위에 있었니? ― 응, 그랬어. / 아니, 그렇지 않았어. 02 어제 네 형이 창문을 깼니? ― 응, 그랬어. / 아니, 그렇지 않았어. 03 Kevin과 Jim은 교실에 있었니? ― 응, 그랬어. / 아니, 그렇지 않았어. break 깨다, 부수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Did you go 02 Did 03 was E 01 Andy didn’t have dinner / Did Andy have dinner 02 Mr. Keating was not〔wasn’t〕a good teacher. / Was Mr. Keating a good teacher? 본문 p.55 03 The eggs were not〔weren’t〕fresh. / Were the eggs fresh?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5 SinsagoHitec D 01 너는 지난여름에 해변에 갔니? 02 너의 어머니께서 그 사과 파이를 만드셨니? 03 당신은 가수였나요? ― 네, 그랬습니다. beach 해변, 바닷가 E 01 Andy는 집에서 저녁을 먹지 않았다. Andy는 집에서 저녁을 먹었니? 02 Keating 씨는 좋은 선생님이 아니었다. Keating 씨는 좋은 선생님이셨니? 03 그 달걀들은 신선하지 않았다. 그 달걀들은 신선했니? fresh 신선한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Did you sleep well 02 Andrew was not〔wasn’t〕sick. 03 He didn’t buy a new cap. 01 ② 02 ③ 03 ⑤ 04 ⑤ 05 ③ 06 ⑤ 07 ③ 08 dropped 09 ④ 10 ②, ⑤ 11 ② 12 ② 13 ⑤ 14 ④ 15 I read 16 ② 17 ④ 18 ② 19 Did Matt lose his cat a few days ago? 20 Jim did not〔didn’t〕eat a lot of pizza. 01 (cid:8833) ① → had, ③ → took, ④ → cried, ⑤ → enjoyed로 써야 한다. 02 (cid:8833) <자음`+`y>로 끝나는 동사는 y를 i로 바꾸고 -ed를 붙이므로 -ed를 붙이므로 동사 carry의 과거형은 carried이다. 03 (cid:8833) put의 과거형은 put이다. 04 ① 그녀는 작년에 키가 작았다. ② 나는 지난주에 매우 아팠다. ③ 그는 그때 지각했다. ④ 그것은 이틀 전에 선반 위에 있었다. ⑤ 우리는 어제 바쁘지 않았다. (cid:8833) 과거를 나타내는 말과 함께 쓰였으므로 모두 과거시 제 문장이다. We는 복수이므로 were를, 나머지는 주 어가 단수이므로 was를 써야 한다. short 짧은, 키가 작은 shelf 선반 05 그는 독일어를 매우 잘한다. (cid:8833) 일반동사 speak의 과거형은 spoke이다. 06 지난봄에, 우리는 하와이에 있었다. (cid:8833) 주어가 1인칭 복수인 we(우리)이고 과거를 나타내 는 말인 Last Spring이 쓰였으므로 be동사의 과거 형 were가 알맞다. 07 그녀는 어제 병원에 갔니? (cid:8833) 일반동사의 과거형 의문문을 만들 때는 주어의 인칭 과 수에 상관없이 Did를 쓴다. 08 (cid:8833) <모음 1개`+`자음 1개>로 끝나는 동사는 마지막 자 음을 하나 더 쓴 다음 -ed를 붙이므로 동사 drop의 과거형은 dropped이다. 09 ① 우리는 러시아 출신이 아니다. ② Brown 부인은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 ③ 나는 우리 엄마를 돕지 않았다. ④ 그 아이들은 그때 그렇게 시끄럽지 않았다. ⑤ 내 생일은 어제가 아니었다. (cid:8833) were not의 줄임말은 weren’t이다. noisy 시끄러운, 떠들썩한 10 ① Bill은 변호사가 되었다. ② 나는 너에게 카드를 썼다. ③ 그는 많은 질문을 했다. ④ Sarah는 어제 7시에 아침을 먹었다. ⑤ Jessica와 Krystal은 뉴욕에 있었다. (cid:8833) ② write의 과거형은 wrote이며, ⑤ Jessica and Krystal은 복수이므로 was가 아닌 were가 되 어야 한다. lawyer 변호사 question 질문 정답과 해설 15 Review TEST 본문 pp.58-61 floor 바닥, 마루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6 SinsagoHitec 11 ① 그는 그의 숙제를 끝내지 않았다. ② 그들은 문을 페인트칠하지 않았다. ③ 너는 세수했니? ④ 그 치즈 케이크는 맛있었니? ⑤ 나는 내 점심을 가져오지 않았다. (cid:8833) ① wasn’t → didn’t, ③ washed → wash, ④ Were → Was, ⑤ brings → bring으로 고쳐 야 한다. paint 페인트칠하다 bring 가져오다 12 Jack은 그의 방을 청소했다. (cid:8833) cleaned라는 과거 동사가 있으므로 ①, ③, ④, ⑤처럼 과거를 나타내는 말과 함께 쓸 수 있다. ②는 No로 시작하는데, did를 이용하여 답한다. 부정으로 대답할 때는 didn’t를 쓴다. spend 쓰다, 소비하다 18 그녀는 이틀 전에 한가하지 않았다. (cid:8833) be동사의 과거형 부정문을 만들 때는 was나 were 뒤에 not을 쓴다. free 자유로운, 한가로운 19 Matt은 며칠 전에 그의 고양이를 잃어버렸니? (cid:8833) 일반동사의 과거형 의문문을 만들 때는 의 순서로 쓴다. ‘내일’이라는 뜻으로 미래를 나타내므로 함께 쓸 수 20 Jim은 많은 피자를 먹지 않았다. 없다. (cid:8833) 일반동사의 과거형 부정문을 만들 때는 으로 쓴다. 13 그녀는 어제 (했다). (cid:8833) yesterday(어제)가 있으므로 과거시제 문장을 써 야 한다. ① 손톱을 깎았다 ② 학교에 갔다 ③ 유리잔을 깨뜨렸다 ④ 차를 좀 마셨다 ⑤ 샤워를 한다 nail 손톱 14 (cid:8833) be동사의 과거형 부정문은 으로 쓰는데 주어가 3인칭 단수인 Edward이므로 was not이 알맞다. was not의 줄임말을 wasn’t 이다. 15 (cid:8833) 일반동사 read[ri;d]의 과거형은 read[red]이다. magazine 잡지 16 A: 너는 어젯밤에 화가 났니? B: 응, 그랬어. 내 남동생이 내 장난감을 망가뜨렸거든. (cid:8833) 빈칸 뒤에 어젯밤에 화가 난 이유를 설명하고 있으 므로 긍정의 대답인 Yes, I was.가 알맞다. 17 A: 그들은 많은 돈을 썼니? B: 아니, 그렇지 않았어. (cid:8833) 일반동사의 과거형 의문문에 대한 대답은 Yes나 16 정답과 해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7 SinsagoHitec C h a p t e r 시제 비교와 미래시제 현재시제와과거시제 |예문 해석| 본문 pp.64-65 우리 할아버지는 이제 연세가 많으시다. 그분은 요즘 백발이다. 그분은 매일 밤에 의자에 앉아 계신다. 나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말씀해 주신다. 과거에, 그분은 구두장이였다. 매년 수백 개의 구두를 만드셨다. 그 당시에, 할아버지의 신발은 유명했다. 그분은 1955년에 우리 할머니를 만나셨다. 그분은 할머니를 위한 아름다운 신발 한 켤레를 만드셨다. 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아주 좋아한다! ` 그녀는 항상 정오에 점심을 먹는다. 나는 보통 걸어서 학교에 갔다. 내 여동생은 12살이다. Amy에게는 새끼 고양이 4마리가 있다. 해는 서쪽으로 진다. 시간은 돈이다. Jack의 할머니께서 일주일 전에 돌아가셨다. James는 종종 그의 조부모님 댁을 방문했다. 독일 축구팀은 2014년에 월드컵에서 우승했다. 세종대왕은 1443년에 한글을 창제했다. noon 정오, 낮 12시 kitten 새끼 고양이 create 창조하다, 만들다 ` Smith 선생님은 지금 음악을 가르치신다. Smith 선생님은 작년에 음악을 가르치셨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65 1 현재시제 2 과거시제 3 과거시제 4 현재시제 B 01 freezes 02 went 03 am 04 moves 05 died C 01 bought 02 is 03 wrote 04 lost 05 was 06 rains A 01 우리 언니는 아침에 운동을 한다. 02 그들은 방과 후에 농구를 했다. 03 Frank는 슈퍼마켓에 가지 않았다. 04 나는 어제 매우 행복했다. 05 Daniel은 저녁 식사 후에 샤워를 한다. 06 수진이와 나는 학급 친구이다. exercise 운동 B 01 물은 0도에서 언다. 02 우리는 지난 일요일에 이탈리아 식당에 갔다. 03 나는 지금 배고프다. 04 달은 지구 주위를 움직인다. 05 테레사 수녀는 1997년에 돌아가셨다. freeze 얼다`(-froze) C 01 나는 어제 스커트 한 벌을 샀다. 02 요즘 서울의 날씨는 매우 덥다. 03 셰익스피어는‘로미오와 줄리엣’을 썼다. 04 David는 2주 전에 좋아하는 시계를 잃어버렸다. 05 나는 그때 운이 좋았다. 06 한국에는 매년 여름마다 비가 많이 내린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washes 02 drove 03 arrived 04 locks 05 eats Grammar Exercises 본문 pp.66-67 Step1 개념 다잡기 A 01 현재시제 02 과거시제 03 과거시제 04 과거시제 05 현재시제 06 현재시제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E 01 ate a piece of toast 02 plays table tennis 03 bought some roses 04 brushes her hair 정답과 해설 17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8 SinsagoHitec 05 flew a kite 06 goes to the gym E 01 John은 어제 토스트 한 조각을 먹었다. 02 John은 매일 탁구를 친다. 03 Emma는 어제 장미꽃을 좀 샀다. 04 Emma는 매일 머리를 빗는다. 05 Cindy는 어제 연을 날렸다. 06 Cindy는 매일 체육관에 간다. toast 토스트, 구운 빵 brush 솔질하다 gym 체육관 미래시제 |예문 해석| 본문 pp.68-69 Emma: 안녕, Bobby. 너 내일 무엇을 할 예정이야? Bobby: 나는 수영하러 갈 거야. 너는 어때? Emma: 나는 친구들과 함게 영화를 보러 갈 예정이야. Bobby: 재미있겠다! Jake: Gina, 네가 몇 살이지? Gina : 다음 주에 12살이 될 거야. Jake: 오! 생일 파티를 할 거니? Gina :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그러나 가족들과 피자를 먹을 거야. ` 나는 꽃을 좀 심을 것이다. 그 가게는 일요일에 열까? ― 응, 그럴 거야. / 아니, 그렇지 않을 거야. plant 심다 ` 나는 몇 벌의 옷을 살 것이다. 그녀는 프랑스어를 공부하지 않을 계획이다. 다음 주에 이사할 거니? ― 응, 그럴 거야. /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나는 내일 로마로 떠날 것이다. 우리는 오늘 밤에 그 쇼를 볼 거야. clothes 옷, 의복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69 1 ○ 2 × 3 ○ 4 ○ 5 × 18 정답과 해설 Grammar Exercises 본문 pp.70-71 Step1 개념 다잡기 A 01 Thomas will ‘not’ write a diary 02 They are ‘not’ going to see a movie tonight. next weekend. 03 Alex and Susie will ‘not’ go to the beach tomorrow. B 01 be 02 harvest 03 have 04 isn’t 05 Will C 01 She’ll be 02 I won’t〔I’ll not〕 D 01 I will, I won’t 02 she is, she isn’t A 01 Thomas는 오늘 밤에 일기를 쓰지 않을 것이다. 02 그들은 다음 주말에 영화를 보러 가지 않을 것이다. 03 Alex와 Susie는 내일 해변에 가지 않을 것이다. B 01 8월에는 매우 더울 것이다. 02 그 농부는 가을에 쌀을 수확할 것이다. 03 우리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 것이다. 04 그녀는 그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05 너는 내일 집에 있을 거니? harvest 수확하다 rice 쌀 fall 가을 C 01 그녀는 내년에 20살이 될 것이다. 02 나는 내 친구들을 초대하지 않을 것이다. invite 초대하다 D 01 너는 우리랑 같이 갈 거니? ― 응, 그럴 거야. /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 응, 그럴 거야. /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see the dentist 치과에서 진료를 받다 Step2 기본 다지기 E 01 will be 02 will not〔won’t〕go 03 to take 04 are not〔aren’t〕going to 05 she order 06 Are you going F 01 We are going to arrive 02 Will you go shopping 03 Jane will not〔won’t〕watch TV 우리는 다음번에 그곳에 가지 않을 것이다. 02 그녀는 치과에 갈 거니?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19 SinsagoHitec 02 Sam은 독서 동아리에 가입하지 않을 것이다. 03 지민이는 다음 달에 캐나다로 이사를 갈 것이다. 05 •서울은 한국의 수도이다. join 가입하다 •마리 퀴리는 1903년과 1911년에 노벨상을 수상 E 01 다음 주에는 따뜻할 것이다. 02 나는 그곳에 가지 않을 것이다. 03 그는 이번 주말에 휴식을 취할 것이다. 04 우리 부모님은 런던을 방문하지 않을 것이다. 05 그녀는 오늘 밤에 접시를 주문할 거니? 06 너는 이곳에 머무를 거니? take a rest 쉬다, 휴식하다 order 주문하다 plate 접시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G 01 Is Ann’s brother going to buy a new 02 Sam will not〔won’t〕join the book 03 Jimin is going to move to Canada car?, he isn’t club. next month. G 01 Ann의 오빠가 새 차를 살까? ―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Review TEST 본문 pp.72-75 01 ③ 02 ② 03 ② 04 ②, ③ 05 ③ 06 ① 07 ④ 08 will 09 ② 10 ④ 11 He gets up at eight every morning. 12 Will you plant flowers tomorrow? / Are you going to plant flowers tomorrow? 13 She didn’t play computer games last night. 14 ⑤ 15 boils, freezes 16 ④ 17 will be thirteen 18 it won’t, rain 19 Yes, is 20 My father is not going to be at home 01 Alex는 지난 주말에 낚시하러 갔다. (cid:8833) 과거를 나타내는 말인 last weekend가 쓰였으므 로 go의 과거형 went가 알맞다. 일반동사의 과거형은 주어의 인칭이나 수에 관계없이 같은 형태로 쓴다. go fishing 낚시하러 가다 02 너는 내년에 그 음악 축제에 갈 거니? (cid:8833) next year(내년, 다음 해)는 미래를 나타내는 말이 므로 Will이 알맞다. festival 축제 03 나는 오늘 밤에 숙제를 하지 않을 것이다. (cid:8833) 미래시제의 부정문을 만들 때는 will 뒤에 not을 쓴다. do one’s homework 숙제를 하다 04 ① 나는 어떤 실수도 하지 않을 것이다. ② 그녀는 다음 주에 비싼 가방을 살 것이다. ③ 너는 내일 벽에 페인트칠을 할 거니? ④ 여름방학이 곧 시작될 것이다. ⑤ 그녀는 프랑스어를 공부하지 않을 것이다. (cid:8833) ② 미래를 나타내는 will 뒤에는 동사원형이 오므로 buys를 buy로, ③ 미래시제 의문문으로 be going to를 써야 하므로 at을 to로 고쳐야 한다. 했다. (cid:8833) 일반적인 사실은 현재시제, 과거의 역사적인 사실은 과거시제로 나타낸다. capital city 수도 prize 상 06 (cid:8833) 미래시제의 부정문은 , <주어 `+`be(am, are, is) not going to`+`동사원형>으로 나타낸다. will not의 줄임말은 won’t이다. 07 그녀는 다음 주에 (할 것이다). (cid:8833) next week는 미래를 의미하므로 미래시제로 쓸 수 있는 표현이 와야 한다. was는 be동사의 과거형이 다. ③에서 는 가까운 미래를 나타낼 수 있다. ① 동물원을 방문할 것이다 ② 소풍을 가지 않을 것이다 ③ 파리로 떠날 것이다 ④ 학교에 지각했다 ⑤ Tom을 만날 것이다 정답과 해설 19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20 SinsagoHitec 08 Chris는 시험에 합격할 것이다. 15 물은 100도에서 끓고 0도에서 언다. (cid:8833) 미래를 나타내는 문장을 만들 때는 will이나 be going to를 동사원형 앞에 붙인다. pass 합격하다, 통과하다 (cid:8833) 일반적인 사실이나 현상은 현재시제로 쓴다. 주어인 Water가 3인칭 단수이므로 -(e)s를 동사 뒤에 붙여 야 한다. 16 ① 그 가게는 일요일에 문을 여니? ② Jill은 그녀의 일을 끝냈니? ③ Ted는 학교에서 야구를 하니? ④ Sally는 엄마와 함께 쇼핑하러 갈 거니? ⑤ Dave는 그의 이웃을 초대할 거니? (cid:8833) ④ Will로 시작하는 미래시제 의문문은 이다. neighbor 이웃 17 나는 지금 12살이다. 나는 내년에 13살이 될 것이다. (cid:8833) next year라는 미래를 나타내는 말이 있으므로 으로 문장을 완성한다. 18 월요일에 화창할까? ―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내일은 비가 올 거야. (cid:8833) 표를 보면, 월요일에 비가 올 예정이므로 부정의 대 답을 해야 한다. will의 의문문에 대한 부정의 대답은 이다. 19 화요일에 눈이 올까? ― 응, 그럴 거야. (cid:8833) 표를 보면, 화요일에 눈이 올 예정이므로 긍정의 대 답을 해야 한다. be going to의 의문문에 대한 긍정 의 대답은 이다. 20 (cid:8833) be going to의 부정문은 <주어`+`be(am, are, is) not going to`+`동사원형>으로 나타낸다. 09 •Bob과 Jane은 오늘 밤 외출할 것이다. •우리는 내일 우리 할아버지를 도울 것이다. (cid:8833) 는 현재 진행 중인 동작이 나 가까운 미래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은 미래를 나타낸다. go out 나가다, 외출하다 10 ① A: 어젯밤에 잘 잤니? B: 아니, 그러지 못했어. 나쁜 꿈을 좀 꿨거든. ② A: 보통 아침 식사를 하나요? B: 네. 아침에 시리얼과 과일을 좀 먹습니다. ③ A: 그들은 지금 집에 있어? B: 응,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어. ④ A: 너는 Penelope의 생일 파티에 갈 거니? B: 아니, 그러지 않았어. 바쁘거든. ⑤ A: 너희는 그곳에 택시를 타고 갈 거니? B: 아니, 그러지 않을 거야. 우리는 버스를 탈 거야. (cid:8833) ④ Will로 시작하는 미래시제 의문문이므로, Yes, I will. 또는 No, I won’t.로 답해야 한다. take a bus 버스를 타다 11 (cid:8833) 주어가 He이고 현재의 습관을 나타내는 현재시제 문장이므로 gets로 바꾸어 쓴다. 12 (cid:8833) 미래시제의 의문문이므로 이나 으로 쓴다. 13 (cid:8833) 과거시제이고 부정문이므로 didn’t play로 쓴다. 14 ① 나는 설거지를 할 것이다. ② 그는 점심으로 피자를 시킬 것이다. ③ 그들은 새 집을 살 것이다. ④ 그녀는 체육관에 운동하러 갈 것이다. ⑤ 우리는 지금 워터 파크에 가고 있다. (cid:8833) ⑤는‘~에 가고 있다’는 의미로 현재진행형과 방향 을 가리키는 to가 함께 쓰였고, 나머지는 모두 미래시 제를 나타내는 이다. 20 정답과 해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21 SinsagoHitec C h a p t e r 조동사 can, will, may |예문 해석| 본문 pp.78-79 학생: 제가 창문을 열어도 될지요? 선생님: 네, 그래도 좋아요. 여기 안이 덥군요! 선생님: 이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나요? 학생: 네, 저는 할 수 있어요. 답은 34입니다. 선생님: 맞아요! 선생님: 시험을 위해 공부할 거죠? 학생들: 우리는 그러겠습니다! 선생님: 좋아요. ` 그녀는 하프를 연주할 수 있다. 그녀는 하프를 연주할 수 있었다. 그는 수영을 잘하지 못한다. 밖에 나가서 놀아도 될까요? ― 그래. / 안 돼. ` 내일은 날씨가 맑을 것이다. Jane은 오늘 쇼핑하러 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방식대로 하려고 한다. 우리는 막차를 탈 수 있을 것이다. own 자기 자신의 way 길, 방식, 방법 ` 너는 지금 가도 좋다. 너는 지금 가서는 안 된다. 제가 메시지를 남겨도 될까요? ─ 네, 그래도 좋습니다. / 아니요, 안 됩니다. 그 고양이는 배가 고플지도 모른다. 그 고양이는 배가 고프지 않을지도 모른다. leave 남기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Grammar Exercises 본문 pp.80-81 Step1 개념 다잡기 A 01 can 02 may 03 will 04 May 05 could B 01 able to 02 I borrow 03 be 04 may not 05 will be able to 06 can’t buy C 01 ⓓ 02 ⓔ 03 ⓒ 04 ⓐ 05 ⓑ A 01 우리 삼촌은 영어를 잘 말할 수 있다. 02 그 뉴스는 사실이 아닐지도 모른다. 03 다음 주에는 날씨가 좋을 것입니다. 04 제가 들어가도 될까요? 05 나는 그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었다. true 진실인, 사실인 B 01 나는 말을 탈 수 있다. 02 네 지우개를 빌려도 될까? 03 오늘 오전에는 날씨가 흐리겠다. 04 너는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 05 너는 내년에 여기서 스키를 탈 수 있을 것이다. 06 돈으로 모든 것을 살 수는 없다. ride 타다 borrow 빌리다 take a picture 사진을 찍다 everything 모든 것 C 01 이 쿠폰을 사용해도 되나요? ― ⓓ 네, 그래도 됩니다. 02 엄마, 밖에서 놀아도 될까요? ― ⓔ 아니, 그럴 수 없어. 너무 늦었다. 03 케이크를 좀 먹을래? ― ⓒ 응, 그럴게. 고마워 04 문 좀 열어 주실 수 있나요? ― ⓐ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05 그 회의에 참석할 수 있나요? ― ⓑ 네, 그럴 수 있어요. Step2 기본 다지기 D 01 cannot〔can’t〕 02 may not 03 will not〔won’t〕 04 am not able to E 01 Can 02 will 03 can, may 정답과 해설 21 본문 p.79 coupon 쿠폰 attend 참석하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22 SinsagoHitec D 01 거북이는 빨리 뛸 수 없다. 02 그는 아프지 않을지도 모른다. 03 Eric은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할 것이다. 04 나는 500미터를 수영할 수 없다. turtle 거북이 grade 성적 ` 우리 할아버지는 짠 음식을 피해야 한다. 제가 여동생의 방을 청소해야 하나요? avoid 피하다 salty 짠, 소금을 함유한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83 1 ~임에 틀림없다 2 없다 3 should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You may keep the change. 02 Penguins cannot fly. 03 He will not be able to come 04 May I help you? change 거스름돈 should / must, have to |예문 해석| 본문 pp.82-83 우리 강아지는 오늘 먹지 않았다. 그는 몸이 아픈 게 틀림없다. 우리는 동물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Emily는 학교에 지각한다. 그녀는 지각을 해서는 안 된다. 그녀는 뛰어야 한다! 빠르게 뛰어, Emily! ` 내가 몇 시에 그곳에 도착해야 하니? 너는 밤늦게까지 TV를 보지 말아야 한다. 너는 진찰을 받는 게 좋겠다. 너는 지금 가는 게 좋겠다. 너는 (반드시) 지금 가야 한다. see a doctor 진찰을 받다 ` 제가 이 에세이를 오늘 끝마쳐야 하나요? ― 네, 그래야 합니다. / 아니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그 규칙을 따라야 한다. 그녀는 피곤한 것이 틀림없다. 그들은 도서관에서 이야기를 해서는 안 된다. 그는 일찍 일어날 필요가 없다. essay 에세이, 작문 follow 따르다 rule 규칙 22 정답과 해설 Grammar Exercises 본문 pp.84-8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임에 틀림없다 02 ~해서는 안 된다 03 ~해야 한다 04 ~해서는 안 된다 05 ~하는 게 좋겠다 06 ~할 필요가 없다 B 01 should I 02 be 03 Do I have to 04 have to 05 don’t have to C 01 doesn’t have to 02 must not 03 take 04 had to 05 should not〔shouldn’t〕 A 01 김 선생님은 나이가 아주 많은 것이 틀림없다. 02 너는 밤에 혼자 나가서는 안 된다. 03 운전자들은 정지 신호에 멈춰야 한다. 04 우리는 여기에 주차를 해서는 안 된다. 05 너는 지금 떠나는 게 좋겠다. 06 너는 서두를 필요가 없다. alone 혼자 park 주차하다 hurry 서두르다 B 01 나는 무엇을 해야 하지? 02 그는 훌륭한 춤꾼임이 틀림없다. 03 저는 매일 운동을 해야 하나요? 04 Emma는 Jason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05 내 방은 매우 깨끗하다. 나는 내 방을 청소할 필요 가 없다. wait for ~을 기다리다 C 01 Jane은 그녀의 아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02 너는 법을 어겨서는 안 된다. 03 Anne은 수업 시간에 필기를 해야 한다. 04 어제 나는 이 DVD를 반납해야 했다. 05 너는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23 SinsagoHitec worry 걱정하다 law 법, 법률 flight 비행기, 항공편 take notes 기록하다, 필기하다 return 되돌려주다, 반납하다 waste 낭비하다 03 너는 우리 동아리에 들어와도 좋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should listen 02 must wear 03 has to turn off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E 01 must not take 02 must not eat 03 must be 04 must not touch E 01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 02 여기서 간식을 먹으면 안 된다. 03 여기서 조용히 해야 한다. 04 여기서 그림을 만지면 안 된다. (cid:8833)‘~해도 좋다’는 허락, 허가의 can은 같은 뜻으로 쓰이는 조동사 may와 바꿔 쓸 수 있다. 04 ① 너는 법을 준수해야 한다. ② 제가 이것에 서명을 해야 하나요? ③ 그녀는 20살이 넘은 것이 틀림없다. ④ 너는 열심히 일해아 한다. ⑤ Nick은 10시까지 집에 와야 한다. (cid:8833) ③의 must는‘~임에 틀림없다’는 강한 추측을 나 타내는 반면, 나머지 must〔Must〕는‘의무’의 의미를 나타낸다. obey 복종하다, 준수하다 05 (cid:8833) should는 의무나 충고를 나타내는 조동사이다. ‘~해서는 안 된다’는 부정문이므로 should not을 쓰 는 것이 알맞다. 06 (cid:8833)‘~일지도 모른다’는 의미의 추측을 나타내는 조동 07 (cid:8833)‘~할 것이다’라는 미래의 예정을 나타내는 조동사 는 will이다. B: 어, 정말? 그는 매우 아픈 것이 틀림없어. (cid:8833)‘~임에 틀림없다’라는 강한 추측을 나타낼 때는 조 동사 must를 쓴다. absent 결석한 09 •내 여동생은 이 책을 읽을 수 있다. •너는 가야 하니? •너는 언제 숙제를 할 거니? (cid:8833) be able to: ~할 수 있다 / have to: ~해야 한 다 / be going to: ~할 것이다 10 (cid:8833) should는‘~해야 한다’라는 뜻의 의무나 충고를 나타내는 조동사이다. 긍정문일 경우, <조동사`+`동사원 정답과 해설 23 quiet 조용한, 고요한 touch 만지다 사는 may이다. Review TEST 본문 pp.86-89 08 A: Willie는 오늘 결석했어. 01 ① 02 ② 03 ② 04 ③ 05 ⑤ 06 ② 07 ① 08 He must be very sick. 09 ④ 10 Drivers should wear seat belts. 11 ②, ⑤ 12 Can 13 have to 14 ④ 15 wasn’t 16 have to 17 ② 18 will be able to 19 must not swim 20 must not smoke 01 너는 이 슈퍼마켓에서 신선한 과일을 살 수 있다. (cid:8833) be able to는‘~할 수 있다’의 의미로 능력을 나 타내는 조동사 can과 바꿔 쓸 수 있다. 02 이 비행기는 7시에 출발할 것이다. (cid:8833) be going to는‘~할 것이다’의 의미로 미래를 나타내는 조동사 will과 바꿔 쓸 수 있다. 형>의 순서에 유의한다. seat belt 안전벨트 L2_초등영문법기본서해(01-06)OK 2015.9.23 5:33 PM 페이지24 SinsagoHitec 11 ① 너는 쉬는 게 좋겠다. ② 나는 정말로 잠을 좀 자야 한다. ③ 제게 주목해 주시겠습니까? ④ 그들은 수업 시간에 모자를 쓰면 안 된다. ⑤ 너는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좋다. ④ A: 저는 치과에 매일 가야 합니까? B: 아니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⑤ A: 여기서 아무것도 먹어서는 안 됩니다. B: 죄송해요, 그건 몰랐습니다. (cid:8833) ② 차를 운전할 수 있는지 능력을 묻는 질문에‘아 니, 너는 그러면 안 된다.’는 금지의 말로 대답하는 것 (cid:8833) ① should to → should, ③ had → have, ④ don’t must → must not으로 고쳐야 한다. 은 어색하다. take a break 잠시 쉬다, 휴식을 취하다 passport 여권 attention 주목, 주의 dessert 디저트, 후식 12 이 방은 어둡네요. 커튼을 열어 주실래요? (cid:8833) 방이 어두워 커튼을 열어 줄 수 있는지 물어보고 있 18 Jenny는 내년에 여러 지역을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cid:8833) 조동사 2개는 연속적으로 쓸 수 없으므로 will can 을 will be able to로 고쳐야 한다. 으므로, 가능·허락을 나타내는 can이 알맞다. widely 널리, 광범위하게 13 나는 회사에 늦었다. 나는 택시를 타야 한다. 19 여기서 수영을 하면 안 된다. (cid:8833) 회사에 늦어서 택시를 타야 한다는 흐름이므로 의무 (cid:8833) 수영을 하지 말라는 그림이므로 강한 금지를 나타내 를 나타내는 have to가 알맞다. 는 must not을 써서 문장을 완성한다. 14 A: 내가 욕실을 사용해도 될까? 20 여기서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 (cid:8833)‘금연’을 나타내는 그림이므로 강한 금지를 나타내 는 must not을 써서 문장을 완성한다. smoke 담배를 피우다 B: 물론이지. (cid:8833) Sure.는‘물론이지.’라는 동의의 의미로 승낙의 표 현이다. ④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승낙의 표현이지만 ④는‘미안하지만, 안 돼.’라는 거절의 표현이다. bathroom 화장실, 욕실 15 Rick은 그 수학 문제를 풀 수 없었다. (cid:8833) can이‘~할 수 있다’라는 의미로 쓰일 때는 be able to와 바꿔 쓸 수 있는데, 이때 be동사는 시제와 주어의 인칭에 맞게 써야 한다. can의 과거이자 부정 형인 couldn’t가 쓰였고 주어가 3인칭 단수이므로 be동사로는 wasn’t가 와야 한다. 16 너는 오늘 그 일을 끝내야 한다. (cid:8833) must가 ‘~해야 한다’는 의무를 나타낼 때는 have to로 바꿔 쓸 수 있다. task 일, 과업 17 ① A: 나 정말로 지금 가야 해. B: 알았어, 내일 봐. ② A: 너는 차를 운전할 수 있니? B: 아니, 너는 그러면 안 돼. ③ A: 제가 당신의 여권을 봐도 될까요? B: 물론입니다. 여기 있습니다. 24 정답과 해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