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s.flarebrick.com/1BhjfQ-Wn9vIvUj1F9YeIj58xxQHU6We0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 SinsagoHitec
명사의단수와복수
E 01 friends 02 milk 03 eggs, butter
04 rain 05 one, two
|예문 해석|
본문 pp.8-9
그는 한 마리의 고양이가 있다. 그리고 그는 두 마리의
watch 보다, 지켜보다 buy 사다
C h a p t e r
명사
안녕, 샘(Sam)!
그는 한 명의 남자 형제가 있다.
그는 두 명의 여자 형제가 있다.
샘은 동물들을 사랑한다.
강아지가 있다.
` 그것은 한 권의 책이다.
그것은 한 그루의 나무이다.
그것은 한 대의 버스이다.
그것들은 책들이다.
그것들은 나무들이다.
그것들은 버스들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Grammar Exercises
본문 pp.10-11
Step1 개념 다잡기
A 01 books 02 trees 03 houses
04 pencils 05 bikes 06 teams
08 bags 08 cups 09 cars
10 birds 11 students 12 girls
B 01 sister 02 dog 03 school
04 album 05 notebook 06 monkey
07 ball 08 park 09 tiger
10 table 11 teacher 12 flower
C 01 ③ 02 ① 03 ① 04 ② 05 ③
Step2 기본 다지기
D 01 brother 02 movies 03 apple
04 boys 05 roses
D 01 나는 한 명의 남자 형제가 있다.
02 우리는 두 편의 영화를 본다.
03 그녀는 사과 한 개를 산다.
04 열한 명의 소년들이 축구를 한다.
05 정원에는 다섯 송이의 장미가 있다.
garden 정원
E 01 그들은 친구가 많다.
02 나는 우유를 많이 마신다.
03 나는 달걀 두 개와 버터를 원한다.
04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온다.
05 내 방에는 책상 하나와 의자 두 개가 있다.
drink 마시다 want 원하다 summer 여름
본문 p.9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a〔one〕pencil, two notebooks
02 buses, bicycles
03 a〔one〕son, two daughters
명사의복수형
|예문 해석|
본문 pp.12-13
아이들 몇 명이 농장을 방문한다.
그들은 많은 양들을 본다.
그 양들은 풀을 좀 먹는다.
그 아이들은 어미 거위 한 마리를 본다.
봐! 그 어미 거위는 네 마리의 새끼 거위들이 있어!
농부는 고양이 한 마리도 있다.
그 고양이는 쥐들을 먹는다.
` 수(Sue)는 한 마리의 고양이가 있다.
그녀의 고양이는 우유를 좋아한다.
나는 한 개의 지갑이 있다.
내 지갑에는 돈이 없다.
정답과 해설
1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2 SinsagoHitec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13
1 × 2 × 3 ○ 4 ○ 5 ×
Grammar Exercises
본문 pp.14-1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vases 02 toys 03 churches
04 cities 05 leaves 06 ladies
07 potatoes 08 wives 09 shelves
10 flies 11 wolves 12 brushes
B 01 woman 02 tomato 03 child
04 mouse 05 tooth 06 foot
07 sheep 08 ox 09 man 10 fish
11 goose 12 deer
C 01 puppies 02 sugar 03 fish
04 teachers 05 cookies 06 flowers
07 foot 08 love 09 chairs 10 mouse
Step2 기본 다지기
D 01 friends 02 photos 03 bread
04 water 05 babies
E 01 pianos 02 money 03 roofs
04 knives, forks 05 juice
D 01 나는 캐나다 출신 친구들이 몇 명 있다.
02 나는 내 가족의 사진들을 많이 찍는다.
03 그는 매일 빵을 좀 산다.
04 꽃들은 물이 필요하다.
05 두 명의 아기가 미소를 짓고 웃는다.
take a photo 사진 찍다 smile 미소 짓다
laugh 웃다
E 01 우리 거실에는 피아노 두 대가 있다.
02 나는 돈이 좀 필요하다.
03 지붕은 모두 빨간색이다.
04 테이블 위에 나이프와 포크들을 좀 놓아라.
05 주스를 좀 마시자.
living room 거실 roof 지붕
all 모두 fork 포크
2
정답과 해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wo eggs, butter, bread
02 three deer, four sheep
03 three children, two men
Review TEST
본문 pp.16-19
01 ④ 02 ③ 03 ① 04 ⑤ 05 ③ 06 ②
07 ④ 08 ④ 09 ④ 10 ② 11 ④ 12 ③
13 ① 14 ① 15 ④ 16 My father drinks
coffee and I drink milk every morning.
17 There are foxes and sheep on the hill.
18 children 19 ⑤ puppy → puppies
20 bread, cheese, juice
01 (cid:8833) a woman의 복수형은 women이다.
① a mouse ─ mice
② a child ― children
③ a city ― cities
⑤ a photo ─ photos
① a roof ― roofs
② a knife ― knives
④ a boy ― boys
⑤ a foot ― feet
02 (cid:8833) a potato의 복수형은 potatoes이다.
03 (cid:8833) tooth의 복수형은 teeth이다.
04 병 안에 우유가 많이 있다.
(cid:8833) milk(우유)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 a, an,
one, two를 쓸 수 없지만, ‘많은’의 의미인 a lot of
는 쓸 수 있다.
05 (cid:8833) <자음`+`y>로 끝나는 명사는 복수형을 만들 때 y를
i로 고치고 -es를 붙인다.
① penciles → pencils
② brushs → brushes, churchs → churches
④ wolfes → wolves, thiefes → thieves
⑤ countryes → countries, gooses → geese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3 SinsagoHitec
eraser 지우개 ruler 자 brush 붓, 솔
church 교회 library 도서관 party 파티
wolf 늑대 thief 도둑 towel 수건 country 나라
06 (cid:8833) rain(비), water(물), air(공기), money(돈),
sugar(설탕), advice(조언) ← 셀 수 없는 명사
umbrella(우산), wallet(지갑), cup(컵),
notebook(공책) ← 셀 수 있는 명사
07 (cid:8833) music(음악), homework(숙제), rice(쌀),
bread(빵), cheese(치즈), coffee(커피)
← 셀 수 없는 명사
train(기차), box(상자), cap(모자), car(자동차)
← 셀 수 있는 명사
08 나는 동물원에서 많은 사슴〔호랑이, 양, 말〕들을 본다.
(cid:8833) a lot of는‘많은’이라는‘복수’의 의미를 나타내므
로 뒤에 명사의 단수형인 ox는 올 수 없다.
ox → oxen
see 보다 zoo 동물원
09 ① 가을에 잎들은 떨어진다.
② 나는 매일 아침 우유를 좀 마신다.
③ 두 명의 여자가 부엌에서 요리한다.
④ 나는 아침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한다.
⑤ 아이가 장난감 몇 개를 가지고 논다.
(cid:8833)‘치아’를 의미하는 tooth의 복수형은 teeth이다.
① Leafs → Leaves
② milks → milk
③ ladys → ladies
⑤ toyies → toys
leaf 잎 autumn 가을 morning 아침
cook 요리하다 kitchen 부엌 brush 솔질하다
breakfast 아침 식사 play with ~을 가지고 놀다
10 (cid:8833)‘약간’이라는 의미의 some은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에 모두 쓸 수 있는데, 이때 셀 수
없는 명사의 형태는 변하지 않는다. much는‘많은’이
라는 의미이므로 답이 될 수 없다. 지도는 한 장이 필요
하므로 map 앞에 a를 써 줘야 하고, candy의 복수
형은 candies이다.
① a maps → a map, candys → candies
③ much → some, candys → candies
④ much moneys → some money,
maps → a map
⑤ some moneys → some money,
candys → candies
map 지도 candy 사탕
11 `•정원에 꽃이 좀 있다.
`•나는 돈이 좀 필요하다.
(cid:8833) ①, ② flowers가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이므
로 앞에 a나 an을 쓸 수 없다.
③ much는 셀 수 없는 명사 앞에 쓴다.
④ some은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에
모두 쓸 수 있다.
⑤ a lot of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
에 모두 쓸 수 있다. water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로 쓸 수 없다. waters → water
need 필요하다 answer 대답 sleep 잠
12 나는 내 친구들과 공원에 소풍을 간다. 우리는 잔디 위
에서 약간의 빵과 바나나들을 먹는다. 그리고 우리는 우
유와 물을 마신다. 우리는 축구를 한다.
(cid:8833) ⓒ milk(우유)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
로 쓸 수 없다. milks → milk
picnic 소풍 park 공원 with ~와 함께
eat 먹다 grass 잔디(밭)
soccer 축구
13 우리는 배 다섯 개〔사촌 다섯 명, 5분, 표 다섯 장〕가
있다.
ticket 표
(cid:8833) water(물)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 five(5,
다섯)를 쓸 수 없다.
pear 배 cousin 사촌 minute <시간> 분
14 교실에 컴퓨터 몇 대〔학생들 몇 명, 몇몇 책들, 몇몇 책
상들과 의자들〕가 있다.
(cid:8833) 빈칸 앞에 some(약간의)이 있으므로 빈칸에는 명
사의 복수형이 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teacher는 쓸
수 없다.
classroom 교실 teacher 선생님
computer 컴퓨터 student 학생 desk 책상
chair 의자
정답과 해설
3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4 SinsagoHitec
20 나는 샌드위치를 만든다. 내 남동생도 샌드위치를 원한
다. 그래서 나는 샌드위치를 두 개 만든다. 나는 빵, 치
즈, 그리고 토마토를 쓴다. 이제 나는 음료를 원한다. 나
는 주스를 마신다. 음!
(cid:8833) 셀 수 없는 명사는 앞에 one, two 등을 붙일 수
없고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 → bread, cheese,
juice
make 만들다 use 사용하다, 쓰다
now 지금, 이제 drink 음료
15 ① 나는 조언이 좀 필요하다.
② 시간은 돈이다.
③ 무대 위에 두 대의 피아노가 있다.
④ 공원에는 많은 벤치들이 있다.
⑤ 나는 매일 많은 물을 마신다.
(cid:8833) bench는 셀 수 있는 명사이므로 much를 앞에
쓸 수 없다. much benches → some〔a lot of,
many〕benches
① advice는 셀 수 없는명사이므로 복수의 의미가
되어도 형태가 변하지 않고 앞에 some을 쓸 수 있다.
② time(시간)은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로 쓸
수 없다.
③ piano의 복수형은 pianos가 맞다.
⑤ water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많은’의 의
미인 a lot of가 올 수 있지만, 그 형태가 바뀌지 않는다.
stage 무대 bench 벤치
16 매일 아침 우리 아빠는 커피를 마시고 나는 우유를 마
신다.
(cid:8833) coffee와 milk는 모두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
수형으로 쓸 수 없다.
coffees → coffee, milks → milk
17 언덕 위에는 여우들과 양들이 있다.
(cid:8833) fox(여우)는 -x로 끝나는 명사이므로 단어 끝에
-es를 붙여서 복수형을 만들고 sheep은 단수와 복수
가 같은 형태이므로 sheep으로 고쳐야 한다.
hill 언덕
18 (cid:8833) child의 복수형은 children이다.
outside 밖에서 together 함께
19 조안(Joan)은 나의 이모이다. 조안은 두 명의 딸이 있
다. 그리고 조안은 동물들을 아주 좋아한다. 조안은 고
양이 한 마리와 강아지 두 마리가 있다.
(cid:8833) puppy(강아지)는 셀 수 있는 명사이고 앞에 two
가 있으므로 복수형으로 써야 한다. puppy의 복수형
은 y를 i로 바꾸고 -es를 붙여서 만든다.
puppy → puppies
aunt 이모, 고모, 숙모 daughter 딸
animal 동물 puppy 강아지
4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5 SinsagoHitec
인칭대명사
07 우리들을 08 나를 09 그녀는
10 그는 11 그를 12 그(것)들의 것
C h a p t e r
대명사
|예문 해석|
본문 pp.22-23
안녕. 나는 티나(Tina)야.
나는 나의 학교를 매우 좋아해.
나의 선생님은 나를 도와주시지.
그녀의 이름은 그린(Green) 선생님이야.
나는 나의 반 친구들을 좋아해.
우리 모두는 함께 놀아.
나는 두 명의 가장 친한 친구들이 있어.
그들은 에밀리(Emily)와 레이첼(Rachel)이야.
` 나는 학생이다.
우리는 친구이다.
네가 옳다.
그녀는 내 사촌이다.
그것은 내 칫솔이다.
그들은 나의 반 친구들이다.
` 사라(Sarah)는 나를 안다. 그녀는 나를 안다.
그것은 그녀의 편지이다.
나는 사라(Sarah)를 안다. 나는 그녀를 안다.
그 편지는 그녀의 것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23
Grammar Exercises
본문 pp.24-2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her 02 him 03 you 04 mine
05 he 06 ours 07 his 08 it 09 my
10 her 11 its 12 yours
B 01 your 02 me 03 us 04 hers
05 you 06 our 07 mine 08 it
09 you 10 their 11 we 12 them
C 01 나는 02 우리는 03 그(것)들의
04 우리들의 것 05 그(것)들을 06 나의
Step2 기본 다지기
D 01 him 02 Its 03 Her 04 We, them
E 01 her 02 My 03 She 04 yours
05 He, my
05 Its
meet 만나다 park 공원 color 색깔
D 01 나는 공원에서 그를 만난다.
02 그것의 색은 초록색이다.
03 그녀의 엄마는 영어 선생님이다.
04 우리는 그들을 알고 있다.
05 그는 나의 남편이다.
know 알다 husband 남편
E 01 그는 도서관에서 그녀를 만난다.
02 나의 할아버지는 농부이다.
03 그녀는 중학생이다.
04 그 분홍색 가방은 네 것이다.
05 그것의 꼬리는 길다.
farmer 농부 tail 꼬리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I, We 02 Their 03 my, I, her
지시대명사
|예문 해석|
본문 pp.26-27
이들은 내 친구들입니다.
이 애는 잭(Jack)입니다. 이 애는 해리(Harry)입니다.
저것은 나의 집입니다.
토요일입니다. 날씨가 화창합니다.
우리는 농구를 합니다.
이제 점심시간입니다. 먹자!
정답과 해설
5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6 SinsagoHitec
` 이것은 우산이다.
이것들은 내 신발이다.
이 초콜릿은 달콤하다.
이 책들은 재미있다.
저것은 자전거이다.
저들은 내 친구들이다.
저 오렌지는 신선하다.
저 소녀들은 내 반 친구들이다.
` 이제 3시이다.
오늘은 월요일이다.
지금은 여름이다.
오늘은 날이 덥다.
버스 정류장까지 2km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27
1 가까운 곳 2 복수명사 3 it
Grammar Exercises
본문 pp.28-29
Step1 개념 다잡기
A 01 ⓑ 02 ⓒ 03 ⓐ 04 ⓕ 05 ⓓ 06 ⓔ
B 01 these pencils
03 those knives
05 these chairs
07 these boxes
09 these feet
11 those roofs
02 those pianos
04 those children
06 those potatoes
08 these doctors
10 these foxes
12 these flowers
C 01 ⓑ 02 ⓒ 03 ⓔ 04 ⓕ 05 ⓐ 06 ⓓ
C 01 오늘은 날씨가 흐리고 바람이 분다.
02 이제 봄이다.
03 오늘은 금요일이다.
04 여기서부터 5km 거리이다.
05 지금은 3시이다.
06 11월 1일이다.
cloudy 날씨가 흐린 windy 바람이 부는
November 11월
E 01 It 02 It 03 It 04 It 05 It
D 01 저 사람은 내 사촌이다.
02 저것들은 그의 열쇠들이다.
03 이것은 너의 공책이다.
04 저분은 나의 할아버지이시다.
05 이 나뭇잎들은 초록색이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his is my English teacher
02 That is, It is
03 It is autumn
Review TEST
본문 pp.30-33
01 ①, ③, ⑤ 02 ④ 03 ③ 04 ④ 05 ②
06 I love it. 07 She has them.
08 We are friends. 09 ③ 10 ④ 11 ③
12 ② 13 ④ 14 ⑤ 15 ③
16 These children 17 These bags, hers
18 Those shirts 19 ③ 20 soccer
01 (cid:8833) you의 소유격은 your이고, 목적격은 주격과 같은
you이다. she는 주격이고 소유격과 목적격은 모두
her로 쓴다.
02 나는 두 마리의 강아지가 있다. 그것들의 이름은 릴리
(Lily)와 초코(Choco)이다.
(cid:8833) 빈칸에는 앞 문장에서 언급한 복수명사인 two
dogs를 받는 인칭대명사가 필요한데, 빈칸 뒤에
names라는 명사가 나오고 있으므로‘그것들의’라는
의미의 소유격 Their가 알맞다.
name 이름
03 이 애는 내 친구 수지이다. 그녀의 취미는 그림 그리기
와 요리이다.
(cid:8833) 빈칸에는 앞 문장에서 언급한 my friend인‘Suji’
를 받는 인칭대명사가 필요한데, 빈칸 뒤에 hobbies
라는 명사가 나오고 있으므로‘그녀의’라는 의미의 소
Step2 기본 다지기
D 01 That is 02 Those are 03 This is
04 That is 05 These leaves
유격 Her가 알맞다.
6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7 SinsagoHitec
hobby 취미(복수형은 hobbies)
painting 그림 그리기 cooking 요리
(cid:8833) 첫 번째 빈칸에는‘요일’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
이 알맞고, 두 번째 빈칸에는‘그것’이라는 의미의 인칭
04 ① 존(John)과 제인(Jane)은 멋지다.
→ 그들은 멋지다.
② 준(June)과 나는 학교에 간다.
→ 우리는 학교에 간다.
③ 데이비드(David)와 너는 음악을 좋아한다.
→ 너희들은 음악을 좋아한다.
④ 동물들은 귀엽다.
→ 그것들은 귀엽다.
⑤ 피터(Peter)는 나를 좋아한다.
→ 그는 나를 좋아한다.
(cid:8833) ④ Animals는 복수이고 문장에서 3인칭 주격으로
쓰였으므로 Its가 아닌 They로 받아야 한다.
nice 멋진 go to school 등교하다
music 음악 cute 귀여운
05 `•이것은 그의 새 컴퓨터이다. 그는 그것을 정말 좋아한
다.
하다.
`•빌(Bill)과 폴(Paul)은 나의 사촌들이다. 그들은 똑똑
(cid:8833) 첫 번째 빈칸은 his new computer를 목적어
자리에 받아야 하므로 목적격인 it이 알맞고, 두 번째
빈칸은 Bill and Paul을 주어 자리에 받아야 하므로
주격인 They가 알맞다.
new 새로운 smart 똑똑한
06 나는 내 디지털카메라가 정말 좋다.
(cid:8833) my digital camera는 3인칭 단수이고 문장에서
목적어 자리에 쓰인 사물이므로 it으로 받아야 한다.
07 그녀는 한 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이 있다.
(cid:8833) a son and a daughter는 3인칭 복수이고 문장
에서 목적어 자리에 쓰인 사람이므로 them으로 받아
야 한다.
08 빌(Bill)과 나는 친구이다.
(cid:8833) 주어에 3인칭인 Bill이 있어도 I가 포함되어 있으므
로 We로 바꿔 써야 한다.
09 `•오늘은 목요일이다.
`•그곳은 나의 새집이다.
대명사 It이 들어갈 수 있다.
Thursday 목요일
10 (cid:8833)‘두 마리의 강아지’는 two puppies로 쓰고 3인
칭 복수 주격인 They로 받아야 한다.
① puppys → puppies, It is → They are
② puppys → puppies
③ It is → They are
⑤ two puppy → two puppies
11 ① 이제 6시이다.
② 오늘은 수요일이다.
③ 그것은 그녀의 오래된 재킷이다.
④ 여기서부터 은행까지는 멀다.
⑤ 날씨가 화창하고 덥다.
(cid:8833) ③을 제외한 나머지 It은 시간, 요일, 거리, 날씨 등
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인 반면, ③의 It은‘그것’이
라는 의미의 인칭대명사이다.
Wednesday 수요일 jacket 재킷 far 먼
bank 은행 sunny 화창한
12 ① 거리가 약 2km이다.
② 그것은 새 태블릿 PC이다.
③ 12월 15일이다.
④ 지금은 겨울이다.
⑤ 밖에는 눈이 오고 춥다.
(cid:8833) ②를 제외한 나머지 It은 거리, 날짜, 계절, 날씨 등
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인 반면, ②의 It은‘그것’이
라는 의미의 인칭대명사이다.
kilometer 킬로미터(km) December 12월
snowy 눈이 오는 outside 밖에
13 ① 그것들은 네 모자들이다.
→ 이 모자들은 네 것이다.
② 이 필통들은 내 것이다.
→ 이것들은 내 필통들이다.
③ 이 열쇠는 그의 열쇠이다.
→ 이 열쇠는 그의 것이다.
④ 저것들은 그들의 편지들이다.
→ 저 편지들은 그들의 것이다.
정답과 해설
7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8 SinsagoHitec
⑤ 이것은 네 연이다.
→ 이 연은 네 것이다.
(cid:8833) ① This cap is → These caps are
② my pencil case → my pencil cases
③ him → his
⑤ your → yours
pencil case 필통 kite 연
18 (cid:8833)‘셔츠들’은 shirt의 복수형인 shirts로 써야 하고,
‘저 ~’라는 의미의 지시형용사로는 that의 복수형인
those를 이용한다. 따라서 Those shirts로 써야 한
다.
shirt 셔츠 clean 깨끗한
19 나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다. 그곳은 서울에서 멀지 않
다. 그곳에는 동물원이 하나 있다. 그 동물원은 우리 집
14 ① 케빈(Kevin)은 나의 삼촌이다. 그는 요리사이다.
근처에 있다. 나는 그곳에 걸어서 가고 동물들을 본다.
② 나는 자전거 한 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파란색이다.
나의 마을에는 많은 재미있는 것들이 있다. 그곳은 매우
③ 하늘에는 별들이 좀 있다. 그것들은 밝다.
작지만, 나는 그곳을 좋아한다.
④ 사라(Sarah)와 나는 교실에 있다. 우리는 수학을
공부한다.
⑤ 제니퍼(Jennifer)와 캐시(Cathy)는 학생들을 가르
친다. 그들은 선생님이다.
(cid:8833) ⑤ Jennifer and Cathy는 They로 받아야 한
다. We → They
uncle 삼촌 cook 요리사 bright 밝은
math 수학 teach 가르치다
(cid:8833) ⓒ의 it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글쓴이가 살고 있
는‘작은 마을(a small town)’을 가리키는 반면 ⓒ의
it은 앞 문장에서 언급한‘동물원(zoo)’을 가리킨다.
town 마을, 도시 near ~에서 가까이
walk to ~에 걸어서 가다 interesting 재미있는
20 에릭(Eric)은 운동을 좋아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운
동은 축구이다. 그는 그것을 매일 한다. 그는 그것을 정
말 좋아한다. 에릭은 좋은 축구 선수이다.
15 ① 그의 집은 해변에 있다. 그것은 매우 멋지다.
② 수지(Susie)는 수영장에 있다. 그녀는 수영 선수이
(cid:8833) 밑줄 친 it은 앞에서 언급한‘축구(soccer)’이다.
sport 스포츠, 운동(복수형은 sports)
favorite 가장 좋아하는
다.
래를 부른다.
③ 잭(Jack)과 너는 음악을 좋아한다. 너희는 지금 노
④ 두 명의 소년들은 아프다. 그들은 의사에게 간다.
⑤ 그녀와 나는 졸린다. 우리는 잠자리에 든다.
(cid:8833) ③ 주어가 Jack and you로 2인칭 복수이므로,
you로 받아야 한다. We → You
beach 해변 pool 수영장
swimmer 수영 선수, 수영하는 사람
see a doctor 병원에 가다, 의사에게 가다
sleepy 졸린 go to bed 자러 가다, 잠자리에 들다
16 (cid:8833)‘어린이들’은 child의 복수형인 children으로 써
야 하고, ‘이 ~’라는 의미의 지시형용사로는 this의 복
수형인 these가 와야 한다. 따라서 These children
이 알맞다.
17 (cid:8833)‘가방들’은 bag의 복수형인 bags로 써야 하고,
‘이 ~’라는 의미의 지시형용사로는 this의 복수형인
these를 이용한다. 따라서 These bags로 써야 한
다. 또한‘그녀의 것’은 소유대명사인 hers로 쓴다.
8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9 SinsagoHitec
C h a p t e r
be동사
be동사의현재형
|예문 해석|
본문 pp.36-37
저는 사라(Sarah)입니다. 저는 10살입니다.
그녀는 제니(Jenny)입니다. 그녀는 8살입니다.
우리는 자매입니다. 우리는 좋은 친구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짐(Jim)과 제임스(James)입니다. 그들은 우리
의 아기 남동생들입니다.
그것은 우리 개입니다. 그것은 놀고 있습니다.
` 나는 수민이다.
그녀는 미국 출신이다.
우리는 중학생이다.
제인(Jane)은 학생이다.
톰(Tom)은 선생님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37
Grammar Exercises
본문 pp.38-39
Step1 개념 다잡기
A 01 am 02 is 03 are 04 is 05 is
06 are 07 are 08 is 09 is 10 are
11 is 12 are
B 01 I’m 02 it’s 03 we’re 04 they’re
05 × 06 Tom’s 07 × 08 he’s
09 she’s 10 Peter’s 11 you’re 12 ×
C 01 are 02 is 03 are 04 are 05 are
06 is
C 01 너는 학생이다.
02 내 이름은 에바(Eva)이다.
03 존(John)과 팀(Tim)은 내 친구들이다.
04 내 남동생과 여동생은 정말 귀엽다.
05 그녀와 나는 같은 반이다.
06 스미스(Smith) 씨는 매우 조용하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am, I’m 02 is, He’s
03 are, You’re 04 are, They’re
05 are, They’re
E 01 am 02 are 03 is 04 are 05 are
D 01 나는 축구 선수이다.
02 우리 아빠는 부엌에 계신다.
03 너는 너무 늦는다.
04 그들은 미국에 있다.
05 우리 조부모님은 연세가 많이 드셨다.
kitchen 부엌 late 늦은, 늦게
E 01 나는 한국인이다.
02 당신은 유명한 가수이다.
03 이 책은 재미있다.
04 우리 부모님께서는 지금 집에 계신다.
05 존(John)과 너는 같은 나라 출신이다.
Korean 한국인 famous 유명한
singer 가수 parents 부모님(단수형은 parent)
same 같은 country 나라, 국가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he, are 02 I’m 03 I, are
be동사의부정문과의문문
|예문 해석|
본문 pp.40-41
안녕, 샐리(Sally). 오늘 날씨가 화창한가요?
샐리(Sally): 아니요, 오늘 날씨는 화창하지 않습니다. 비
가 오고 있어요.
당신은 비에 젖었나요?
샐리(Sally): 아니요, 저는 비에 젖지는 않았어요. 저는
우산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다 말랐나요?
샐리(Sally): 네, 그렇습니다!
정답과 해설
9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0 SinsagoHitec
` 나는 행복하지 않다.
존(John)과 제인(Jane)은 친구가 아니다.
당신은 선생님이 아니다.
여러분은 학생이 아니다.
이것은 공이다. 저것은 공이 아니다.
그들은 학생이다. 우리는 학생이 아니다.
` 존(John)은 학생이니?
- 응, 그는 학생이야. / 아니, 그는 학생이 아니야.
너와 존(John)은 친구니?
- 응, 우리는 친구야. / 아니, 우리는 친구가 아니야.
오늘 날이 덥니?
- 응, 더워. / 아니, 덥지 않아.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41
Grammar Exercises
본문 pp.42-43
Step1 개념 다잡기
A 01 ⓑ 02 ⓑ 03 ⓐ 04 ⓐ
B 01 isn’t 02 aren’t 03 aren’t
04 aren’t 05 am not
C 01 Are 02 Is 03 Are 04 Am 05 Are
B 01 톰(Tom)은 14살이 아니다.
02 마이크(Mike)와 제인(Jane)은 부엌에 있지 않다.
03 우리는 그의 학생들이 아니다.
04 그들은 선생님이 아니다.
05 나는 지금 바쁘지 않다.
busy 바쁜
C 01 너는 댄(Dan)의 아들이니?
02 그녀는 집에 있니?
02 그들은 당신의 학생들입니까?
03 제가 게으른가요?
05 그들은 음악가인가요?
lazy 게으른 musician 음악가
Step2 기본 다지기
D 01 am not 02 isn’t 03 isn’t 04 it is
05 Are
10 정답과 해설
E 01 aren’t〔are not〕 02 Is
03 isn’t〔is not〕 04 Are 05 you
D 01 나는 건강하다. 나는 아프지 않다.
02 우리 엄마는 선생님이다. 그분은 요리사가 아니다.
03 그 차는 비싸다. 그것은 값이 싸지 않다.
04 그것은 박쥐니? - 응, 그래.
05 그들은 축구 선수들이니? - 아니, 그렇지 않아.
healthy 건강한 sick 아픈
expensive 비싼 cheap 값이 싼 bat 박쥐
E 01 내 친구들과 나는 같은 반이 아니다.
02 피터(Peter)는 소방관입니까?
03 이 책은 재미있지 않다.
04 수잔(Susan)과 마이크(Mike)는 미국에서 온 학생
들이니?
05 내가 늦었니? - 아니, 너는 늦지 않았어.
fireman 소방관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It isn’t〔is not〕my umbrella.
02 They aren’t〔are not〕Chinese.
03 Are Joe and Mark police officers?
04 Is this your favorite song?
There is ~, There are ~
|예문 해석|
본문 pp.44-45
이곳은 미아의 침실입니다.
침대가 하나 있습니다. 책상이 하나 있습니다.
창문이 하나 있네요.
TV가 있습니까?
아니요, TV는 없습니다.
책은 많이 있습니까?
네, 많이 책이 있습니다.
` 부엌에는 테이블이 하나 있다.
공원에는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부엌에는 테이블이 두 개 있다.
공원에는 나무들이 좀 있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1 SinsagoHitec
` 방에 아이가 한 명도 없다.
농장에 젖소들이 없다.
학교에 체육관이 있니?
- 응, 있어. / 아니, 없어.
도서관에는 책들이 많이 있니?
- 응, 있어. / 아니, 없어.
1 a book 2 복수명사 3 is 4 뒤
5 Is there a tree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45
in the forest.
Step2 기본 다지기
D 01 some buildings 02 is 03 are
04 a window 05 a lot of benches
E 01 There isn’t〔is not〕a clock on the wall.
02 There aren’t〔are not〕a lot of trees
03 Is there a library in your school?
04 Are there some computers in his
office?
D 01 우리 마을에는 건물들이 좀 있다.
02 길 끝에 시장이 하나 있다.
03 일 년에는 365일이 있다.
04 그녀의 방에는 창문이 하나 있다.
05 공원에는 많은 벤치들이 있다.
year 연, 1년
E 01 벽에는 시계가 하나 있다.
→ 역에는 시계가 없다.
02 숲에는 나무들이 많이 있다.
→ 숲에는 나무가 많지 않다.
03 네 학교에는 도서관이 있다.
→ 네 학교에는 도서관이 있니?
04 그의 사무실에는 컴퓨터가 몇 대 있다.
→ 그의 사무실에는 컴퓨터가 좀 있니?
clock 시계 forest 숲 office 사무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here are a lot of cars on the road.
02 There isn’t〔is not〕sugar in the jar.
03 Are there many stars in the sky?
정답과 해설
11
Grammar Exercises
본문 pp.46-47
Step1 개념 다잡기
A 01 There is 02 There are
03 There are 04 There is
05 There are 06 There is
07 There are 08 There are
09 There is 10 There is
B 01 are 02 Is 03 isn’t 04 Are
05 aren’t 06 are 07 are
C 01 there is 02 there isn’t
03 there are 04 there aren’t
05 there is
B 01 책상 위에는 책들이 몇 권 있다.
02 여기 근처에 우체국이 있나요?
03 테이블 밑에 고양이 한 마리가 있다.
04 놀이터에 아이들이 많이 있니?
05 꽃병에 꽃들이 없다.
06 정원에 두 마리의 쥐가 있다.
07 테이블 위에 숟가락 한 개와 포크 한 개가 있다.
post office 우체국 near ~의 근처에
C 01 방에 의자가 있니? - 응, 있어.
02 바구니에 빵이 좀 있니? - 아니, 없어.
03 책상 위에 공책들이 있니? - 응, 있어.
04 케이크 위에 초들이 있니? - 아니, 없어.
05 그녀의 지갑에는 돈이 많이 있니? - 응, 있어.
candle 초 purse 지갑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2 SinsagoHitec
Review TEST
본문 pp.48-51
01 ③ 02 ① 03 ③ 04 am not
05 are not 또는 aren’t 06 ② 07 ③
08 ③ 09 ⑤ 10 ③ 11 ⑤ 12 ④ 13 ③
14 ④ 15 ③ 16 There are two windows.
→ There is a〔one〕window. 17 ③
18 My parents aren’t〔are not〕at home
now. 19 Is Sam a cook?
20 ⑴ it → she ⑵ Are → Is
01 `•그는 축구 선수이다.
`•찰리(Charlie)와 나는 좋은 친구이다.
(cid:8833) 주어가 3인칭 단수 He이므로 첫 번째 빈칸에는 is
가 알맞고, 두 번째 문장은 주어가 Charlie and I로
복수이므로 빈칸에는 are가 알맞다.
week 일주일
08 너와 유나는 간호사니?
02 `•그녀는 도서관에 있나요?
`•당신은 지금 화가 났습니까?
(cid:8833) 주어가 she로 3인칭 단수이므로 첫 번째 빈칸에는
Is가 알맞고, 두 번째 문장은 주어가 you이므로 빈칸
에는 Are가 알맞다.
angry 화가 난
nurse 간호사
09 ① 그녀는 내 딸이다.
② 나는 매우 행복하다.
06 공원에는 어린이들〔벤치들, 두 개의 테니스 코트들, 많
은 나무들〕이 있다.
(cid:8833) There are 뒤에는 복수명사가 나와야 하므로 a
pond는 쓸 수 없다.
pond 연못 tennis court 테니스 코트
07 `•컵에 우유가 좀 있다.
`•일주일에는 7일이 있다.
(cid:8833) There is/are ~ 뒤에 나오는 명사의 수에 따라
동사가 is 혹은 are로 정해지는데, 첫 번째 빈칸에는
뒤에 셀 수 없는 명사인 some milk가 나왔으므로 is
가 알맞다. 두 번째 빈칸에는 뒤에 seven days라는
복수명사가 나왔으므로 are가 알맞다.
(cid:8833) 의문문의 주어가 you and Yuna로 2인칭 복수이
므로, 대답은 Yes, we are. 또는 No, we aren’t.
가 되어야 한다.
③ 이분은 리처드 윌슨(Richard Wilson)이다.
④ 그의 이름은 준(June)이다.
⑤ 제니(Jenny)와 리디아(Lydia)는 내 사촌들이다.
(cid:8833) ⑤ 문장의 주어가 Jenny and Lydia로 복수이므
로 동사는 are가 알맞다.
10 ① 그것은 너의 고양이니?
② 그는 오늘 피곤하지 않다.
③ 그녀와 나는 지금 바쁘다.
④ 동물원에 코끼리 한 마리가 있다.
⑤ 당신은 한국 출신인가요?
(cid:8833) ③ 문장의 주어가 She and I로 복수이므로 동사
는 are가 알맞다. 주어가 I로 끝났다고 해서 am을 쓰
면 안 된다.
tired 피곤한 elephant 코끼리
11 (cid:8833)‘~가 있다’라는 표현은
'좋은책신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3 답지 (0) | 2020.08.13 |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2 답지 (0) | 2020.08.13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3Q 답지 (0) | 2020.08.13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2Q 답지 (0) | 2020.08.13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1Q 답지 (0) | 2020.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