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신사고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1 답지

반응형

fds.flarebrick.com/1BhjfQ-Wn9vIvUj1F9YeIj58xxQHU6We0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1.pdf Download | FlareBrick FDS

 

fds.flarebrick.com

더보기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 SinsagoHitec 명사의단수와복수 E 01 friends 02 milk 03 eggs, butter 04 rain 05 one, two |예문 해석| 본문 pp.8-9 그는 한 마리의 고양이가 있다. 그리고 그는 두 마리의 watch 보다, 지켜보다 buy 사다 C h a p t e r 명사 안녕, 샘(Sam)! 그는 한 명의 남자 형제가 있다. 그는 두 명의 여자 형제가 있다. 샘은 동물들을 사랑한다. 강아지가 있다. ` 그것은 한 권의 책이다. 그것은 한 그루의 나무이다. 그것은 한 대의 버스이다. 그것들은 책들이다. 그것들은 나무들이다. 그것들은 버스들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Grammar Exercises 본문 pp.10-11 Step1 개념 다잡기 A 01 books 02 trees 03 houses 04 pencils 05 bikes 06 teams 08 bags 08 cups 09 cars 10 birds 11 students 12 girls B 01 sister 02 dog 03 school 04 album 05 notebook 06 monkey 07 ball 08 park 09 tiger 10 table 11 teacher 12 flower C 01 ③ 02 ① 03 ① 04 ② 05 ③ Step2 기본 다지기 D 01 brother 02 movies 03 apple 04 boys 05 roses D 01 나는 한 명의 남자 형제가 있다. 02 우리는 두 편의 영화를 본다. 03 그녀는 사과 한 개를 산다. 04 열한 명의 소년들이 축구를 한다. 05 정원에는 다섯 송이의 장미가 있다. garden 정원 E 01 그들은 친구가 많다. 02 나는 우유를 많이 마신다. 03 나는 달걀 두 개와 버터를 원한다. 04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온다. 05 내 방에는 책상 하나와 의자 두 개가 있다. drink 마시다 want 원하다 summer 여름 본문 p.9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a〔one〕pencil, two notebooks 02 buses, bicycles 03 a〔one〕son, two daughters 명사의복수형 |예문 해석| 본문 pp.12-13 아이들 몇 명이 농장을 방문한다. 그들은 많은 양들을 본다. 그 양들은 풀을 좀 먹는다. 그 아이들은 어미 거위 한 마리를 본다. 봐! 그 어미 거위는 네 마리의 새끼 거위들이 있어! 농부는 고양이 한 마리도 있다. 그 고양이는 쥐들을 먹는다. ` 수(Sue)는 한 마리의 고양이가 있다. 그녀의 고양이는 우유를 좋아한다. 나는 한 개의 지갑이 있다. 내 지갑에는 돈이 없다. 정답과 해설 1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2 SinsagoHitec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13 1 × 2 × 3 ○ 4 ○ 5 × Grammar Exercises 본문 pp.14-1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vases 02 toys 03 churches 04 cities 05 leaves 06 ladies 07 potatoes 08 wives 09 shelves 10 flies 11 wolves 12 brushes B 01 woman 02 tomato 03 child 04 mouse 05 tooth 06 foot 07 sheep 08 ox 09 man 10 fish 11 goose 12 deer C 01 puppies 02 sugar 03 fish 04 teachers 05 cookies 06 flowers 07 foot 08 love 09 chairs 10 mouse Step2 기본 다지기 D 01 friends 02 photos 03 bread 04 water 05 babies E 01 pianos 02 money 03 roofs 04 knives, forks 05 juice D 01 나는 캐나다 출신 친구들이 몇 명 있다. 02 나는 내 가족의 사진들을 많이 찍는다. 03 그는 매일 빵을 좀 산다. 04 꽃들은 물이 필요하다. 05 두 명의 아기가 미소를 짓고 웃는다. take a photo 사진 찍다 smile 미소 짓다 laugh 웃다 E 01 우리 거실에는 피아노 두 대가 있다. 02 나는 돈이 좀 필요하다. 03 지붕은 모두 빨간색이다. 04 테이블 위에 나이프와 포크들을 좀 놓아라. 05 주스를 좀 마시자. living room 거실 roof 지붕 all 모두 fork 포크 2 정답과 해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wo eggs, butter, bread 02 three deer, four sheep 03 three children, two men Review TEST 본문 pp.16-19 01 ④ 02 ③ 03 ① 04 ⑤ 05 ③ 06 ② 07 ④ 08 ④ 09 ④ 10 ② 11 ④ 12 ③ 13 ① 14 ① 15 ④ 16 My father drinks coffee and I drink milk every morning. 17 There are foxes and sheep on the hill. 18 children 19 ⑤ puppy → puppies 20 bread, cheese, juice 01 (cid:8833) a woman의 복수형은 women이다. ① a mouse ─ mice ② a child ― children ③ a city ― cities ⑤ a photo ─ photos ① a roof ― roofs ② a knife ― knives ④ a boy ― boys ⑤ a foot ― feet 02 (cid:8833) a potato의 복수형은 potatoes이다. 03 (cid:8833) tooth의 복수형은 teeth이다. 04 병 안에 우유가 많이 있다. (cid:8833) milk(우유)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 a, an, one, two를 쓸 수 없지만, ‘많은’의 의미인 a lot of 는 쓸 수 있다. 05 (cid:8833) <자음`+`y>로 끝나는 명사는 복수형을 만들 때 y를 i로 고치고 -es를 붙인다. ① penciles → pencils ② brushs → brushes, churchs → churches ④ wolfes → wolves, thiefes → thieves ⑤ countryes → countries, gooses → geese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3 SinsagoHitec eraser 지우개 ruler 자 brush 붓, 솔 church 교회 library 도서관 party 파티 wolf 늑대 thief 도둑 towel 수건 country 나라 06 (cid:8833) rain(비), water(물), air(공기), money(돈), sugar(설탕), advice(조언) ← 셀 수 없는 명사 umbrella(우산), wallet(지갑), cup(컵), notebook(공책) ← 셀 수 있는 명사 07 (cid:8833) music(음악), homework(숙제), rice(쌀), bread(빵), cheese(치즈), coffee(커피) ← 셀 수 없는 명사 train(기차), box(상자), cap(모자), car(자동차) ← 셀 수 있는 명사 08 나는 동물원에서 많은 사슴〔호랑이, 양, 말〕들을 본다. (cid:8833) a lot of는‘많은’이라는‘복수’의 의미를 나타내므 로 뒤에 명사의 단수형인 ox는 올 수 없다. ox → oxen see 보다 zoo 동물원 09 ① 가을에 잎들은 떨어진다. ② 나는 매일 아침 우유를 좀 마신다. ③ 두 명의 여자가 부엌에서 요리한다. ④ 나는 아침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한다. ⑤ 아이가 장난감 몇 개를 가지고 논다. (cid:8833)‘치아’를 의미하는 tooth의 복수형은 teeth이다. ① Leafs → Leaves ② milks → milk ③ ladys → ladies ⑤ toyies → toys leaf 잎 autumn 가을 morning 아침 cook 요리하다 kitchen 부엌 brush 솔질하다 breakfast 아침 식사 play with ~을 가지고 놀다 10 (cid:8833)‘약간’이라는 의미의 some은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에 모두 쓸 수 있는데, 이때 셀 수 없는 명사의 형태는 변하지 않는다. much는‘많은’이 라는 의미이므로 답이 될 수 없다. 지도는 한 장이 필요 하므로 map 앞에 a를 써 줘야 하고, candy의 복수 형은 candies이다. ① a maps → a map, candys → candies ③ much → some, candys → candies ④ much moneys → some money, maps → a map ⑤ some moneys → some money, candys → candies map 지도 candy 사탕 11 `•정원에 꽃이 좀 있다. `•나는 돈이 좀 필요하다. (cid:8833) ①, ② flowers가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이므 로 앞에 a나 an을 쓸 수 없다. ③ much는 셀 수 없는 명사 앞에 쓴다. ④ some은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에 모두 쓸 수 있다. ⑤ a lot of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앞 에 모두 쓸 수 있다. water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로 쓸 수 없다. waters → water need 필요하다 answer 대답 sleep 잠 12 나는 내 친구들과 공원에 소풍을 간다. 우리는 잔디 위 에서 약간의 빵과 바나나들을 먹는다. 그리고 우리는 우 유와 물을 마신다. 우리는 축구를 한다. (cid:8833) ⓒ milk(우유)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 로 쓸 수 없다. milks → milk picnic 소풍 park 공원 with ~와 함께 eat 먹다 grass 잔디(밭) soccer 축구 13 우리는 배 다섯 개〔사촌 다섯 명, 5분, 표 다섯 장〕가 있다. ticket 표 (cid:8833) water(물)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 five(5, 다섯)를 쓸 수 없다. pear 배 cousin 사촌 minute <시간> 분 14 교실에 컴퓨터 몇 대〔학생들 몇 명, 몇몇 책들, 몇몇 책 상들과 의자들〕가 있다. (cid:8833) 빈칸 앞에 some(약간의)이 있으므로 빈칸에는 명 사의 복수형이 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teacher는 쓸 수 없다. classroom 교실 teacher 선생님 computer 컴퓨터 student 학생 desk 책상 chair 의자 정답과 해설 3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4 SinsagoHitec 20 나는 샌드위치를 만든다. 내 남동생도 샌드위치를 원한 다. 그래서 나는 샌드위치를 두 개 만든다. 나는 빵, 치 즈, 그리고 토마토를 쓴다. 이제 나는 음료를 원한다. 나 는 주스를 마신다. 음! (cid:8833) 셀 수 없는 명사는 앞에 one, two 등을 붙일 수 없고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 → bread, cheese, juice make 만들다 use 사용하다, 쓰다 now 지금, 이제 drink 음료 15 ① 나는 조언이 좀 필요하다. ② 시간은 돈이다. ③ 무대 위에 두 대의 피아노가 있다. ④ 공원에는 많은 벤치들이 있다. ⑤ 나는 매일 많은 물을 마신다. (cid:8833) bench는 셀 수 있는 명사이므로 much를 앞에 쓸 수 없다. much benches → some〔a lot of, many〕benches ① advice는 셀 수 없는명사이므로 복수의 의미가 되어도 형태가 변하지 않고 앞에 some을 쓸 수 있다. ② time(시간)은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로 쓸 수 없다. ③ piano의 복수형은 pianos가 맞다. ⑤ water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앞에‘많은’의 의 미인 a lot of가 올 수 있지만, 그 형태가 바뀌지 않는다. stage 무대 bench 벤치 16 매일 아침 우리 아빠는 커피를 마시고 나는 우유를 마 신다. (cid:8833) coffee와 milk는 모두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 수형으로 쓸 수 없다. coffees → coffee, milks → milk 17 언덕 위에는 여우들과 양들이 있다. (cid:8833) fox(여우)는 -x로 끝나는 명사이므로 단어 끝에 -es를 붙여서 복수형을 만들고 sheep은 단수와 복수 가 같은 형태이므로 sheep으로 고쳐야 한다. hill 언덕 18 (cid:8833) child의 복수형은 children이다. outside 밖에서 together 함께 19 조안(Joan)은 나의 이모이다. 조안은 두 명의 딸이 있 다. 그리고 조안은 동물들을 아주 좋아한다. 조안은 고 양이 한 마리와 강아지 두 마리가 있다. (cid:8833) puppy(강아지)는 셀 수 있는 명사이고 앞에 two 가 있으므로 복수형으로 써야 한다. puppy의 복수형 은 y를 i로 바꾸고 -es를 붙여서 만든다. puppy → puppies aunt 이모, 고모, 숙모 daughter 딸 animal 동물 puppy 강아지 4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5 SinsagoHitec 인칭대명사 07 우리들을 08 나를 09 그녀는 10 그는 11 그를 12 그(것)들의 것 C h a p t e r 대명사 |예문 해석| 본문 pp.22-23 안녕. 나는 티나(Tina)야. 나는 나의 학교를 매우 좋아해. 나의 선생님은 나를 도와주시지. 그녀의 이름은 그린(Green) 선생님이야. 나는 나의 반 친구들을 좋아해. 우리 모두는 함께 놀아. 나는 두 명의 가장 친한 친구들이 있어. 그들은 에밀리(Emily)와 레이첼(Rachel)이야. ` 나는 학생이다. 우리는 친구이다. 네가 옳다. 그녀는 내 사촌이다. 그것은 내 칫솔이다. 그들은 나의 반 친구들이다. ` 사라(Sarah)는 나를 안다. 그녀는 나를 안다. 그것은 그녀의 편지이다. 나는 사라(Sarah)를 안다. 나는 그녀를 안다. 그 편지는 그녀의 것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23 Grammar Exercises 본문 pp.24-2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her 02 him 03 you 04 mine 05 he 06 ours 07 his 08 it 09 my 10 her 11 its 12 yours B 01 your 02 me 03 us 04 hers 05 you 06 our 07 mine 08 it 09 you 10 their 11 we 12 them C 01 나는 02 우리는 03 그(것)들의 04 우리들의 것 05 그(것)들을 06 나의 Step2 기본 다지기 D 01 him 02 Its 03 Her 04 We, them E 01 her 02 My 03 She 04 yours 05 He, my 05 Its meet 만나다 park 공원 color 색깔 D 01 나는 공원에서 그를 만난다. 02 그것의 색은 초록색이다. 03 그녀의 엄마는 영어 선생님이다. 04 우리는 그들을 알고 있다. 05 그는 나의 남편이다. know 알다 husband 남편 E 01 그는 도서관에서 그녀를 만난다. 02 나의 할아버지는 농부이다. 03 그녀는 중학생이다. 04 그 분홍색 가방은 네 것이다. 05 그것의 꼬리는 길다. farmer 농부 tail 꼬리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I, We 02 Their 03 my, I, her 지시대명사 |예문 해석| 본문 pp.26-27 이들은 내 친구들입니다. 이 애는 잭(Jack)입니다. 이 애는 해리(Harry)입니다. 저것은 나의 집입니다. 토요일입니다. 날씨가 화창합니다. 우리는 농구를 합니다. 이제 점심시간입니다. 먹자! 정답과 해설 5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6 SinsagoHitec ` 이것은 우산이다. 이것들은 내 신발이다. 이 초콜릿은 달콤하다. 이 책들은 재미있다. 저것은 자전거이다. 저들은 내 친구들이다. 저 오렌지는 신선하다. 저 소녀들은 내 반 친구들이다. ` 이제 3시이다. 오늘은 월요일이다. 지금은 여름이다. 오늘은 날이 덥다. 버스 정류장까지 2km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27 1 가까운 곳 2 복수명사 3 it Grammar Exercises 본문 pp.28-29 Step1 개념 다잡기 A 01 ⓑ 02 ⓒ 03 ⓐ 04 ⓕ 05 ⓓ 06 ⓔ B 01 these pencils 03 those knives 05 these chairs 07 these boxes 09 these feet 11 those roofs 02 those pianos 04 those children 06 those potatoes 08 these doctors 10 these foxes 12 these flowers C 01 ⓑ 02 ⓒ 03 ⓔ 04 ⓕ 05 ⓐ 06 ⓓ C 01 오늘은 날씨가 흐리고 바람이 분다. 02 이제 봄이다. 03 오늘은 금요일이다. 04 여기서부터 5km 거리이다. 05 지금은 3시이다. 06 11월 1일이다. cloudy 날씨가 흐린 windy 바람이 부는 November 11월 E 01 It 02 It 03 It 04 It 05 It D 01 저 사람은 내 사촌이다. 02 저것들은 그의 열쇠들이다. 03 이것은 너의 공책이다. 04 저분은 나의 할아버지이시다. 05 이 나뭇잎들은 초록색이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his is my English teacher 02 That is, It is 03 It is autumn Review TEST 본문 pp.30-33 01 ①, ③, ⑤ 02 ④ 03 ③ 04 ④ 05 ② 06 I love it. 07 She has them. 08 We are friends. 09 ③ 10 ④ 11 ③ 12 ② 13 ④ 14 ⑤ 15 ③ 16 These children 17 These bags, hers 18 Those shirts 19 ③ 20 soccer 01 (cid:8833) you의 소유격은 your이고, 목적격은 주격과 같은 you이다. she는 주격이고 소유격과 목적격은 모두 her로 쓴다. 02 나는 두 마리의 강아지가 있다. 그것들의 이름은 릴리 (Lily)와 초코(Choco)이다. (cid:8833) 빈칸에는 앞 문장에서 언급한 복수명사인 two dogs를 받는 인칭대명사가 필요한데, 빈칸 뒤에 names라는 명사가 나오고 있으므로‘그것들의’라는 의미의 소유격 Their가 알맞다. name 이름 03 이 애는 내 친구 수지이다. 그녀의 취미는 그림 그리기 와 요리이다. (cid:8833) 빈칸에는 앞 문장에서 언급한 my friend인‘Suji’ 를 받는 인칭대명사가 필요한데, 빈칸 뒤에 hobbies 라는 명사가 나오고 있으므로‘그녀의’라는 의미의 소 Step2 기본 다지기 D 01 That is 02 Those are 03 This is 04 That is 05 These leaves 유격 Her가 알맞다. 6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7 SinsagoHitec hobby 취미(복수형은 hobbies) painting 그림 그리기 cooking 요리 (cid:8833) 첫 번째 빈칸에는‘요일’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 이 알맞고, 두 번째 빈칸에는‘그것’이라는 의미의 인칭 04 ① 존(John)과 제인(Jane)은 멋지다. → 그들은 멋지다. ② 준(June)과 나는 학교에 간다. → 우리는 학교에 간다. ③ 데이비드(David)와 너는 음악을 좋아한다. → 너희들은 음악을 좋아한다. ④ 동물들은 귀엽다. → 그것들은 귀엽다. ⑤ 피터(Peter)는 나를 좋아한다. → 그는 나를 좋아한다. (cid:8833) ④ Animals는 복수이고 문장에서 3인칭 주격으로 쓰였으므로 Its가 아닌 They로 받아야 한다. nice 멋진 go to school 등교하다 music 음악 cute 귀여운 05 `•이것은 그의 새 컴퓨터이다. 그는 그것을 정말 좋아한 다. 하다. `•빌(Bill)과 폴(Paul)은 나의 사촌들이다. 그들은 똑똑 (cid:8833) 첫 번째 빈칸은 his new computer를 목적어 자리에 받아야 하므로 목적격인 it이 알맞고, 두 번째 빈칸은 Bill and Paul을 주어 자리에 받아야 하므로 주격인 They가 알맞다. new 새로운 smart 똑똑한 06 나는 내 디지털카메라가 정말 좋다. (cid:8833) my digital camera는 3인칭 단수이고 문장에서 목적어 자리에 쓰인 사물이므로 it으로 받아야 한다. 07 그녀는 한 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이 있다. (cid:8833) a son and a daughter는 3인칭 복수이고 문장 에서 목적어 자리에 쓰인 사람이므로 them으로 받아 야 한다. 08 빌(Bill)과 나는 친구이다. (cid:8833) 주어에 3인칭인 Bill이 있어도 I가 포함되어 있으므 로 We로 바꿔 써야 한다. 09 `•오늘은 목요일이다. `•그곳은 나의 새집이다. 대명사 It이 들어갈 수 있다. Thursday 목요일 10 (cid:8833)‘두 마리의 강아지’는 two puppies로 쓰고 3인 칭 복수 주격인 They로 받아야 한다. ① puppys → puppies, It is → They are ② puppys → puppies ③ It is → They are ⑤ two puppy → two puppies 11 ① 이제 6시이다. ② 오늘은 수요일이다. ③ 그것은 그녀의 오래된 재킷이다. ④ 여기서부터 은행까지는 멀다. ⑤ 날씨가 화창하고 덥다. (cid:8833) ③을 제외한 나머지 It은 시간, 요일, 거리, 날씨 등 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인 반면, ③의 It은‘그것’이 라는 의미의 인칭대명사이다. Wednesday 수요일 jacket 재킷 far 먼 bank 은행 sunny 화창한 12 ① 거리가 약 2km이다. ② 그것은 새 태블릿 PC이다. ③ 12월 15일이다. ④ 지금은 겨울이다. ⑤ 밖에는 눈이 오고 춥다. (cid:8833) ②를 제외한 나머지 It은 거리, 날짜, 계절, 날씨 등 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인 반면, ②의 It은‘그것’이 라는 의미의 인칭대명사이다. kilometer 킬로미터(km) December 12월 snowy 눈이 오는 outside 밖에 13 ① 그것들은 네 모자들이다. → 이 모자들은 네 것이다. ② 이 필통들은 내 것이다. → 이것들은 내 필통들이다. ③ 이 열쇠는 그의 열쇠이다. → 이 열쇠는 그의 것이다. ④ 저것들은 그들의 편지들이다. → 저 편지들은 그들의 것이다. 정답과 해설 7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8 SinsagoHitec ⑤ 이것은 네 연이다. → 이 연은 네 것이다. (cid:8833) ① This cap is → These caps are ② my pencil case → my pencil cases ③ him → his ⑤ your → yours pencil case 필통 kite 연 18 (cid:8833)‘셔츠들’은 shirt의 복수형인 shirts로 써야 하고, ‘저 ~’라는 의미의 지시형용사로는 that의 복수형인 those를 이용한다. 따라서 Those shirts로 써야 한 다. shirt 셔츠 clean 깨끗한 19 나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다. 그곳은 서울에서 멀지 않 다. 그곳에는 동물원이 하나 있다. 그 동물원은 우리 집 14 ① 케빈(Kevin)은 나의 삼촌이다. 그는 요리사이다. 근처에 있다. 나는 그곳에 걸어서 가고 동물들을 본다. ② 나는 자전거 한 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파란색이다. 나의 마을에는 많은 재미있는 것들이 있다. 그곳은 매우 ③ 하늘에는 별들이 좀 있다. 그것들은 밝다. 작지만, 나는 그곳을 좋아한다. ④ 사라(Sarah)와 나는 교실에 있다. 우리는 수학을 공부한다. ⑤ 제니퍼(Jennifer)와 캐시(Cathy)는 학생들을 가르 친다. 그들은 선생님이다. (cid:8833) ⑤ Jennifer and Cathy는 They로 받아야 한 다. We → They uncle 삼촌 cook 요리사 bright 밝은 math 수학 teach 가르치다 (cid:8833) ⓒ의 it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글쓴이가 살고 있 는‘작은 마을(a small town)’을 가리키는 반면 ⓒ의 it은 앞 문장에서 언급한‘동물원(zoo)’을 가리킨다. town 마을, 도시 near ~에서 가까이 walk to ~에 걸어서 가다 interesting 재미있는 20 에릭(Eric)은 운동을 좋아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운 동은 축구이다. 그는 그것을 매일 한다. 그는 그것을 정 말 좋아한다. 에릭은 좋은 축구 선수이다. 15 ① 그의 집은 해변에 있다. 그것은 매우 멋지다. ② 수지(Susie)는 수영장에 있다. 그녀는 수영 선수이 (cid:8833) 밑줄 친 it은 앞에서 언급한‘축구(soccer)’이다. sport 스포츠, 운동(복수형은 sports) favorite 가장 좋아하는 다. 래를 부른다. ③ 잭(Jack)과 너는 음악을 좋아한다. 너희는 지금 노 ④ 두 명의 소년들은 아프다. 그들은 의사에게 간다. ⑤ 그녀와 나는 졸린다. 우리는 잠자리에 든다. (cid:8833) ③ 주어가 Jack and you로 2인칭 복수이므로, you로 받아야 한다. We → You beach 해변 pool 수영장 swimmer 수영 선수, 수영하는 사람 see a doctor 병원에 가다, 의사에게 가다 sleepy 졸린 go to bed 자러 가다, 잠자리에 들다 16 (cid:8833)‘어린이들’은 child의 복수형인 children으로 써 야 하고, ‘이 ~’라는 의미의 지시형용사로는 this의 복 수형인 these가 와야 한다. 따라서 These children 이 알맞다. 17 (cid:8833)‘가방들’은 bag의 복수형인 bags로 써야 하고, ‘이 ~’라는 의미의 지시형용사로는 this의 복수형인 these를 이용한다. 따라서 These bags로 써야 한 다. 또한‘그녀의 것’은 소유대명사인 hers로 쓴다. 8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9 SinsagoHitec C h a p t e r be동사 be동사의현재형 |예문 해석| 본문 pp.36-37 저는 사라(Sarah)입니다. 저는 10살입니다. 그녀는 제니(Jenny)입니다. 그녀는 8살입니다. 우리는 자매입니다. 우리는 좋은 친구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짐(Jim)과 제임스(James)입니다. 그들은 우리 의 아기 남동생들입니다. 그것은 우리 개입니다. 그것은 놀고 있습니다. ` 나는 수민이다. 그녀는 미국 출신이다. 우리는 중학생이다. 제인(Jane)은 학생이다. 톰(Tom)은 선생님이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37 Grammar Exercises 본문 pp.38-39 Step1 개념 다잡기 A 01 am 02 is 03 are 04 is 05 is 06 are 07 are 08 is 09 is 10 are 11 is 12 are B 01 I’m 02 it’s 03 we’re 04 they’re 05 × 06 Tom’s 07 × 08 he’s 09 she’s 10 Peter’s 11 you’re 12 × C 01 are 02 is 03 are 04 are 05 are 06 is C 01 너는 학생이다. 02 내 이름은 에바(Eva)이다. 03 존(John)과 팀(Tim)은 내 친구들이다. 04 내 남동생과 여동생은 정말 귀엽다. 05 그녀와 나는 같은 반이다. 06 스미스(Smith) 씨는 매우 조용하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am, I’m 02 is, He’s 03 are, You’re 04 are, They’re 05 are, They’re E 01 am 02 are 03 is 04 are 05 are D 01 나는 축구 선수이다. 02 우리 아빠는 부엌에 계신다. 03 너는 너무 늦는다. 04 그들은 미국에 있다. 05 우리 조부모님은 연세가 많이 드셨다. kitchen 부엌 late 늦은, 늦게 E 01 나는 한국인이다. 02 당신은 유명한 가수이다. 03 이 책은 재미있다. 04 우리 부모님께서는 지금 집에 계신다. 05 존(John)과 너는 같은 나라 출신이다. Korean 한국인 famous 유명한 singer 가수 parents 부모님(단수형은 parent) same 같은 country 나라, 국가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he, are 02 I’m 03 I, are be동사의부정문과의문문 |예문 해석| 본문 pp.40-41 안녕, 샐리(Sally). 오늘 날씨가 화창한가요? 샐리(Sally): 아니요, 오늘 날씨는 화창하지 않습니다. 비 가 오고 있어요. 당신은 비에 젖었나요? 샐리(Sally): 아니요, 저는 비에 젖지는 않았어요. 저는 우산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다 말랐나요? 샐리(Sally): 네, 그렇습니다! 정답과 해설 9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0 SinsagoHitec ` 나는 행복하지 않다. 존(John)과 제인(Jane)은 친구가 아니다. 당신은 선생님이 아니다. 여러분은 학생이 아니다. 이것은 공이다. 저것은 공이 아니다. 그들은 학생이다. 우리는 학생이 아니다. ` 존(John)은 학생이니? - 응, 그는 학생이야. / 아니, 그는 학생이 아니야. 너와 존(John)은 친구니? - 응, 우리는 친구야. / 아니, 우리는 친구가 아니야. 오늘 날이 덥니? - 응, 더워. / 아니, 덥지 않아.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본문 p.41 Grammar Exercises 본문 pp.42-43 Step1 개념 다잡기 A 01 ⓑ 02 ⓑ 03 ⓐ 04 ⓐ B 01 isn’t 02 aren’t 03 aren’t 04 aren’t 05 am not C 01 Are 02 Is 03 Are 04 Am 05 Are B 01 톰(Tom)은 14살이 아니다. 02 마이크(Mike)와 제인(Jane)은 부엌에 있지 않다. 03 우리는 그의 학생들이 아니다. 04 그들은 선생님이 아니다. 05 나는 지금 바쁘지 않다. busy 바쁜 C 01 너는 댄(Dan)의 아들이니? 02 그녀는 집에 있니? 02 그들은 당신의 학생들입니까? 03 제가 게으른가요? 05 그들은 음악가인가요? lazy 게으른 musician 음악가 Step2 기본 다지기 D 01 am not 02 isn’t 03 isn’t 04 it is 05 Are 10 정답과 해설 E 01 aren’t〔are not〕 02 Is 03 isn’t〔is not〕 04 Are 05 you D 01 나는 건강하다. 나는 아프지 않다. 02 우리 엄마는 선생님이다. 그분은 요리사가 아니다. 03 그 차는 비싸다. 그것은 값이 싸지 않다. 04 그것은 박쥐니? - 응, 그래. 05 그들은 축구 선수들이니? - 아니, 그렇지 않아. healthy 건강한 sick 아픈 expensive 비싼 cheap 값이 싼 bat 박쥐 E 01 내 친구들과 나는 같은 반이 아니다. 02 피터(Peter)는 소방관입니까? 03 이 책은 재미있지 않다. 04 수잔(Susan)과 마이크(Mike)는 미국에서 온 학생 들이니? 05 내가 늦었니? - 아니, 너는 늦지 않았어. fireman 소방관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It isn’t〔is not〕my umbrella. 02 They aren’t〔are not〕Chinese. 03 Are Joe and Mark police officers? 04 Is this your favorite song? There is ~, There are ~ |예문 해석| 본문 pp.44-45 이곳은 미아의 침실입니다. 침대가 하나 있습니다. 책상이 하나 있습니다. 창문이 하나 있네요. TV가 있습니까? 아니요, TV는 없습니다. 책은 많이 있습니까? 네, 많이 책이 있습니다. ` 부엌에는 테이블이 하나 있다. 공원에는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부엌에는 테이블이 두 개 있다. 공원에는 나무들이 좀 있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1 SinsagoHitec ` 방에 아이가 한 명도 없다. 농장에 젖소들이 없다. 학교에 체육관이 있니? - 응, 있어. / 아니, 없어. 도서관에는 책들이 많이 있니? - 응, 있어. / 아니, 없어. 1 a book 2 복수명사 3 is 4 뒤 5 Is there a tree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45 in the forest. Step2 기본 다지기 D 01 some buildings 02 is 03 are 04 a window 05 a lot of benches E 01 There isn’t〔is not〕a clock on the wall. 02 There aren’t〔are not〕a lot of trees 03 Is there a library in your school? 04 Are there some computers in his office? D 01 우리 마을에는 건물들이 좀 있다. 02 길 끝에 시장이 하나 있다. 03 일 년에는 365일이 있다. 04 그녀의 방에는 창문이 하나 있다. 05 공원에는 많은 벤치들이 있다. year 연, 1년 E 01 벽에는 시계가 하나 있다. → 역에는 시계가 없다. 02 숲에는 나무들이 많이 있다. → 숲에는 나무가 많지 않다. 03 네 학교에는 도서관이 있다. → 네 학교에는 도서관이 있니? 04 그의 사무실에는 컴퓨터가 몇 대 있다. → 그의 사무실에는 컴퓨터가 좀 있니? clock 시계 forest 숲 office 사무실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There are a lot of cars on the road. 02 There isn’t〔is not〕sugar in the jar. 03 Are there many stars in the sky? 정답과 해설 11 Grammar Exercises 본문 pp.46-47 Step1 개념 다잡기 A 01 There is 02 There are 03 There are 04 There is 05 There are 06 There is 07 There are 08 There are 09 There is 10 There is B 01 are 02 Is 03 isn’t 04 Are 05 aren’t 06 are 07 are C 01 there is 02 there isn’t 03 there are 04 there aren’t 05 there is B 01 책상 위에는 책들이 몇 권 있다. 02 여기 근처에 우체국이 있나요? 03 테이블 밑에 고양이 한 마리가 있다. 04 놀이터에 아이들이 많이 있니? 05 꽃병에 꽃들이 없다. 06 정원에 두 마리의 쥐가 있다. 07 테이블 위에 숟가락 한 개와 포크 한 개가 있다. post office 우체국 near ~의 근처에 C 01 방에 의자가 있니? - 응, 있어. 02 바구니에 빵이 좀 있니? - 아니, 없어. 03 책상 위에 공책들이 있니? - 응, 있어. 04 케이크 위에 초들이 있니? - 아니, 없어. 05 그녀의 지갑에는 돈이 많이 있니? - 응, 있어. candle 초 purse 지갑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2 SinsagoHitec Review TEST 본문 pp.48-51 01 ③ 02 ① 03 ③ 04 am not 05 are not 또는 aren’t 06 ② 07 ③ 08 ③ 09 ⑤ 10 ③ 11 ⑤ 12 ④ 13 ③ 14 ④ 15 ③ 16 There are two windows. → There is a〔one〕window. 17 ③ 18 My parents aren’t〔are not〕at home now. 19 Is Sam a cook? 20 ⑴ it → she ⑵ Are → Is 01 `•그는 축구 선수이다. `•찰리(Charlie)와 나는 좋은 친구이다. (cid:8833) 주어가 3인칭 단수 He이므로 첫 번째 빈칸에는 is 가 알맞고, 두 번째 문장은 주어가 Charlie and I로 복수이므로 빈칸에는 are가 알맞다. week 일주일 08 너와 유나는 간호사니? 02 `•그녀는 도서관에 있나요? `•당신은 지금 화가 났습니까? (cid:8833) 주어가 she로 3인칭 단수이므로 첫 번째 빈칸에는 Is가 알맞고, 두 번째 문장은 주어가 you이므로 빈칸 에는 Are가 알맞다. angry 화가 난 nurse 간호사 09 ① 그녀는 내 딸이다. ② 나는 매우 행복하다. 06 공원에는 어린이들〔벤치들, 두 개의 테니스 코트들, 많 은 나무들〕이 있다. (cid:8833) There are 뒤에는 복수명사가 나와야 하므로 a pond는 쓸 수 없다. pond 연못 tennis court 테니스 코트 07 `•컵에 우유가 좀 있다. `•일주일에는 7일이 있다. (cid:8833) There is/are ~ 뒤에 나오는 명사의 수에 따라 동사가 is 혹은 are로 정해지는데, 첫 번째 빈칸에는 뒤에 셀 수 없는 명사인 some milk가 나왔으므로 is 가 알맞다. 두 번째 빈칸에는 뒤에 seven days라는 복수명사가 나왔으므로 are가 알맞다. (cid:8833) 의문문의 주어가 you and Yuna로 2인칭 복수이 므로, 대답은 Yes, we are. 또는 No, we aren’t. 가 되어야 한다. ③ 이분은 리처드 윌슨(Richard Wilson)이다. ④ 그의 이름은 준(June)이다. ⑤ 제니(Jenny)와 리디아(Lydia)는 내 사촌들이다. (cid:8833) ⑤ 문장의 주어가 Jenny and Lydia로 복수이므 로 동사는 are가 알맞다. 10 ① 그것은 너의 고양이니? ② 그는 오늘 피곤하지 않다. ③ 그녀와 나는 지금 바쁘다. ④ 동물원에 코끼리 한 마리가 있다. ⑤ 당신은 한국 출신인가요? (cid:8833) ③ 문장의 주어가 She and I로 복수이므로 동사 는 are가 알맞다. 주어가 I로 끝났다고 해서 am을 쓰 면 안 된다. tired 피곤한 elephant 코끼리 11 (cid:8833)‘~가 있다’라는 표현은 문장 을 쓰는데, 긍정의 의미이고‘3송이의 꽃들’이라는 복 수명사가 나오므로 There are를 이용한 ⑤가 알맞다. vase 꽃병 03 ① 그는 의사이다. ② 그것은 내 컴퓨터이다. ③ 나는 7살이 아니다. ④ 그들은 캐나다 출신이 아니다. ⑤ 에밀리(Emily)는 능숙한 운전자가 아니다. (cid:8833) am not은 amn’t으로 줄여 쓸 수 없다. driver 운전자 04 나는 영어 선생님이다. → 나는 영어 선생님이 아니다. (cid:8833) I am ~의 부정형은 I am not ~으로 쓴다. 05 우리는 식당에 있다. → 우리는 식당에 있지 않다. (cid:8833) We are ~의 부정형은 We are not ~ 혹은 We aren’t ~로 쓴다. restaurant 식당 12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3 SinsagoHitec 12 ① 그분들은 당신의 부모님이십니까? ② 너는 늦니? ③ 상자 안에 그의 공들이 있니? ④ 네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 분홍색이니? ⑤ 너의 여동생들은 쌍둥이이니? (cid:8833) ④의 문장 주어는 3인칭 단수인 your favorite color이므로 의문문을 만들 때는 Are가 아니라 Is가 문장 앞으로 나와야 한다. 17 ① A: 그들은 무대 위에 있니? B: 아니, 그렇지 않아. ② A: 그는 치과 의사니? B: 응, 그래. ③ A: 거실에 피아노 한 대가 있니? B: 아니, 없어. ④ A: 너는 졸립니? B: 아니, 그렇지 않아. B: 응, 그래. twin 쌍둥이 중의 한 명 (twins 쌍둥이) ⑤ A: 제시카(Jessica)는 배우니? 13 ① 저 책들은 내 것이다. ② 우리는 극장에 있다. ③ 토니(Tony)는 훌륭한 요리사이다. ④ 그들은 지금 집에 없다. (cid:8833) Is there ~로 묻는 질문에는 Yes, there is. 또 는 No, there isn’t로 답해야 한다. dentist 치과 의사 actor 배우 ⑤ 해리(Harry)와 나는 화가 났다. (cid:8833) ③을 제외한 나머지 빈칸에는 복수동사인 are가 알 맞지만, ③의 빈칸에는 주어가 3인칭 단수 Tony이므 로 is가 알맞다. 18 (cid:8833) be동사의 부정문은 be동사인 am, are, is 뒤에 부정어 not을 써서 만든다. 주어인 My parents는 복수명사이므로 동사는 are를 써서 aren’t 또는 are not으로 쓴다. theater 극장 14 저는 마이크(Mike)입니다. 제 남동생은 마크(Mark)입 니다. 저는 키가 크지만, 마크는 키가 크지 않습니다. 여 러분은 키가 큰가요? 19 (cid:8833) be동사의 의문문은 be동사인 am, are, is를 주 어 앞으로 보내서 만든다. 주어인 Sam은 3인칭 단수 명사이므로 동사 Is를 Sam앞에 쓴다. (cid:8833) be동사의 부정문은 의 형태 로 써야 한다. ④ not is → is not 또는 isn’t 20 Q: 그녀는 학생이니? tall 키가 큰 A: 아니, 그렇지 않아. 그녀는 선생님이야. Q: 그녀는 그녀의 학생들한테 친절하니? A: 응, 그래. 그녀는 그녀의 학생들에게 무례하지 않아. (cid:8833) ⑴ 첫 번째 질문에서 Is she ~?라고 물었으므로 No, she isn’t.로 답해야 한다. it → she ⑵ 두 번째 질문에서 주어가 3인칭 단수인 she이므로 동사는 Are가 아니라 Is로 써야 한다. kind 친절한 rude 무례한 15 ① 의자 위에 모자가 하나 있습니다. ② 여기 근처에 은행이 있습니까? ③ 그들은 오늘 거기에 갑니다. ④ 테이블 위에 칼과 포크들이 있습니까? ⑤ 교실에 많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cid:8833) ③을 제외한 나머지 There 혹은 there는 로 쓰여 아무런 의미가 없고 우리말로 해석 하지 않지만, ③의 there는‘거기에’라는 의미를 나타 낸다. cap 모자, 캡 16 침대가 하나 있다. 책상이 하나 있다. 의자가 하나 있다. 시계가 하나 있다. 두 개의 창문들(→ 한 개의 창문)이 있다. 많은 책들이 있다.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cid:8833) 그림을 보면 방에는 창문이 두 개가 아닌 한 개가 정답과 해설 13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4 SinsagoHitec C h a p t e r 일반동사 일반동사의현재형 C 01 그는 그렇게 생각한다. |예문 해석| 본문 pp.54-55 벤(Ben)은 내 남동생이다. 그는 정말 나를 좋아한다. 나는 점심을 먹는다. 벤도 점심을 먹는다. 나는 밖으로 나간다. 벤도 밖으로 나간다. 나는 자전거를 탄다. 벤도 자전거를 탄다. 나는 공부한다. 벤도 공부한다! 02 제니(Jenny)는 중국어를 공부한다. 03 그녀는 고양이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키운다. 04 그는 학교에 간다. 05 마이크(Mike)는 최선을 다한다. 06 그 개는 매우 빠르게 달린다. 07 그들은 농구를 한다. Chinese 중국어, 중국인 ` 나는 음악을 좋아한다. 그는 운동을 좋아한다. 너는 축구를 한다. 그녀는 테니스를 한다. 그들은 책을 읽는다. 존(John)은 편지를 읽는다. 나는 은행에서 일한다. 내 남동생은 매일 아침 우유를 마신다. ` 그녀는 파티를 즐긴다. 그는 매우 열심히 공부한다. 우리 아빠가 설거지를 하신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55 1 ○ 2 × 3 ○ 4 ○ 5 × Step1 개념 다잡기 A 01 plays 02 cleans 03 meets 04 brushes 05 runs 06 lives 07 washes 08 cries 09 says 10 works 11 fixes 12 wears B 01 reads 02 comes 03 teaches 04 worries 05 finishes 06 makes 07 enjoys 08 tries 09 likes 10 passes 11 speaks 12 eats C 01 thinks 02 studies 03 has 04 goes 05 does 06 runs 07 play 14 정답과 해설 Step2 기본 다지기 D 01 My sister 02 Sara 03 My father 04 The children 05 A bird 06 Tom and Amy E 01 write 02 lives 03 bakes 04 dance 05 rains D 01 내 여동생은 안경을 쓴다. 02 사라(Sara)는 샐러드를 좀 원한다. 03 우리 아버지는 트럭을 운전하신다. 04 아이들이 TV를 본다. 05 새 한 마리가 하늘을 난다. 06 톰(Tom)과 에이미(Amy)는 그들의 숙제를 한다. glasses 안경 salad 샐러드 fly 날다 02 케빈(Kevin)은 뉴욕에 산다. 03 우리 엄마는 우리를 위해서 케이크를 구우신다. 04 우리는 춤을 매우 잘 춘다. 05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온다. write 쓰다 diary 일기 bake 굽다 for ~를 위해서 a lot 많이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Sally eats chocolate 02 My father works 03 The sun rises Grammar Exercises 본문 pp.56-57 E 01 나는 매일 일기를 쓴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5 SinsagoHitec 일반동사의부정문 B 01 나는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다. 02 그는 이를 닦지 않는다. 03 제이크(Jake)와 에릭(Eric)은 그들의 숙제를 하지 |예문 해석| 본문 pp.58-59 않는다. 애나(Anna)는 축구를 하지 않는다. 그녀는 농구를 한다. 댄(Dan)은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음악을 좋아한다. 우리 조부모님은 컴퓨터 게임을 하지 않으신다. 그분들은 04 그들은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는다. 05 수(Sue)는 차가 없다. mobile game 모바일 게임 영화를 보신다. 나의 고양이는 침대에서 잠을 자지 않는다. 그것은 우리 소파에서 잠잔다! ` 나는 테니스를 친다. → 나는 테니스를 치지 않는다. 너는 일찍 일어난다. → 너는 일찍 일어나지 않는다. 우리는 학교에 간다. → 우리는 학교에 가지 않는다. 그들은 개를 키운다. → 그들은 개를 키우지 않는다. 일부 학생들은 아침을 먹는다. → 일부 학생들은 아침을 먹지 않는다. ` 그는 열심히 일한다. → 그는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그녀는 개를 좋아한다. → 그녀는 개를 좋아하지 않는다. 제임스(James)는 책을 읽는다. → 제임스(James)는 책을 읽지 않는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59 1 × 2 × 3 × 4 ○ 5 ○ Grammar Exercises 본문 pp.60-61 Step1 개념 다잡기 A 01 ⓑ 02 ⓑ 03 ⓑ B 01 don’t like 02 doesn’t brush 03 don’t do 04 don’t play 05 doesn’t have C 01 Sam doesn’t like baseball. 02 We don’t have breakfast. 03 Some students don’t speak Spanish. 04 She doesn’t buy a new jacket. C 01 샘(Sam)은 야구를 좋아한다. → 샘(Sam)은 야구를 좋아하지 않는다. 02 우리는 아침을 먹는다. → 우리는 아침을 먹지 않는다. 03 일부 학생들은 스페인어를 한다. → 일부 학생들은 스페인어를 하지 않는다. 04 그녀는 새 재킷을 산다. → 그녀는 새 재킷을 사지 않는다. Spanish 스페인어 Step2 기본 다지기 D 01 It 02 You 03 They 04 You 05 Jason E 01 don’t want 02 don’t drink 03 doesn’t get 04 doesn’t wash 05 don’t have D 01 그들은〔우리는〕그것의 이름을 알지 못한다. 02 그녀는〔그는〕우리를 좋아하지 않는다. 03 그녀는〔그는〕파티를 즐기지 않는다. 04 그녀는〔네 형은〕나의 주소를 알지 못한다. 05 조(Joe)와 질(Jill)은〔우리는〕이 방을 사용하지 않 는다. use 사용하다 enjoy 즐기다 address 주소 E 01 그들은 네 도움을 원하지 않는다. 02 일부 어린이들은 우유를 마시지 않는다. 03 그녀는 늦게 일어나지 않는다. 04 우리 아빠는 세차를 하지 않으신다. 05 나는 남자 형제들이 없다. help 도움 get up (잠자리에서) 일어나다 정답과 해설 15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6 SinsagoHitec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I don’t live in Seoul. 02 Jane doesn’t eat vegetables. 03 He doesn’t read comic books. 04 They don’t ride bikes. 일반동사의의문문 |예문 해석| 본문 pp.62-63 루시(Lucy)는 영어를 합니까? ─ 네, 그렇습니다. 호세(Jose)는 스페인어를 합니까? ─ 네, 그렇습니다. 지나(Gina)는 한국어를 합니까? ─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영어를 합니까? ─ 네, 그렇습니다! ` 너는 피자를 좋아한다. → 너는 피자를 좋아하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내가 그렇게 슬퍼 보이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그들은 매일 밤 책을 읽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너의 부모님은 너와 함께 여행하시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 그는 서울에 살고 있다. → 그는 서울에 살고 있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그녀는 그녀의 숙제를 끝마치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거기 비가 많이 오니? -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1 ○ 2 × 3 × 4 ○ 16 정답과 해설 Grammar Exercises 본문 pp.64-6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Do, have 02 Does, drive 03 Does, live 04 Do, read 05 Does, carry B 01 ⓒ 02 ⓓ 03 ⓕ 04 ⓔ 05 ⓑ 06 ⓐ C 01 Does she know my phone number? 02 Do you see Amy? 03 Does it snow a lot in winter? 04 Does he solve the problem? A 01 너는 카메라를 가지고 있니? 02 그는 택시를 운전하니? 03 수(Sue)는 부산에 살고 있니? 04 그들은 책을 읽니? 05 그 여자는 상자를 옮기니? carry 옮기다, 나르다 B 01 너는 케이트(Kate)를 사랑하니? - 응, 그래. 02 새가 노래 부르니? - 아니, 그렇지 않아. 03 그들은 고양이를 정말 좋아하니? - 아니, 그렇지 않아. 04 그녀는 한국어를 하니? - 응, 그래. 05 우리는 지도를 가지고 있니? - 아니, 그렇지 않아. 06 매트(Matt)는 축구를 잘하니? - 응, 그래. bird 새 C 01 그녀는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 → 그녀는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니? 02 너는 에이미(Amy)를 본다. → 너는 에이미(Amy)를 보니? 03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온다. →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오니? 04 그는 그 문제를 푼다. → 그는 그 문제를 푸니? 본문 p.63 phone number 전화번호 solve 풀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7 SinsagoHitec Step2 기본 다지기 D 01 he 02 we 03 Jason 04 you 05 Kate and Sue E 01 Does 02 Do 03 watch 04 do 05 he D 01 너는〔그들은〕교복을 입니? 02 저것은〔콘서트는〕7시에 시작하니? 03 우리는〔너는〕우산이 있니? 04 그녀는〔너의 남동생은〕수학을 공부하니? 05 잭슨(Jackson)은〔그는〕야구를 하니? wear 입다, 쓰다 school uniform 교복 concert 콘서트 begin 시작하다 math 수학 E 01 그는 MP3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니? 02 너는 동물들을 사랑하니? 03 애나(Anna)는 매일 TV를 보니? 04 그는 그의 숙제를 하니? 05 데이비드(David)는 음악을 좋아하니? - 아니, 그렇지 않아.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Do you clean your room? 02 Does your mom bake cookies? 03 Does it rain in London? 04 Does Jini exercise every day? Review TEST 본문 pp.66-69 01 ③ 02 ⑤ 03 ④ 04 ② 05 ④ 06 doesn’t like 07 doesn’t wear 08 ④ 09 ③ 10 ⑤ 11 ⑤ 12 ① 13 No, I don’t 14 ⑤ 15 ④ 16 ⑤ 17 ④ 18 Yes, I do. 또는 No, I don’t. 19 No, he doesn’t. 20 ⑴ make → makes ⑵ watches → watch 03 내 남동생은 춤을 매우 잘 춘다. (cid:8833) 동사가 dances로 쓰였다는 것은 주어가 3인칭 단 수이라는 뜻이므로 My brother가 알맞다. 04 `•그는 도쿄에 살고 있니? `•너는 아침에 수프를 먹니? (cid:8833) 첫 번째 문장은 주어가 3인칭 단수(he)인 의문문이 므로 Does ~?로 시작해야 하고, 두 번째 문장은 주어 가 2인칭(you)이므로 Do ~?로 시작한다. Tokyo 도쿄 soup 수프 05 A: 그녀는 돈을 저축하니? B: 아니, 그렇지 않아. (cid:8833) Does she ~?로 묻고 있고 부정의 대답인 No로 말했기 때문에 빈칸에는 doesn’t가 알맞다. save 저축하다 06 마이크(Mike)는 채소를 좋아한다. → 마이크(Mike)는 채소를 좋아하지 않는다. (cid:8833) 주어가 3인칭 단수(Mike)이고 동사가 일반동사 (likes)이므로 부정문은 을 써야 한다. vegetable 채소 07 주디(Judy)는 모자를 쓴다. → 주디(Judy)는 모자를 쓰지 않는다. (cid:8833) 주어가 3인칭 단수(Judy)이고 동사가 일반동사 (wears)이므로 부정문은 을 써 야 한다. 08 제이슨(Jason)은 일본어를 한다. → 제이슨(Jason)은 일본어를 하니? (cid:8833) Jason이 3인칭 단수 주어이고 동사가 일반동사 (speaks)이므로 의문문은 을 써야 한다. Japanese 일본어, 일본인 01 (cid:8833) fly의 3인칭 단수 현재형은 flies이다. 09 그는 도서관에서 공부한다. 02 (cid:8833) have의 3인칭 단수 현재형은 has이다. pass 지나다, 통과하다 (cid:8833) 문장의 주어가 3인칭 단수(He) 주어이므로 study 의 3인칭 단수형이 알맞다. study의 3인칭 단수 현재 형은 y를 i로 고치고 -es를 붙인다. 정답과 해설 17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8 SinsagoHitec 10 너는 일요일마다 체육관에 가니? (cid:8833) 일반동사의 의문문에 대한 긍정의 대답은 로, 부정의 대답은 로 한다. 또한, 의문문의 주어가 2 인칭이므로 1인칭 단수 주어인 I나 복수 주어인 we를 이용해 답해야 한다. 11 ① 제니(Jenny)는 그 소식을 알고 있다. ② 마크(Mark)와 샘(Sam)은 차를 마신다. ③ 그 아이는 교실을 청소한다. ④ 너의 여동생은 파이를 굽니? ⑤ 그는 그의 숙제를 끝마치니? (cid:8833) 주어가 3인칭 단수인 일반동사의 의문문은 으로 쓰므로 ⑤가 어법상 맞는 문장이다. ① know → knows ② drinks → drink ③ clean → cleans ④ Do → Does news 소식, 뉴스 tea 차 pie 파이 12 ① 샌디(Sandy)는 샐러드를 좀 원한다. ② 그레그(Greg)는 만화를 읽지 않는다. ③ 티나(Tina)는 음악을 좋아하니? ④ 나의 아버지는 매우 빨리 운전을 하신다. ⑤ 우리나라에는 비가 오지 않는다. (cid:8833) ① 주어가 3인칭 단수(Sandy)이므로 동사 want 는 wants로 쓰는 것이 맞다. ② don’t → doesn’t ③ likes → like ④ drive → drives ⑤ don’t → doesn’t comics 만화 13 A: 너는 신문을 읽니? B: 아니, 그렇지 않아. 나는 잡지를 읽어. (cid:8833) 신문을 읽느냐는 질문에 B는‘잡지를 읽는다’고 했 으므로 빈칸에는 부정의 대답인 No, I don’t를 쓰는 것이 알맞다. newspaper 신문 magazine 잡지 14 ① 너는 그녀를 알고 있니? ② 유리는 설거지를 하지 않는다. 18 정답과 해설 ③ 그는 자전거를 갖고 있니? ④ 그들은 한국에서 살지 않는다. ⑤ 샐리(Sally)와 켈리(Kelly)는 최선을 다한다. (cid:8833) ⑤를 제외한 나머지 do/does는 일반동사의 부정 문이나 의문문을 만들 때 쓰는 do이지만, ⑤의 do는 ‘~하다’라는 의미의 일반동사 do이다. wash the dishes 설거지하다 do one’s best 최선을 다하다 15 ① 그는 연을 날린다. → 그는 연을 날립니까? ② 너는 내 목소리를 듣는다. → 너는 내 목소리가 들리니? ③ 제이크(Jake)는 동물들을 좋아한다. → 제이크는 동물들을 좋아하니? ④ 그들은 두 명의 아이들이 있다. → 그들은 아이들이 두 명 있니? ⑤ 그녀는 미국을 여행한다. → 그녀는 미국을 여행하니? (cid:8833) ④ 주어가 3인칭 복수(They)이고 동사가 have이 므로 의문문은 Do they have ~?로 썼다. ① Do → Does ② Does → Do ③ likes → like ⑤ Is → Does kite 연 hear 듣다 voice 목소리 16 ① 그녀는 강아지를 좋아한다. ② 그는 그의 남동생을 정말 좋아한다. ③ 톰(Tom)은 요리를 매우 잘한다. ④ 그들은 내 주소를 알고 있다. ⑤ 나는 공원에서 자전거를 탄다. (cid:8833) ⑤ 주어가 1인칭(I)이므로 ride로 써야 한다. 17 ⓐ 나는 생선을 먹지 않는다. ⓑ 너는 운전하니? ⓒ 제인(Jane)은 좋은 가수가 아니다. ⓓ 데이비드(David)는 공항에 도착하지 않는다. (cid:8833) ⓓ David는 3인칭 단수이므로 don’t가 아닌 doesn’t로 써야 한다. arrive 도착하다 airport 공항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19 SinsagoHitec 18 Q: 너는 수영을 잘하니? A: 응, 그래. / 아니, 그렇지 않아. (cid:8833) Do you ~?에 대한 대답은 Yes, I do. 또는 No, I don’t로 한다. 19 Q: 그는 피아노를 연주하니? A: 아니, 그렇지 않아. (cid:8833) Does he ~?로 물었기 때문에 Yes, he does. 또는 No, he doesn’t. 중 한 가지로 대답할 수 있는 데, 그림 속 남자가 피아노가 아닌 기타를 치고 있는 모 습이므로 부정의 대답을 하면 된다. 20 <우리 가족> 우리 아빠는 유명한 요리사이다. 아빠는 이탈리아 요리 를 만드신다. 우리 엄마는 영어 선생님이다. 엄마는 엄 마의 학생들을 좋아하신다. 나는 두 명의 남자 형제가 있다. 그들은 책을 좋아한다. 그들은 TV를 보지 않는 다. 나는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운다. 그것의 이름은 캐시 (Cathy)이다. 나는 캐시를 정말 좋아한다. (cid:8833) ⑴ 두 번째 문장에서 주어가 He이므로 make를 makes로 바꿔야 한다. ⑵ They don’t watches TV.는 일반동사의 부정문 이므로 watches는 동사원형인 watch로 써야 한다. famous 유명한 Italian 이탈리아의 정답과 해설 19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20 SinsagoHitec C h a p t e r 형용사/부사 형용사 |예문 해석| 본문 pp.72-73 톰(Tom)은 새로운 학교에 간다. 그의 선생님은 친절해 보인다. 톰은 행복하게 느낀다. 점심시간에, 음식에서 맛있는 냄새가 난다. 그러나 구내식당은 소란스럽다. 톰은 수줍어한다. 한 친절한 소년이 인사를 한다. 이제 톰에게는 좋은 친구 한 명이 있다! ` 그는 젊은 남자이다. 우리는 좋은 친구이다. 오래된 집 한 채가 있다. 그 남자는 젊다. 메리(Mary)는 행복하다. ` 그녀는 화가 나 보인다. 저 노래는 아주 멋지게 들린다. 이 케이크는 맛이 좋다. 그것은 달콤한 냄새가 난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73 1 성질 2 앞 3 뒤 4 형용사 Grammar Exercises 본문 pp.74-75 Step1 개념 다잡기 A 01 new 02 kind 03 happy 04 delicious 05 noisy 06 shy 07 young 08 old 09 angry 10 sweet 11 slow 12 sick B 01 pretty 02 beautiful 03 big 04 funny 05 good 06 warm C 01 a red 02 an old dog 03 Her gray 04 something sweet 05 new shirt B 01 꽃들이 예쁘다. 02 저 아름다운 소녀는 내 여동생이다. 20 정답과 해설 03 우리 삼촌은 커다란 집에서 살고 계신다. 04 그 영화는 재미있어 보인다. 05 그 닭고기 수프는 좋은 냄새가 난다. 06 오늘 날씨가 따뜻하다. funny 우스운, 재미있는 warm 따뜻한 C 01 이것은 빨간 우산이다. 02 나는 늙은 개 한 마리를 키운다. 03 그녀의 회색 재킷은 멋지다. 04 나는 달콤한 어떤 것을 원한다. 05 그는 그의 새 셔츠를 좋아한다. gray 회색의 Step2 기본 다지기 D 01 a new student 02 an expensive car 03 her white dress 04 two pencils 05 a famous singer E 01 She is a kind teacher. 02 It is hot water. 03 Those are sweet candies. 04 We watch an interesting movie. D 01 그는 학생이다. → 그는 새로 전학 온 학생이다. 02 그녀는 차 한 대를 가지고 있다. → 그녀는 값비싼 차 한 대를 가지고 있다. 03 나는 그녀의 드레스를 정말 좋아한다. → 나는 그녀의 하얀 드레스를 정말 좋아한다. 04 우리는 연필이 필요하다. → 우리는 연필 두 자루가 필요하다. 05 그는 가수이다. → 그는 유명한 가수이다. expensive 값비싼 famous 유명한 E 01 그녀는 선생님이다. 그녀는 친절하다. → 그녀는 친절한 선생님이다. 02 그것은 물이다. 그것은 뜨겁다. → 그것은 뜨거운 물이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5:43 PM 페이지21 SinsagoHitec 03 저것들은 사탕들이다. 그것들은 달콤하다. → 저것들은 달콤한 사탕들이다. 04 우리는 영화 한 편을 본다. 그것은 재미있다. → 우리는 재미있는 영화 한 편을 본다. interesting 흥미로운, 재미있는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My favorite season is spring. 02 His parents are busy. 03 Our teacher looks angry. 04 I drink something cold. 부사 |예문 해석| 본문 pp.76-77 우리 고양이들은 보통 조용하다. 때때로 그들은 수줍어한다. 우리는 항상 그들을 부드럽게 만진다. 우리 개는 보통 친근하다. 때때로 그것은 큰 소리로 짖는다. 그것은 종종 공을 가지고 논다. ` 그는 일찍 일어난다. 날씨가 매우 좋다. 당신은 정말 열심히 일한다. 그것은 높은 빌딩이다. 그들은 높이 뛰어오른다. ` 나는 항상 아침에 우유를 마신다. 나는 보통 아침을 먹는다. 나는 때때로 방과 후에 테니스를 친다. |바로바로 확인테스트| 본문 p.77 1 형용사 2 well 3 형용사 4 뒤 5 앞 Grammar Exercises 본문 pp.78-79 Step1 개념 다잡기 A 01 usually 02 quietly 03 loudly 04 beautifully 05 badly 06 high 07 luckily 08 easily 09 angrily 10 kindly 11 slowly 12 sometimes B 01 very 02 late 03 very, slowly 04 early 05 well C 01 expensive 02 hard 03 carefully 04 happily 05 interesting 06 often visits B 01 에릭(Eric)은 매우 똑똑하다. 02 그는 늦게 잠자리에 든다. 03 그들은 매우 느리게 점심을 먹는다. 04 나는 아침 일찍 조깅을 한다. 05 이 오븐은 작동이 잘 된다. oven 오븐 work 작동하다 C 01 그 자동차는 매우 비싸다. 02 그들은 열심히 공부한다. 03 우리는 주의 깊게 듣는다. 04 그 아이들은 행복하게 미소 짓는다. 05 나는 흥미로운 책 한 권을 읽는다. 06 그는 당신을 종종 방문한다. careful 조심하는, 주의 깊은 Step2 기본 다지기 D 01 safely 02 loudly 03 Sadly 04 badly 05 slowly E 01 well 02 fast 03 quickly 04 easily 05 quietly D 01 그는 밤에 안전하게 운전한다. 02 아기는 아주 크게 울지 않는다. 03 슬프게도, 그는 마지막 게임을 진다. 04 그 라디오는 정말 작동이 잘되지 않는다. 05 그녀는 문을 천천히 연다. safe 안전한 lose 지다 E 01 켄(Ken)은 영어를 정말 잘한다. 02 사자는 빠르게 달린다. 03 나는 뜨거운 국수를 빨리 먹는다. 04 그는 수학 문제들을 쉽게 푼다. 05 학생들은 조용하게 책을 읽는다. noodle 국수 정답과 해설 21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22 SinsagoHitec Step3 서술형 정복하기 F 01 He usually plays basketball 02 Her bag is always heavy. 03 She never tells a lie. 04 Jennifer often wears glasses. Review TEST 본문 pp.80-83 01 ② 02 ③ 03 I never call him at night. 04 ② 05 ⑤ 06 ② 07 ④ 08 ② 09 ③ 10 ② 11 My father usually cleans the house on weekends. 12 There is something interesting in the newspaper. 13 ② 14 ④ 15 ③ 16 ① 17 ③ 18 well 19 Jina is a humorous teacher. 20 ⑴ Jane never takes pictures. ⑵ Jane always reads books. ⑶ Jane often plays the piano. 01 (cid:8833) well은 부사인 반면, 나머지는 모두 형용사이다. 06 ① 그는 늦게 잠자리에 든다. ② 켄(Ken)은 종종 학교에 늦는다. ③ 짐(Jim)은 오늘 늦게 도착한다. ④ 나는 일요일마다 늦게 일어난다. ⑤ 그녀는 매일 늦게까지 일한다. (cid:8833) ②를 제외한 나머지 late는 부사인 반면, ②의 late는 동사 is의 보어로 쓰인 형용사로 주어 Ken을 보충 설명한다. on Sundays 일요일마다 07 ① 그녀는 오래된 손목시계 하나를 가지고 있다. ② 나는 그녀의 아름다운 그림들을 정말 좋아한다. ③ 그는 어느 작은 마을에 살고 있다. ④ 말은 빨리 달린다. ⑤ 마이크(Mike)는 차가운 물을 마신다. (cid:8833) ④를 제외한 나머지는 형용사인 반면, ④의 fast는 ‘빨리’의 뜻의 부사로 동사 runs를 꾸며 준다. painting 그림 town 도시, 마을 horse 말 08 `•레베카(Rebecca)는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한다. `•그 학생은 어려운 문제를 푼다. (cid:8833) 첫 번째 빈칸에는 동사 studies를 꾸며 주는 부사 가 필요하고, 두 번째 빈칸에는 명사 problem을 꾸며 주는 형용사가 필요하다. 따라서 두 가지 역할을 모두 02 (cid:8833) love와 lovely는 명사와 형용사의 관계이다. ③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형용사`-`부사>의 관계이다. 할 수 있는 hard가 알맞다. solve 풀다, 해결하다 difficult 어려운 different 다른 03 나는 밤에 그에게 전화를 한다. → 나는 절대 밤에 그에게 전화를 하지 않는다. (cid:8833) never는 빈도부사이므로 일반동사(call) 앞에 위치 한다. at night 밤에 04 그는 정말 친절한 경찰관이다. 09 `•이 산은 높다. `•비행기는 하늘에서 높이 난다. (cid:8833) 첫 번째 빈칸에는 동사 is의 보어로 쓰이며 주어 This mountain을 보충 설명하는 형용사 high가 알 맞고, 두 번째 빈칸에는 동사 fly를 꾸며 주는 부사 high가 알맞다. mountain 산 (cid:8833) 명사(police officer) 앞에서 명사를 꾸며 주고 부 사 very의 수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형용사이다. 따라 서 kind(친절한)가 알맞다. 10 (cid:8833) 소유격과 a/an은 함께 쓸 수 없고, 소유격과 형용 사가 함께 쓰일 때는 <소유격`+`형용사`+`명사>의 어순으 로 쓴다. 부사 very는 형용사 앞에서 형용사를 꾸며 준다. police officer 경찰관 05 공원에 아름다운 꽃들이 많이 있다. (cid:8833) 명사(flowers) 앞에서 명사를 꾸며 주는 형용사로 문맥상 beautiful(아름다운)이 알맞다. 11 우리 아버지는 보통 주말에 집을 청소하신다. (cid:8833) 빈도부사(usually)는 일반동사(cleans) 앞에 위치 한다. clean 청소하다 on weekends 주말에 22 정답과 해설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23 SinsagoHitec 12 신문에는 흥미로운 무언가가 있다. (cid:8833) something처럼 -thing으로 끝나는 단어는 형용 사가 뒤에서 수식한다. newspaper 신문 13 ① 우리는 보통 아침을 먹는다. ② 내 남동생은 절대 축구를 하지 않는다. ③ 그녀는 자주 너를 방문한다. ④ 그들은 때때로 너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⑤ 그의 배낭은 항상 무겁다. (cid:8833) usually , never , often , sometimes , always와 같은 빈도부사는 be동사 뒤, 일반동사 앞 에 위치한다. 따라서 ②의 never는 plays 앞에 써야 한다. backpack 배낭 14 캐시(Cathy)는 영어를 빨리〔천천히, 큰 소리로, 조용하 게〕말한다. (cid:8833) 빈칸에는 동사 speaks를 꾸며 주는 부사가 필요 하므로 형용사인 good은 알맞지 않다. 15 내 여동생은 사랑스러운〔용감한, 귀여운, 친근한〕소녀 이다. (cid:8833) 빈칸에는 명사 girl을 꾸며 주는 형용사가 필요하므 로 부사인 very는 알맞지 않다. brave 용감한 16 ① 그 케이크는 달콤한 맛이 난다. ② 지선이는 매우 부지런하다. ③ 그 학생은 조용하게 말한다. ④ 그녀는 매우 귀여운 고양이 한 마리를 키운다. ⑤ 우리 엄마는 요리를 매우 잘하신다. (cid:8833) ① taste는 감각동사이므로 뒤에 형용사를 써야 한 다. sweetly → sweet diligent 부지런한 17 ① 우리 아빠는 항상 바쁘시다. ② 그녀는 그 책을 빠르게 읽는다. ③ 나는 너를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④ 이 선생님은 매우 건강하다. ⑤ 오늘은 매우 덥다. (cid:8833) ③ never에는 부정(~가 아니다)의 의미가 포함되 어 있기 때문에 부정어 not과 함께 쓰지 않는다. don’t never love → never love 혹은 don’t love healthy 건강한 18 나의 사촌은 훌륭한 수영 선수이다. = 나의 사촌은 수영을 잘한다. (cid:8833) 형용사 good의 부사의 형태는 well이다. 19 지나는 선생님이다. 그녀는 재미있다. → 지나는 재미있는 선생님이다. (cid:8833) 의 순서로 써야 한다. humorous 재미있는, 유머가 있는 20 <보기> 제인(Jane)은 때때로 영화를 본다. ⑴ 제인은 결코 사진을 찍지 않는다. ⑵ 제인은 항상 책을 읽는다. ⑶ 제인은 자주 피아노를 친다. (cid:8833) 빈도부사는 be동사 뒤에, 일반동사 앞에 위치하고, 빈도순에 따라서 always(항상)>usually(보통)> often(종종, 자주)>sometimes(때때로)>never(절 대 ~않는)의 순서가 된다. take a picture 사진을 찍다 정답과 해설 23 L1_초등영문법기본서(해설)-ok 2015.9.25 1:19 PM 페이지24 SinsagoHitec The Easy and Fun First Step to Learning Your English Gramm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