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guaForum

Catch the Grammar 1 답지 (2013)

반응형

더보기

CHAPTER 01 be동사와 인칭대명사 ▶ p.11 B 1. Is he kind to everyone? 2. Is a big dog in the yard? 3. Was Mary a police officer? 4. Were they in the same school? be동사의 현재형 A 1. am 2. are 3. are 4. is B 1. Music is my life. 2. Helen is very smart. 3. They are busy today. 4. Brad and Jenny are good friends. C 1. Jenny is in the library. 2. These books are interesting. 3. They are in the market. 4. Mr. Black is from Canada. be동사의 과거형 A 1. was 2. was 3. was 4. were 5. were B 1. were 2. was 3. was 4. were C 1. is → was 2. were → was 3. was → are 4. is → were be동사의 부정문 A 1. The test was not difficult. 2. They are not from China. 3. He isn’t at home now. B 1. The story is not[isn’t] true. 2. I’m not tired now. 3. They’re not in the office. 4. You were not here last Saturday. 4. Kevin and I were not[weren’t] in the library. 5. Shrek is not[isn’t] a bad monster. be동사의 의문문 A 1. I, am 2. it, isn’t 3. Are, you 4. they, aren’t 2 Catch the Grammar A 1. are 2. is 3. are 4. was 5. many benches B 1. is → are 2. is → are 3. are → is 4. were → was C 1. There are three parks in the city. 2. There is a yellow star on her shirt. 3. There are four people in my family. 4. There are three rooms in this house. 의 부정문·의 문문 A 1. Is 2. Are 3. aren’t 4. is B 1. there, isn’t 2. there, are 3. there, is 4. there, aren’t C 1. Are there many tall buildings in Seoul? 2. Is there something in the water? 3. There is not[isn’t] a meeting on Monday. 인칭대명사의 격 변화 I - 주격, 소유격, 소유대명사 A 1. his 2. hers 3. Their 4. Alice’s B 1. he → his 2. us → our 3. It’s → Its C 1. Your 2. hers 3. Its 인칭대명사의 격 변화 Ⅱ - 목적격 A 1. She 2. them 3. We 4. it 5. her 6. us B 1. He 2. her 3. them 4. their C 1. me 2. them 3. her, her 4. me, my 23 There are not[aren’t] many seats in the room. 16 ④는‘그녀의 것’이라는 의미의 소유대명사 hers가 주어 Wrap-Up Test 01 ④ 06 ③ 11 ④ 16 ④ 21 ⑤ 02 ③ 07 ④ 12 ④ 17 ⑤ 22 ④ 03 ① 08 ② 13 ④ 18 ④ 04 ② 09 ③ 14 ③ 19 ③ ▶ p.20 05 ② 10 ④ 15 ① 20 ⑤ 24 Is there a movie theater near here? 25 There are six people in my family. 01 주어인 Helen이 3인칭 단수이고, 과거를 나타내는 last year가 있으므로 was가 와야 한다. 02 주어가 you이고, B의 대답을 통해 현재 상태를 물어보 는 것임을 알 수 있으므로 Are가 와야 한다. 03 형태로서 주어가 my family picture로 3인칭 단수이고 B가 말한 내용으로 보아 A의 말이 긍정문이어야 하므로 is가 적합하다. 04 This is를 줄여서 This’s로 쓰지는 않는다. 05 ②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이므로 빈칸에 is[was]가 들어가 고, ①, ③, ④, ⑤는 주어가 3인칭 복수이므로 are[were] 가 들어간다. 06 주어가 your brother이므로 긍정 대답이면 Yes, he is. 부정 대답이면 No, he isn’t.로 해야 한다. 07 주어가 your notebook이므로 긍정 대답이면 Yes, it is. 부정 대답이면 No, it isn’t.로 해야 한다. 08 첫 번째 문장은 주어가 a book이므로 be동사는 3인칭 단수에 해당하는 is가 와야 하고, 두 번째 문장은 주어가 Harry and Ron이므로 3인칭 복수에 해당하는 are가 와야 한다. 09 첫 번째 문장은 주어가 3인칭 단수이므로 is, 두 번째 문 장은 주어가‘나’이므로 am, 세 번째는 주어가 복수이므 로 are가 들어가야 한다. 10 주어진 문장은‘그를 좋아하고 그의 그림도 좋아한다’는 의미이므로 첫 번째 빈칸에는 목적격 him이 와야 하고 두 번째 빈칸에는 소유격 his가 와야 한다. 11 형태로서 ④의 주어(two people)는 복수이므로 be동사 are가 와야 한다. 12 주어 You의 be동사 과거형은 were이고, 그 부정형은 weren’t이다. is.이다. 14 ⓐ는 주어가 Dr. Watson이므로 is가 와야 하고, ⓑ는 과거를 나타내는 말 Last summer가 있으므로 과거형 동사 were를 써야 한다. 15 ①은‘이 가방은 나의 것이다.’라는 뜻이므로 소유대명사 mine을 쓰는 것이 맞다. ② you → your ③ my → me ④ their → them ⑤ We → Our 로 오는 것이 맞다. ① its → it ② he → him ③ they → them ⑤ it → them 17 ⑤의 be동사는‘있다’라는 뜻이고, ①, ②, ③, ④는‘이 18 ④의 her는 소유격이고, ①, ②, ③, ⑤의 her는 목적격이 다’라는 뜻이다. 다. 19 ③의 주어는 your shoes이므로 are가 와야 한다. 20 ⑤의 주어(Our homeroom teacher)는 3인칭 단수이므 로 is가 와야 한다. 21 These books가 3인칭 복수이므로 are가 와야 하고, ‘우리의 것’이라는 의미로 소유대명사 ours가 와야 한다. 22 you의 be동사 과거형은 were이므로 의문문은 Were you로 시작하는 것이 맞다. 23 의 부정문은 be동사 다음에 24 의 의문문은 be동사를 문장 25 의 순서로 써야 not을 넣는다. 앞으로 보낸다. 한다. CHAPTER 02 일반동사 ▶ p.23 일반동사의 현재형 I - 1인칭·2인칭 주어 A live, like, listen, like, play B 1. get 2. like 3. invite 4. have 5. practice 13 ④ Is this his cup?에 대한 알맞은 긍정 대답은 Yes, it 6. clean 7. go, buy Answer Key 3 일반동사의 현재형 Ⅱ - 3인칭 주어 A 1. begin → begins 2. walk → walks 3. plaies → plays 4. carry → carries 5. brush → brushes B 1. She draws a picture of seven flowers. 2. My friend often sends me letters from England. 3. He listens to the news on the radio. 4. Helen teaches English in a middle school. 6. doesn’t took → didn’t take B 1. I didn’t have breakfast this morning. 2. You didn’t tell me the truth. 3. Robert didn’t pass the exam. 4. My sister didn’t read Jane Austen’s novel. 5. We didn’t buy a birthday present for Patrick. 6. They didn’t get on the train at noon. 7. We didn’t take a test every month. 일반동사의 과거형 I - 규칙 변화 A 1. started 2. stayed 3. called 4. moved B 1. It rained a lot here. 2. Alice lived next door to me. 3. We worried about our future. 4. He fixed my computer for free. 일반동사의 과거형`Ⅱ`- 불규칙 변화 A 1. came 2. told 3. ran 4. heard 5. hit B 1. ate 2. went 3. sent 4. won 5. met 일반동사의 부정문 I - 현재 A 1. do not 2. doesn’t 3. don’t B 1. don’t → doesn’t 2. doesn’t eats → doesn’t eat 3. doesn’t → don’t 4. not worry → doesn’t worry C 1. I don’t practice the piano every day. 2. Susan doesn’t invite friends to her birthday party. 3. They don’t stay at home on Sunday. 일반동사의 부정문 Ⅱ - 과거 A 1. met → meet 2. saw → see 3. doesn’t → didn’t 4. don’t → didn’t 5. doesn’t → didn’t 4 Catch the Grammar 일반동사의 의문문 Ⅰ - 현재 A 1. I, don’t 2. he, does 3. I, do 4. they, don’t B 1. Does it have a long tail? 2. Do they wear uniforms? 3. Does the library close on Monday? 4. Does Mark do his homework at night? 5. Does Emma want a purse for her birthday? 일반동사의 의문문 Ⅱ - 과거 A 1. I, did 2. she, didn’t 3. I, didn’t B 1. Did, you, meet 2. Did, they, go 3. Did, you, have C 1. Did he live near his school? 2. Did Linda go shopping with her father? 3. Did her son break the vase? Wrap-Up Test 02 ③ 07 ② 12 ⑤ 17 ③ 03 ④ 08 ⑤ 13 ④ 18 ④ 04 ④ 09 ① 14 ③ 19 ④ 01 ④ 06 ④ 11 ② 16 ② 21 ① ▶ p.32 05 ③ 10 ④ 15 ④ 20 ② 22 ⑴ Do they have two dogs? ⑵ They don’t have two dogs. 23 Harry and Ron didn’t[did not] fight last night. 24 Does Mina ride her bike to school? 25 doesn’t read books, he plays the guitar 01 동사가 likes이므로 주어는 3인칭 단수인 She가 적합 정문은 <주어 + doesn’t + 동사원형> 형태이다. 하다. 20 주어(Mark and Bill)가 3인칭 복수인 현재 시제의 일반 02 주어가 1인칭, 2인칭, 3인칭 복수형일 경우 don’t를 사 동사 부정문은 <주어 + don’t + 동사원형> 형태이다. 용하므로 빈칸에 들어갈 주어로는 They가 적합하다. 21 과거 시제의 일반동사 의문문은 형태이다. 으므로 의문문은 Did로 시작한다. 22 주어(they)가 3인칭 복수인 현재 시제의 일반동사 의문 04 -ch로 끝나는 동사는 3인칭 단수 현재형을 만들 때 -es 문은 이고, 부정문은 <주어 를 붙이므로 watches가 되어야 한다. + don’t + 동사원형> 형태이다. 05 hear의 과거형은 heard이다. 23 주어(Harry and Ron)가 3인칭 복수인 과거 시제의 일반 06 ④는 주어가 1인칭이므로 do가 들어가고 ①, ②, ③, ⑤ 동사 부정문은 <주어 + didn’t[did not] + 동사원형> 형 는 3인칭 단수 주어이므로 does가 들어간다. 태이다. 07 Do you ~?에 대한 대답으로 Yes, I do.나 No, I don’t. 24 주어(Mina)가 3인칭 단수인 현재 시제의 일반동사 의문 가 와야 한다. 문은 형태이다. 08 주어(Tom and Kate)가 3인칭 복수이고 시제가 과거인 25 표의 내용상 Roy는 책은 읽지 않고 기타는 치므로 첫 일반동사 의문문에 대한 대답은 Yes, they did.나 No, 번째 문장은 주어(Roy)가 3인칭 단수인 현재 시제의 일 they didn’t.이다. 반동사 부정문을 만들고, 두 번째 문장은 일반동사를 현 09 주어(your mom)가 3인칭 단수이고 시제가 현재이므로 재 시제로 쓴다. 대답은 Yes, she does.나 No, she doesn’t.로 해야 10 3인칭 단수(Harry)를 주어로 하는 일반동사 현재의 의문 문은 Does로 시작하고, 긍정의 대답은 Yes, he does. 한다. 로 해야 한다. 11 ②의 주어(Some people)는 3인칭 복수이므로 현재 시 제에서 동사는 원형인 need가 와야 한다. 12 ⑤ sell의 과거형은 sold이다. CHAPTER 03 의문문 Ⅰ ▶ p.35 Who·What으로 시작하는 의문문 13 ④ 시제가 과거이므로 부정문에 didn’t를 써야 한다. 14 ③의 주어(you and Jane)가 복수이므로 의문문은 Do로 A 1. Who 2. made 3. needs 4. What B 1. What did you eat for dinner? 시작해야 한다. 2. Who is Andrew? 15 ④는 주어가 She이므로 take의 단수형인 takes가 맞게 3. Who/Whom did they save yesterday? 왔다. ① fixs → fixes ② studies → study ③ likes → 4. What does Robert teach at a high school? like ⑤ washes → wash 16 ②의 does는‘하다’라는 뜻의 일반동사이고, ①, ③, ④, ⑤는 일반동사의 부정문이나 의문문을 만들 때 쓰이는 조동사이다. Which로 시작하는 의문문 17 주어진 글은 과거에 있었던 일을 나타내므로 ③은 bring 의 과거형인 brought가 와야 한다. 현재 시제로 본다고 하더라도 주어(My mom)가 3인칭 단수여서 brings가 A 1. Which 2. Which, animal 3. Which B 1. Which do you want 2. Which season do you like better 되어야 하므로 bring은 어쨌든 틀렸다. 18 주어(Your sister)가 3인칭 단수인 현재 시제의 일반동사 의문문은 형태이다. 3. Which color do you like C 1. Which, subject, do, you, like 2. Which, team, do, you 19 주어(My dad)가 3인칭 단수인 현재 시제의 일반동사 부 3. What, movies, are Answer Key 5 When·Where로 시작하는 의문문 Wrap-Up Test Why로 시작하는 의문문 01‘무슨’영화를 좋아하느냐고 물어보는 질문이므로 What A 1. When → Where 2. What → When 3. Which → Where B 1. When did you get up today? 2. Where are you from? 3. When did you meet Brad? C 1. Where did you see Harry? 2. When did Lisa call you? 3. When does the concert start? A 1. Why 2. Why, did 3. Because 4. Why, don’t B 1. Why is the sky blue? 2. Why do you study English? 3. Why do you like him? 4. Why did he come here? 5. Why don’t we have lunch together? 6. Why did she leave so early? 7. Why don’t you do some exercise? A 1. How 2. Why 3. How 4. How 5. When B 1. How, was 2. How, did 3. How, was C 1. How did you go to the museum? 2. How does he go to work? 3. How is the weather today? 로 시작하는 의문문 이다. A 1. How, old 2. How, much 3. How, often 4. How, long B 1. How, often 2. How, many 3. How, long 4. How, tall 5. How, many 6. How, much, water 7. How, far, is 6 Catch the Grammar ▶ p.42 05 ③ 10 ④ 15 ② 20 ① 02 ② 07 ② 12 ④ 17 ③ 03 ④ 08 ④ 13 ③ 18 ① 04 ① 09 ④ 14 ③ 19 ② 01 ③ 06 ① 11 ④ 16 ① 21 ⑤ 22 What time does the event begin? 23 Why didn’t you come to the party? 24 How long does it take 25 ⑴ When, does, eat ⑵ What, does 이 와야 한다. 와야 한다. 02 어린이날이‘언제’인지 물어보는 질문이므로 When이 03 커피나 차 중‘어느 것’을 원하는지 선택을 물어보는 질 문이므로 Which가 와야 한다. 04‘얼마나 자주’의 의미이므로 How가 와야 한다. 05 어제‘어디에’갔는지 장소를 물어보는 질문이므로 Where가 와야 한다. 06 첫 번째 빈칸에는‘무엇’이라는 의미의 What이, 두 번째 빈칸에는 권유를 나타내는 Why don’t you ~ ?의 Why 가 와야 한다. 한다. 적합하다. 08 첫 번째 빈칸에는‘얼마나 많은’의 의미이므로 many가, 두 번째 빈칸에는‘얼마나 자주’의 의미이므로 often이 09 ④에는 Where가 들어가고, ①, ②, ③, ⑤에는 How가 들어간다. ①은 높이를 묻는 How tall, ②는 수를 묻는 How many, ③은 상태를 묻는 How, ④는‘어디서’왔 는지 장소를 묻는 Where, ⑤는 거리를 묻는 How far 10 B에서 집을 나서는 시각을 대답하고 있으므로‘언제’가 는지 묻는 ④가 적절하다. 11 B에서 Because로 어떤 이유를 말하고 있으므로‘이유’ 를 묻는 Why로 시작하는 의문문 ④가 적절하다. 12 제이슨을 어디에서 처음 만났는지‘장소’에 대해 묻고 있으므로 장소가 드러난 ④가 적절한 대답이다. 13 대답으로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 언급되고 있으므로 무슨 How로 시작하는 의문문 07 두 빈칸 모두‘누가, 누구’의 의미를 가진 Who가 와야 과목을 제일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③이 적절하다. 14 ③에서 A는 아버지가 어디에 계셨는지‘장소’를 물어보 B 1. do you → will you 2. isn’t Jason → isn’t he 3. aren’t you → are you 4. do they → aren’t they 았는데, B는 아버지가 회사에 다닌다며 아버지의 직업에 C 1. do you 2. isn’t it 3. didn’t he 4. shall we 대해 언급하고 있으므로 대화가 자연스럽지 않다. 15 ②는‘누구의 가방’이라는 의미이므로 Whose가 맞게 왔다. ① When → What ③ Where → Who ④ Where → When ⑤ What → Where 부가의문문의 대답 16 ①은 이유를 묻는 Why가 맞게 왔다. ② How → Which ③ What → How ④ When → What ⑤ Who → A 1. he, is 2. she, doesn’t 3. we, can’t 17 여행이 어땠는지 물어보았으므로‘좋았다’고 말하는 ③ When 이 대답으로 적절하다. 4. No, I, don’t B 1. aren’t, you, Yes, I, am 2. can’t, he, No, he, can’t 18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 물어보았으므로‘기간’을 말하 3. can’t, you, Yes, I, can 는 ①이 대답으로 적절하다. 4. does, she, she, doesn’t, drink 19 셔츠의 가격을 물어보았으므로‘가격’을 말하는 ②가 대 20 ①은 Who를 빼고 Do you need an umbrella?가 되거 나 do you를 빼고 Who needs an umbrella?가 되면 부정의문문의 형태 답으로 적절하다. 자연스럽다. 21‘얼마나 많은’을 물어보는 질문이므로 를 이용해 의문문을 만든다. A 1. Isn’t she kind to everyone? 2. Aren’t they on the desk? 22 시간을 묻는 현재 시제 의문문은 형태이다. 4. Isn’t your dog in the garden? 23 이유를 묻는 과거 시제 의문문은 형태이다. 6. Weren’t you with Emily yesterday? 24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소요 시간’을 물어볼 때는 의문문을 이용한다. B 1. Isn’t this your hat? 25 ⑴은 B의 대답에서 아침 먹는 시간을 말했으므로 언제 2. Doesn’t he have a girlfriend? 아침을 먹는지 물어보는 질문이 와야 하고, ⑵는 B가 정 3. Didn’t you learn French? 오에 하는 일을 말했으므로 정오에 무엇을 하는지 물어 4. Isn’t Helen his English teacher? 5. Isn’t that Mark over there? 6. Didn’t you go to the library yesterday? 보는 질문이 와야 한다. CHAPTER 04 의문문 Ⅱ ▶ p.45 부정의문문의 대답 부가의문문의 형태 5. No, he, doesn’t A 1. Yes 2. Yes 3. No, I, don’t 4. Yes, she, did B 1. No, I don’t. 2. Yes, she was. 3. No, he didn’t. A 1. is she 2. can he 3. don’t you 4. didn’t they 4. Yes, I did. 5. Yes, it is. Answer Key 7 선택의문문의 형태 A 1. Is she American or Canadian? 2. Did you go there by bus or (by) subway? 3. Do you like Superman or Batman? 4. Are you married or single? 5. Does he have a son or a daughter? B 1. Is he sleeping or watching TV? 2. Was Hamlet a king or a prince? 3. Who is your sister, Lisa or Liz? 4. Who ate my cake, Tom or Jerry? 5. Which do you like better, the mountain or the sea? 6. Which does she have, a dog or a cat? 선택의문문의 대답 A 1. He, is 2. Is, or 3. Which, do 4. Which, do, you B 1. Is, this, or, It, is, salt 2. Does, or, It, starts 3. Who, or, I, arrived 4. Which, Chinese, or, Japanese, I, can, speak 02 ⑤ 07 ④ 12 ④ 17 ② 03 ① 08 ③ 13 ④ 18 ② 04 ② 09 ② 14 ④ 19 ③ 05 ③ 10 ⑤ 15 ⑤ 20 ③ 01 ③ 06 ② 11 ④ 16 ⑤ 21 ② 22 Aren’t you tired? 23 Didn’t she go to school yesterday? 24 Mike has a nice car, doesn’t he? 25 Didn’t Harry win the first prize? 01 앞 문장이 긍정문이고 일반동사이므로 부가의문문은 02 시제가 과거이고 be동사 긍정문이므로 부가의문문은 don’t you가 와야 한다. wasn’t he가 와야 한다. 8 Catch the Grammar 03 앞 문장이 부정문이고 조동사(can)인 경우 부가의문문은 can she가 와야 한다. 04 선택의문문이므로 or가 와야 한다. 05 선택의문문으로‘어느 것’이 더 좋은지 물어보고 있으므 로 의문사 Which가 적합하다. 06 부정의문문의 응답은 대답하는 내용이 긍정이면 <Yes, 주어 + 긍정>이다. B가‘그의 소설을 좋아한다’고 했으 므로 빈칸에는 긍정의 대답이 와야 한다. 07 부가의문문의 응답은 대답하는 내용이 부정이면 <No, 주 어 + 부정>이다. B가‘하지만 기타는 칠 수 있다’고 했 으므로 빈칸에는 부정의 대답이 와야 한다. 08 부정의문문의 응답은 대답하는 내용이 부정이면 <No, 주 어 + 부정>이다. B가‘자신의 것을 사용했다’고 했으므 로 빈칸에는 부정의 대답이 와야 한다. 09 B의 대답으로 보아 빈칸에는 Is나 Isn’t가 와야 한다. 10 A에는 일반동사 의문문을 만드는 Do나 Don’t가 와야 하고, B에는 부정으로 대답했으므로 No가 적합하다. 11 첫 번째 빈칸은 명령문의 부가의문문이므로 will이, 두 번 째 빈칸은 청유문의 부가의문문이므로 shall이 적합하다. 12 선택의문문에 대한 응답이므로 제시된 선택 사항 중 하 나를 답한 ④가 적절하다. 13 ④는 didn’t he가 들어가고, ①, ②, ③, ⑤는 didn’t she 14 B가‘버스를 타고 거기에 갔다’고 대답했으므로 ④의 질 가 들어간다. 문이 가장 적절하다. didn’t they가 되어야 한다. 16 ⑤는 주어가 His sister이고 be동사 긍정문의 부가의문 문이므로 isn’t she가 맞다. ①, ②, ③은 앞 문장이 긍정 이므로 부정의 부가의문문이 와야 하고, ④는 didn’t Brad를 didn’t he로 고쳐야 한다. 17 ② 선택의문문에 대한 응답은 제시된 선택 사항 중 하나 로 답하고 Yes/No로 대답하지 않는다. 18 현재 시제의 일반동사 부정의문문이므로 <Don’t + 주어 + 동사원형 ~ ?> 형태면 된다. 19 be동사 과거 시제 부정문의 부가의문문이므로 was it이 와야 한다. 부가의문문에서는 대명사 주어를 사용한다. 20 ③ 명령문의 부가의문문은 긍정, 부정에 상관없이 will you를 쓴다. 21 ② 일반동사의 부정의문문이므로 Doesn’t she로 시작하 는 것은 맞지만 다음에는 동사원형인 have가 와야 한다. Wrap-Up Test ▶ p.52 15 ⑤는 주어가 Steve and Scott이므로 부가의문문은 22 부정의문문인 Aren’t you tired?가 알맞다. 23 부정의문문인 Didn’t she go to school yesterday?가 긍정 명령문 알맞다. 24 앞 문장이 긍정문이고 일반동사 현재이므로 부가의문문 은 doesn’t he가 되어야 한다. 25 시제가 과거이므로 부정의문문은 Didn’t로 시작하고 주 어 다음에 동사는 원형으로 써야 한다. CHAPTER 05 감탄문과 명령문 ▶ p.55 What 감탄문 부정 명령문 A 1. What a fast car this is! 2. What a smart boy he is! 3. What a helpful book it is! 4. What pretty girls they are! 5. What an interesting idea you have! 6. What a great teacher she was! B 1. What a pretty name it is! 2. What an exciting sport it is! 3. What a big house you have! 4. What kind people they are! 5. What an amazing story it is! 6. What honest boys they are! 7. What a great time you had! How 감탄문 A 1. How 2. How 3. What 4. How B 1. How tall the building is! 2. How well she speaks English! 3. How fast the tree grows! 4. How noisy they are! A 1. Clean your room. 2. Please be polite. 3. Please sit down. 4. Be careful. B 1. Call me Teddy. 2. Turn off the light. 3. Be quiet in the library. 4. Be kind to people. 5. Keep your promise. C 1. Go straight and turn right. 2. Close your eyes and make a wish. 3. Calm down and listen to me. 4. Please pass me the book[Pass me the book, please]. A 1. Don’t answer the phone. 2. Don’t speak loudly. 3. Don’t worry about the test. 4. Don’t open the email. 5. Don’t go to bed now. B 1. Do → Be 2. Not → Don’t 3. Open not → Don’t open 4. Don’t laughing → Don’t laugh 5. Doesn’t touch → Don’t touch C 1. Don’t tell a lie. 2. Don’t play computer games for hours. 3. Don’t be late for the concert. 4. Please don’t take a picture here[Don’t take a picture here, please]. 5. Please don’t ask me about it[Don’t ask me about it, please]. <명령문 + and/or> A 1. or 2. and 3. and 4. and 5. or 6. and B 1. or 2. or 3. and 4. and C 1. Come, and 2. Do, or 3. Practice, and C 1. How, lucky 2. How, cheap 3. How, small, is 4. How, quickly, learn 4. Don’t, or Answer Key 9 권유의 명령문 A 1. Let’s goes → Let’s go 2. Not let’s → Let’s not 3. Let play → Let’s play 4. Let’s don’t → Let’s not 5. finishes → finish B 1. Let’s take a break. 2. Let’s go to a concert. 3. Let’s not go outside. 4. Let’s clean the room. 5. Let’s keep in touch. C 1. Let’s order some food. 2. Let’s play basketball tomorrow. 3. Let’s go on a picnic 02 ⑤ 07 ③ 12 ① 17 ① 03 ② 08 ① 13 ③ 18 ③ 04 ① 09 ② 14 ⑤ 19 ① 05 ④ 10 ③ 15 ② 20 ② 01 ④ 06 ① 11 ④ 16 ① 21 ① 22 What an exciting game it is! 23 Let’s not order a drink. 24 strong the man is 25 Don’t, park 형태 이다. 주어진 문장은 빈칸 다음에 명사가 없고 주어와 동 사(the tree is)가 있으므로 How tall이 와야 한다. 08 빈칸 다음에 명사(eyes)가 있으므로 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의 형태이고 명사가 복수이므로 a/an은 쓰지 않 09 내용상‘~해라, 그러면’에 해당하므로 <명령문 + and> 10 내용상‘~해라, 그렇지 않으면’에 해당하므로 <명령문 + 는다. 형태가 와야 한다. or> 형태가 와야 한다. 11 일반동사의 부정 명령문이므로 Don’t가 와야 한다. 12 첫 번째 문장은‘~해라, 그렇지 않으면’에 해당하므로 < 명령문 + or> 형태이고, 두 번째 문장은 선택의문문이므 로 빈칸에 or가 들어간다. 13 How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형태이다. 14 A는 빈칸 다음에 가 왔으므로 What이 와야 하고, B는 함께 뭔가를 하자는 내용이므로 Let’s가 와야 한다. 15 A는 빈칸 다음에 <형용사 + 주어 + 동사>가 왔으므로 how가 와야 하고, B는 내용상 부정 명령문이므로 don’t 16 ①에는 How가 들어가고, ②, ③, ④, ⑤는 What이 들어 17 ①은 네가 귀엽다는 의미이고, ②, ③, ④, ⑤는 개가 귀 가 와야 한다. 간다. 엽다는 의미이다. Wrap-Up Test ▶ p.62 + 동사)!> 형태이고, 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가 나왔으므로 빈 18 ③‘곧장 가서 왼쪽으로 도세요.’라는 말에‘아니, 그러 지 말자.’라고 대답했으므로 자연스럽지 않다. 02 빈칸 다음에 <형용사 + 주어 + 동사>가 나왔으므로 빈칸 19 How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가 왔으므로 그 앞에는 How가 어 + 동사)!> 형태이다. 아니라 What이 와야 한다. 04 내용상‘~해라, 그러면’에 해당하므로 <명령문 + and> 21 ① Let not을 Let’s not으로 고쳐야 한다. 22 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형태이다. Don’t가 와야 한다. 형태가 와야 한다. 한다. 23‘~하지 말자’는 <Let’s not + 동사원형> 형태이다. 24 How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형태이다. 07 How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형태이고, 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25 주어진 표지판은 주차 금지를 뜻하므로 부정 명령문 형 태인 Don’t park가 들어가야 한다. 10 Catch the Grammar CHAPTER 06 문장의 형태 ▶ p.65 B 1. I bought a new bag yesterday. 2. We believe his story. 3. We reached the airport on time. 4. Emma married Daniel in 2012. 5. I ate lunch at a Chinese restaurant. 2. There are two cats in the living room. 4. Mr. Lee / S, gives / V, his students / IO, 1형식 문장 A 1. The baby / S, sleeps / V 2. Everyone / S, dies / V 3. The sun / S, rises / V 4. The woman / S, laughed / V 5. is / V, a book / S B 1. The train arrives on time. 3. The baby smiled at his mother. 4. Paul traveled all around the world. 2형식 문장 A 1. You look nervous. 2. The full moon was bright. 3. The sky is blue and clear. 4. She became a golfer. 5. His eyes turned red. B 1. greatly → great 2. differently → different 3. sadly → sad 4. well → good 5. silently → silent C 1. You look very tired today. 2. The sauce smells terrible. 3. He became a famous singer. 3형식 문장 A 1. I / S, saw / V, a handsome boy / O 2. I / S, have / V, a good idea / O 4형식 문장 A 1. She / S, asked / V, me / IO, my name / DO 2. Sam / S, told / V, me / IO, the truth / DO 3. Nora / S, made / V, her daughter / IO, a doll / DO homework / DO B 1. My friend sent me his photo by email. 2. I wrote them a letter. 3. Kelly brought me an umbrella. 4. She showed me a famous picture. 4형식 → 3형식 문장 전환 Ⅰ A 1. I wrote a birthday card to my mom. 2. The Internet gives much information to us. 3. Bring the book to me in a minute. B 1. My uncle showed his new car to us. 2. I lent some money to Steve. 3. Sara often sends a message to me online. 4형식 → 3형식 문장 전환 Ⅱ A 1. to 2. for 3. for 4. of B 1. to → for 2. to → of 3. for → to 4. to → for C 1. She made a birthday cake for me. 2. Please get some information for me. 3. Mr. Jung / S, started / V, a new business / O 3. I got my grandfather a present. 4. We / S, enjoyed / V, Ann’s birthday party / O 4. He cooked some special food for me today. 5. Students / S, learn / V, many things / O 5. We built the children a wonderful dollhouse. Answer Key 11 5형식 문장 Ⅰ A 1. The gloves / S, keep / V, our hands / O, warm / 2. Exercise / S, makes / V, us / O, healthy / OC 3. Fall / S, turned / V, the leaves / O, yellow and OC red / OC B 1. We call this flower a sunflower. 2. Tom painted the house white. 3. Her story made us very sad. 4. I kept the window open last night. 5형식 문장 Ⅱ A 1. to marry 2. to come 3. to open 4. to watch B 1. to wait 2. to leave 3. to pass 4. to go C 1. We asked him to join us. 2. My parents want me to be a doctor. 3. My sister allowed me to wear her dress. 4. I told him to keep the secret. 3. to go → go 4. crossed → cross[crossing] C 1. looks, serious 2. bought, for 3. made, famous 5. happily → happy 4. has, wash Wrap-Up Test 01 ⑤ 06 ⑤ 11 ① 16 ③ 21 ⑤ 02 ③ 07 ① 12 ① 17 ④ 22 ④ 03 ① 08 ④ 13 ③ 18 ③ 23 ② ▶ p.76 05 ① 10 ④ 15 ③ 20 ① 04 ② 09 ② 14 ② 19 ⑤ 24 Can you give some water to me? 25 My teacher asked me a difficult question. 01 show는 4형식 문장에서 3형식 문장으로 전환될 때 간 접목적어 앞에 전치사 to를 쓴다. 02 make는 4형식 문장에서 3형식 문장으로 전환될 때 간 접목적어 앞에 전치사 for를 쓴다. 03 make는 5형식 문장에서 목적격 보어로 동사원형을 취 04 want는 5형식 문장에서 목적격 보어로 to부정사를 취 한다. 한다. 재분사(V-ing)를 취한다. 06 feel의 보어 자리에 부사는 올 수 없다. well이 형용사로 쓰이면‘건강한’의 의미이므로 의미상 어울리지 않는다. 07 look이 사용되는 2형식 문장에는 보어 자리에 부사인 형태이므로 빈칸에는 간접목적어인 me가 전치사 없이 와야 한다. 11 ask는 4형식 문장에서 3형식 문장으로 전환될 때 간접 목적어 앞에 전치사 of를 쓴다. 12 send는 4형식 문장에서 3형식 문장으로 전환될 때 간 접목적어 앞에 전치사 to가 오며, ask는 5형식 문장에서 5형식 문장 Ⅲ 05 hear는 5형식 문장에서 목적격 보어로 동사원형이나 현 A 1. to touch → touch[touching] 2. sang → sing[singing] 3. crying → cry B 1. You helped me (to) do my homework. 2. I watched Andrew play[playing] the piano. nicely는 적합하지 않다. 3. The police officer saw the boy enter[entering] the 08 빈칸에는 형용사를 보어로 취하는 2형식 동사가 와야 한 store. C 1. We saw his face turn red. 2. Please let me know your schedule. 다. make는 목적어가 필요한 동사이다. 09 buy는 4형식 문장에서 3형식 문장으로 전환할 때 간접 목적어 앞에 전치사 for를 쓴다. 3. Textbooks help us understand the subject easily. 10 4형식 문장은 <주어 + 동사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문장의 형태 - 총정리 A 1. 5형식 2. 1형식 3. 3형식 4. 4형식 5. 2형식 B 1. hold → to hold 2. to think → think 12 Catch the Grammar 목적격 보어로 to부정사를 취한다. 13 첫 번째 문장에서는 make가 수여동사로서‘~에게 … CHAPTER 07 을 만들어주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면서 그 뒤에 간접목 시제 ▶ p.79 현재 시제 A 1. opens 2. take 3. rises 4. has 5. arrives B 1. We play basketball together on Saturdays. 2. There are four seasons in Korea. 3. He drinks coffee every morning. 4. I leave at 6 tomorrow morning. 과거 시제 A 1. invented 2. was 3. wrote 4. started 5. sent B 1. was 2. read 3. happened 4. won 5. repeated C 1. I left Busan 5 years ago. 2. He was a famous singer and once an actor. 3. I studied in the library last weekend. 4. We went to a movie yesterday. 5. We camped in the woods last summer. 진행 시제 적어(me)와 직접목적어(a nice dress)를 연달아 취해 4 형식 문장을 이루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make가 사 역동사로서‘~을 …하게 만들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면 서 목적어(us) 다음에 목적격 보어 (laugh)로 동사원형을 취해 5형식 문장을 이루었다. 14 5형식 문장에서 expect는 목적격 보어로 to부정사를 취 하며, let은 목적격 보어로 동사원형을 취한다. 15 watch는 목적격 보어로 동사원형이나 현재분사(V-ing) 를 취하므로 첫 번째 문장에는 ride나 riding이 들어간 다. 두 번째 문장의 give는 4형식에서 3형식으로 전환될 때 간접목적어 앞에 전치사 to를 쓴다. 16 ③은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형태의 5 형식 문장이고, ①, ②, ④, ⑤는 <주어 + 동사 + 목적어> 형태의 3형식 문장이다. 17 ④는 <주어 + 동사 + 목적어> 형태의 3형식 문장이고, ①, ②, ③, ⑤는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형태의 5형식 문장이다. 18 ③은 for가 들어가고, ①, ②, ④, ⑤는 to가 들어간다. 19 ⑤의 make는‘만들다’라는 의미로 3형식 문장을 이루 고, ①, ②, ③, ④의 make는‘~을 …하게 만들다’라는 의미로 5형식 문장을 이룬다. 20‘~에게 …하도록 시키다’라는 의미의 make는 목적격 보어로 동사원형이 와야 하고‘그들의 부모님께 편지를 쓰다’는 write a letter to their parents, 혹은 write their parents a letter이다. 22 ④ 감각동사 sound는 2형식 문장에서 보어 자리에 형 용사를 취한다. 부사인 strangely는 적합하지 않다. English to us.가 되어야 맞다. 24 동사 give는 4형식 문장에서 3형식 문장으로 전환될 때 간접목적어 앞에 전치사 to를 쓴다. 25 4형식 문장은 <주어 + 동사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형태이다. 21 지각동사 watch는 5형식 문장에서 목적격 보어로 동사 원형이나 현재분사(V-ing)를 취하는데 현재분사는 동작 3. is telling → tells 의 진행을 강조한다. C 1. taking 2. running 3. playing 4. working A 1. is writing 2. has 3. are having 4. is sitting B 1. am loving → love 2. snows → snowing 23 ② Mary teaches us English. 혹은 Mary teaches 현재진행 vs. 과거진행 A 1. Someone is calling me outside. 2. Tom and I are learning Chinese. 3. We all were looking for the book. 4. Brian was sending a text message in class. B 1. are, dancing 2. are, enjoying 3. were, lying 4. was, shining Answer Key 13 진행 시제의 부정문 A 1. He is not[isn’t] writing on the board. 2. We are not[aren’t] moving into a new apartment. 3. They were getting on the train. 4. The band was not[wasn’t] playing jazz music. 5. My mother is not[isn’t] talking on the phone. 6. You were not[weren’t] listening to music loudly. B 1. was, not, wearing 2. were, not, lying 3. is, not, cooking 4. was, not, drinking, coffee 5. are, not, having, lunch 진행 시제의 의문문 A 1. Are two cats sleeping on the sofa? 2. Is the old woman asking for help? 3. Were they speaking French? 4. Was she enjoying her summer vacation then? 5. Was he driving his new car? B 1. waiting, I, am 2. he, isn’t 3. barking, it, wasn’t 4. looking, she, was 5. singing, he, is 01 ④ 06 ④ 11 ⑤ 16 ② 02 ② 07 ③ 12 ② 17 ② 03 ④ 08 ② 13 ⑤ 18 ③ 04 ② 09 ③ 14 ① 19 ④ 05 ③ 10 ④ 15 ① 20 ① 21 We are swimming 22 What were you doing 23 My friend is doing his homework. 24 They are not having lunch now. 25 My sister and I were riding our bicycles. 03 현재진행 시제는 <be동사의 현재형 + V-ing> 형태이므 로 are 다음에 studying이 적합하다. 04 현재진행 시제는 <be동사의 현재형 + V-ing> 형태이므 로 is 다음에 fixing이 적합하다. 05 at that time과 watching이 있으므로 과거진행형이 되 어야 하고, 주어가 I이므로 be동사는 was가 와야 한다. 진행 시제의 부정은 be동사 다음에 not을 쓴다. 06 know는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로 진행 시제로 쓰지 않 는다. 07 read로 보아 과거 시제이므로 ‘내일’을 의미하는 tomorrow는 적합하지 않다. 08 현재진행 시제로 묻고 있고, 그녀가 지금 오고 있다고 말 하고 있으므로 ②가 적절하다. 09 과거진행 시제로 묻고 있고, 아무것도 듣지 못했다고 말 하고 있으므로 ③이 적절하다. 10 현재진행 시제로 묻고 있으므로 대답으로 현재진행 시제 인 are going이 와야 한다. 11 A는 every day가 있고 주어(The shop)가 3인칭 단수이 므로 closes가 적합하고, B는 반복을 나타내는 on Sundays가 있고 주어(We)가 복수이므로 take가 적합 12 두 문장 모두 의미상 현재진행 시제를 나타내고 있는데 첫 번째는 긍정문이, 두 번째는 부정문이 되어야 내용상 하다. 자연스럽다. 현재진행 시제와 맞지 않는다. 14 ① 현재 시제의 일반동사 의문문은 Do나 Does로 물어 보고, 긍정의 대답은 <Yes, 주어 + do/does.>로 한다. 15 ① eat의 V-ing형은 eating이다. 16 ② 현재진행형의 부정문은 be동사 다음에 not을 넣는다. 17 ②는 3인칭 단수 주어의 현재진행형 문장으로 어법상 틀 린 곳이 없다. ① sleeping → is sleeping ③ listening → is listening ④ is read → is reading ⑤ are → is 18 ③은 현재진행 시제의 의문문 형태로 어법상 틀린 곳이 없다. ①은 과거형 wrote와 now가 맞지 않는다. wrote → am writing ② want는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로 진행 Wrap-Up Test ▶ p.86 수 없다. ⓒ는 과거를 나타내는 yesterday가 있으므로 13 ⓐ에서 having은‘상태’를 나타내므로 진행 시제로 쓸 01 last night(어젯밤)으로 보아 과거 시제이므로 have의 과 시제로 쓰이지 않는다. am wanting → want ④ 진행 거형인 had가 와야 한다. 시제의 부정문은 not을 be동사 다음에 쓴다. crying not 02 일상적인 습관을 나타내는 every morning이 있고 주어 → not crying ⑤ 주어가 3인칭 단수이므로 are가 아니 (Steve)가 3인칭 단수이므로 goes가 와야 한다. 라 is가 와야 한다. are → is 14 Catch the Grammar 19 과거진행 시제이고 주어(My friends)가 3인칭 복수이므 로 were running이 와야 하고 run의 V-ing 형태는 20 현재진행 시제의 의문문은 <be동사 + 주어 + V-ing running이다. ~?> 형태이다. 3. Kevin is going to study science. C 1. am going to travel in Europe 2. is going to take a math test 3. Are you going to call him? 21 We를 주어로 하는 현재진행 시제 문장이므로 are swimming이 따라와야 한다. can 22 What으로 물어보는 과거진행 시제 의문문이므로 What were you ~?로 시작한다. 23 주어(My friend)가 3인칭 단수이므로 is doing을 써야 한다. A 1. I, can 2. you, can 3. can’t B 1. speaks → speak 2. to stay → stay 3. opened → open 4. driving → drive 24 현재진행 시제의 부정문은 be동사 뒤에 not을 넣는다. C 1. Can you lend me a pen? 25 과거진행 시제는 <be동사의 과거형 + V-ing> 형태이다. 2. I can’t attend the meeting today. 3. He couldn’t do anything for her. CHAPTER 08 조동사 will A 1. will begins → will begin 2. will go not → will not[won’t] go 3. won’t will rain → won’t[will not] rain 4. will buys → will buy B 1. I will be there on time. 2. Will you join the cooking club? 3. He will not[won’t] eat dinner at home. C 1. I will help you next time. 2. Sam will not leave this city. be able to ▶ p.89 A 1. The baby is able to walk. 2. Are you able to make potato pizza? 3. John and I were able to pass the test. B 1. not, able, to, fix 2. be, able, to, finish 3. will, be, able, to, buy 4. Are, you, able, to, move may 5. may A 1. you, may 2. may, not 3. may 4. May[Can] B 1. may, rain 2. may, not, be, true 3. Will she go to Rome this summer? 3. May[Can], I, try, on 4. May[Can], I, talk, to 5. may, go, fishing must be going to A 1. be going to → am going to 2. is going be → is going to be 3. am going to visit → are going to visit 6. 의무 7. 금지 B 1. I’m not going to help you with your homework. 2. Is the weather going to be hot tomorrow? B 1. The boy must be a genius. 2. He cannot be a thief. A 1. 의무 2. 금지 3. 추측 4. 추측 5. 금지 Answer Key 15 3. I must finish my project today. 4. You must listen to your parents. had가 와야 한다. 02‘~해서는 안 된다’는 강한 금지를 나타내는 말은 must 5. You must not make a noise in the library. not이므로 빈칸에는 must가 와야 한다. 03 by tomorrow가 있으므로‘~할 수 있다’의 미래형인 will be able to가 되어야 하므로 빈칸에는 will이 와야 have to 한다. A 1. We have to be quiet in the library. 05 허락의 의미를 지니는 may는 can으로 바꿔 쓸 수 있다. 2. I have to attend the meeting today. 06‘~해야 한다’는 뜻의 have to는 must로 바꾸어 쓸 수 3. Harry has to buy a new computer for work. 있다. 04‘~할 예정이다’는 be going to로 나타낸다. B 1. will, have, to 2. doesn’t, have, to 3. Do, you, have, to should A 1. study should → should study 07 에 대한 긍정 대답으로 ② Yes, you may.가 가장 적절하고, 부정 대답이면 ①은 No, you may not. ③, ⑤는 Sorry/No, you can’t.가 되어야 알맞다. 08 빈칸 뒤에 이어지는 B의 대답으로 볼 때 긍정의 대답이 와야 하므로 Yes, I can.이 적절하다. 09‘~할 필요 없다’는 don’t[doesn’t] have to이다. 10 첫 번째 빈칸에는 미래를 나타내는 will이나 is going to 2. should watch not → should not watch 가, 두 번째 빈칸에는 요청을 나타내는 can이나 could 3. should goes → should go 가 적합하다. 4. Should get I up → Should I get up 11‘~임에 틀림없다’, ‘~해야 한다’는 뜻을 갖는 must가 B 1. should, start 2. shouldn’t, drive 공통으로 들어간다. 3. Should, I, tell 4. You, shouldn’t, call 12 ⓐ 조동사는 연이어 두 개를 쓸 수 없다. ⓑ‘~할 수 있 5. You, should, see 6. Should, we, take 다’의 과거는 could나 was able to로 나타낼 수 있다. 7. should, I Wrap-Up Test ▶ p.98 15 ②의 may는 허락, ①, ③, ④, ⑤는 추측의 의미를 갖는다. 13 ⑤‘~해야 하니?’라는 질문에‘~임에 틀림없다’고 강 한 추측의 대답을 했으므로 자연스럽지 않다. 14 ②의 can은 능력, ①, ③, ④, ⑤는 요청의 의미를 갖는다. 16 ③의 must는 강한 추측, ①, ②, ④, ⑤는 의무를 나타낸다. 17 ① 조동사는 연이어 두 개를 쓸 수 없으므로 will be able to가 되어야 한다. 18 ② 조동사가 있는 문장의 부정문은 조동사 다음에 not을 넣는다. ‘~해서는 안 된다’라는 의미가 되기 위해서는 must not이 되어야 한다. 19‘~해야 했다’(과거)는 had to를 사용해야 한다. 20‘~할 필요 없다’는 don’t have to의 형태가 되어야 한다. 21 주어는 you이고‘~할 예정이다’라는 의미의 be going 22‘~임이 틀림없다’로 강한 추측을 나타내는 must를 사 01 ④ 06 ② 11 ① 16 ③ 02 ③ 07 ② 12 ③ 17 ① 03 ② 08 ④ 13 ⑤ 18 ② 04 ⑤ 09 ⑤ 14 ② 19 ③ 05 ① 10 ② 15 ② 20 ② 21 What are you going to do 22 He must be sick. 23 He had to leave his home 24 I will be able to help you 25 Does she have to work tomorrow? to를 사용한다. 01 빈칸 다음에 to가 있으므로 동사원형이 와야 하는 ① 용해야 한다. must, ② should, ⑤ may는 일단 제외. ③ has와 ④ 23‘~해야 한다’라는 뜻의 must의 과거형은 had to이다. had 중에 yesterday가 있으므로 빈칸에는 과거형인 ④ 24‘~할 수 있다’라는 뜻의 can의 미래형은 will be able 16 Catch the Grammar to를 사용한다. 3. She decided to be a doctor. 25 have[has] to의 의문문은 <Do[Does] + 주어 + have to 4. How long do you plan to stay here? ~ ?> 형태이다. 주어(She)가 3인칭 단수이므로 Does 5. We promised to meet again. she have to ~ ?가 되어야 한다. 6. I try to do my best in everything. 3. It is important to your life to make good friends. C 1. where, to, meet 2. when, to, visit 3. how, to, go CHAPTER 09 to부정사 ▶ p.101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Ⅰ - 주어 역할 A 1. It is not easy to be a doctor. 2. It is interesting to learn history. B 1. To, cook, is 2. To, play, is 3. It, was, to, find 4. It, is, to, swim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Ⅱ - 보어 역할 A 1. to help 2. to lose 3. to travel 4. to win 5. to write 6. to turn 7. to be B 1. My hobby is to take pictures. 2. Do you want him to come here? 3. She told me to wait for a minute. 4. His dream is to travel around the world. 5. My wish is to meet my favorite singer. 6. We expected you to succeed. 7. I want you to do something for me.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Ⅳ - <의문사 + to부정사> A 1. how swim → how to swim 2. to say what → what to say 3. why to use → how to use 4. when leave → when to leave B 1. where, to, go 2. how, to, get 3. who, to, vote, for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Ⅰ - 명사·대명사 수식 A 1. eat → to eat 2. cold something → something cold 3. say to → to say B 1. a, test, to, take 2. something, to, tell 3. places, to, visit 4. the, clothes, to, wear 5. way, to, lose, weight C 1. Do you want something to eat? 2. It’s time to have dinner. 3. Vienna was a nice city to visit.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Ⅲ - 목적어 역할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Ⅱ - <to부정사 + 전치사> A 1. to seeing → to see 2. riding → ride 3. learning → to learn 4. go → to go 5. to not be → not to be 6. going → to go 7. pass → to pass 8. helping → help B 1. What do you want to do in the future? 2. He needs to buy a new computer. A 1. live in 2. talk with 3. eat 4. stay in 5. read B 1. on 2. with 3. in 4. in 5. with C 1. She wants a room to study in. 2. They are looking for a bench to sit on. 3. I have dogs and cats to take care of. 4. He needed a friend to go with. Answer Key 17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Ⅰ - 목적, 결과 A 1. I sent the email to tell you about the news. 2. I am saving money to buy a new computer. 3. She went to the store to buy some clothes. 4. They are studying very hard to pass the exam. B 1. grew, up, to, be 2. lived, to, be 3. in, order, to, borrow 4. to, watch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Ⅱ - <형용사 + to부정사> A 1. to, hear 2. to, make 3. to, meet 4. to, see 5. kind, to, help B 1. easy, to, solve 2. pleased, to, see 3. heavy, to, carry 4. rich, to, live Wrap-Up Test ▶ p.110 사를 쓴다. 02 ① 07 ② 12 ① 17 ④ 03 ② 08 ③ 13 ⑤ 18 ② 04 ④ 09 ① 14 ② 19 ④ 05 ① 10 ⑤ 15 ② 20 ⑤ 01 ④ 06 ② 11 ② 16 ⑤ 21 ⑤ 22 a chair to sit on 23 He went to Paris to study art. 24 It, is, dangerous 25 in, order, to to부정사의 to가 공통으로 들어간다. 08 두 문장 모두 전치사와 함께 쓰이는 to부정사의 형용사 적 용법으로 to부정사가 수식하는 명사가 to부정사 앞으 로 가기 전에는 put something in a bag, live in a house 형태였으므로 빈칸에는 전치사 in이 필요하다. 09 첫 번째 빈칸은 take care of(돌보다)의 of가, 두 번째 빈 칸은 감정의 원인을 나타내는 to부정사의 to가 들어간다. 10 첫 번째 빈칸은‘무엇을 살지’의 의미이므로 what이, 두 번째 빈칸은‘어떻게 사용하는지’의 의미이므로 how가 들어간다. 다. 11 목적을 나타내는 to부정사가 들어가야 한다. 12 이유·판단의 근거를 나타내는 to부정사가 들어가야 한 13 ⑤는 stay in a hotel이므로 to부정사 뒤에 in이 들어가 고, ①은 eat with a spoon, ②는 talk with someone, ③은 go with a friend, ④는 write with a pen이므로 to 부정사 뒤에 with가 들어간다. 14 ②는‘~로’의 의미인 전치사 to이고, ①, ③, ④, ⑤는 to 부정사의 to이다. 15 ② 지각동사 see는 목적격 보어로 동사원형이나 현재분 16 밑줄 친 부분은 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적 용법이고, ⑤ 는 감정의 원인을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이다. 17 밑줄 친 부분은 like의 목적어 역할을 하는 명사적 용법 이고, ④는 목적을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이다. 18 ② to부정사의 부정은 not을 to부정사 앞에 쓰므로 not 19 ④‘어디에 갈지’의 의미이므로 where to go가 되어야 to가 되어야 한다. 한다. 20‘어떻게 ~하는지, ~하는 법’의 의미를 가지는 형태를 사용한다. 21 to부정사가 형용사와 함께 -thing으로 끝나는 대명사를 수식할 때는 <대명사 + 형용사 + to부정사> 순서로 쓴 01 want는 동사를 목적어로 취할 때 to부정사 형태를 쓴다. 02 to부정사가 문장에서 주어 역할을 하는 경우, 그 자리에 다. 가주어 it을 쓰고 to부정사를 문장 뒤로 보낼 수 있다. 03‘무엇을 ~할지’의 의미이므로 what이 와야 한다. 22‘앉을 만한 의자’는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을 사용하 여 a chair to sit on으로 쓴다. 이때 a chair는 전치사 04 감정의 원인을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의 to부정사가 와야 on의 목적어이다. 한다. 05‘어디로 ~할지’는 06 time을 수식하는 형용사적 용법의 to부정사가 와야 한다. 07 목적을 나타내는 to부정사와 이유·판단의 근거가 되는 23‘파리에 갔다’는 went to Paris이고, ‘미술을 공부하기 위해’는 to study art이다. to study는 목적을 나타내는 to부정사이다. 24 to부정사가 문장에서 주어 역할을 하는 경우, 그 자리에 18 Catch the Grammar 가주어 it을 쓰고 to부정사를 문장 뒤로 보낼 수 있다. 25 목적을 나타내는 to부정사는 in order to로도 나타낼 수 B 1. or 2. either 3. or C 1. Either he or I will go to meet them. 있다. 2. I will clean my room or do my homework. 3. Her name was either Sue or Sally. CHAPTER 10 접속사 ▶ p.113 종속접속사 when A 1. My father’s face turns red when he gets angry. 2. What were you doing when I called you this 등위접속사 and morning? A 1. health → healthy 2. me → I 3. see → saw 3. It was very dark when the concert finished. 4. You should carry your passport when you visit 4. is not → are not[aren’t] other countries. 5. pizza and spaghetti, salad → pizza, spaghetti, B 1. when, you, leave 2. when, a, stranger, calls 3. when, you, enter 등위접속사 but the movie. and salad B 1. and kind 2. and listen to music 3. and Andrew is playing the cello C 1. We were both tired and hungry. 2. She can speak both English and Chinese. 3. I will take pictures and send them to you. A 1. but I’m not hungry 2. but I don’t have an umbrella 3. but he tried not to cry 4. but I missed the bus B 1. not, but 2. but, didn’t 3. but, don’t C 1. He was not stupid but lazy. 2. His daughter was young but very wise. 3. This shirt is a little expensive but very nice. 등위접속사 or A 1. at home or in the library 2. by bus or (by) subway 3. or go shopping on Sunday 4. live in Korea or move to Canada 종속접속사 before·after A 1. after 2. after 3. Before 4. after B 1. I must go home before it is too late. 2. Kelly decided to visit Rome after she watched 3. Let’s have a party for him before he leaves. 4. Leo went to bed after he finished his work. 5. Make a shopping list before you go shopping. 종속접속사 because·if A 1. because 2. because 3. if 4. because 5. if B 1. because it was too expensive 2. because he studied very hard 3. If you are free tomorrow 4. if you need my help 종속접속사 that Ⅰ A 1. It is important that you did your best in the game. Answer Key 19 2. It is not necessary that we all agree with you. 3. It is true that she was a famous actress. 4. It was my mistake that I called you last night. 04‘늦게 일어나서 학교에 늦었다’는 뜻이므로 빈칸에는 이 유를 나타내는 접속사 because가 와야 한다. 05‘나가기 전에 방을 청소해라’라는 의미가 자연스러우므 5. It is so lucky that no one got hurt in the accident. 로 빈칸에는 접속사 Before가 적합하다. B 1. Is it possible that 2. It is not important that 3. Is it true that 4. It was true that 06 의미상‘만약 ~라면’의 의미인 종속접속사 if가 와야 07‘~할 때’, ‘언제’의 의미가 있는 When이 공통으로 들 종속접속사 that Ⅱ 08 보어절과 목적어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 that이 공통으 A 1. that he failed the test (목적어) 2. that you are too lazy (보어) 3. that he is right (목적어) 4. that Helen is going to go to England (목적어) B 1. I am sure ✔ he will be a famous singer. 2. Do you think ✔ English is important in your daily 09 첫 번째 빈칸은‘~할 때’라는 의미의 종속접속사 When 이, 두 번째 빈칸은‘만약 ~라면’라는 의미의 If가 들어 10 첫 번째 빈칸은 목적어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 that이, 두 번째 빈칸은 이유를 나타내는 종속접속사 because 가 들어가야 한다. 11‘~을 믿을 수 없다’는 의미이므로 목적어절을 이끄는 life? medicine. 3. The news is ✔ he finally invented the new 종속접속사 that이 알맞다. C 1. I didn’t know that you would come. because가 알맞다. 2. I knew that Tom told a lie to his mother. 13‘자동차나 기차로 여기에 올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빈 3. The good news is that he will come back soon. 칸에는 or가 알맞다. 12 기분이 좋은 이유에 대해 말하고 있으므로 빈칸에는 한다. 어가야 한다. 로 들어가야 한다. 가야 한다. Wrap-Up Test ▶ p.122 15 ③의 that은 주어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이고, ①, ②, ④, 01 ① 06 ② 11 ① 16 ② 21 ① 02 ④ 07 ⑤ 12 ④ 17 ⑤ 22 ⑤ 03 ② 08 ① 13 ① 18 ⑤ 04 ⑤ 09 ② 14 ② 19 ② 05 ① 10 ④ 15 ③ 20 ④ 23 after I read his novel last winter 24 because it was too expensive 25 If it is sunny tomorrow 14 ②의 when은‘언제’를 의미하는 의문사이고, ①, ③, ④, ⑤는‘~할 때’라는 의미의 종속접속사이다. ⑤는 목적어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이다. 16 ②는‘또는’의 or가 들어가고, ①, ③, ④, ⑤는‘~와, 그 17 ⑤는 not A but B이므로 but이 들어가고, ①, ②, ③, ④ 리고’의 and가 들어간다. 는 or가 들어간다. 18 ⑤ 목적어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 that은 생략할 수 있다. 19 ② not A but B(A가 아니라 B)이므로 or를 but으로 바 20 ④ 조건을 나타내는 if절에서는 미래의 일도 현재 시제로 01 English와 math를 연결하는 등위접속사 and가 와야 한 21 조건을 나타내는 if절에서는 미래의 일도 현재 시제로 나 다. both A and B는‘A와 B 둘 다’라는 뜻이다. 02 not A but B(A가 아니라 B)이므로 빈칸에는 but이 들어 22 이유를 나타내는 종속접속사는 because이다. 23 종속접속사 after는‘~한 후에’라는 의미이다. 03 either A or B(A나 B 둘 중에 하나)이므로 빈칸에는 or 24 종속접속사 because는‘~이기 때문에’로 이유를 나타 가야 한다. 가 들어가야 한다. 꾸어야 한다. 나타낸다. 타낸다. 낸다. 20 Catch the Grammar 25‘만약 ~라면’이라고 조건을 나타내는 if절에서는 미래의 일도 현재시제로 나타낸다. 2. I usually play the piano after school. 3. We can sometimes make the wrong choice. CHAPTER 11 형용사와 부사 ▶ p.125 주의해야 할 형용사와 부사 A 1. lately 2. high 3. nearly 4. highly B 1. late 2. hard 3. high 4. deep 5. hardly 형용사 A 1. pretty a → a pretty 원급 비교 2. interesting something → something interesting 3. the children poor → the poor children 4. difficultly → difficult A 1. Your cat is as cute as my dog. 2. Maria sings as well as Jane. 3. The movie is not as[so] interesting as the book. 5. The asleep dog was → The dog was asleep B 1. My bag is as heavy as yours. B 1. You have to do something important. 2. I was glad to hear he is alive. 3. Is there anything wrong with this sentence? 4. I will make you happy forever. 5. I try to stay awake during class. 부사 A 1. slowly 2. carefully 3. quietly 4. seriously 5. heavily 6. loudly 7. angrily 8. usually 9. quickly 10. greatly B 1. fully 2. really 3. Surprisingly 4. carefully C 1. honestly → honest 2. fastly → fast 3. beautifully → beautiful 4. loud → loudly 빈도부사 A 1. always are → are always 2. buys never → never buys 3. go often → often go 4. plays usually → usually plays B 1. always 2. usually 3. never 4. sometimes C 1. She is never on time. 2. This winter is not so cold as last winter. 3. This computer is not as cheap as mine. 4. The finals were as difficult as the midterms. 5. Finish the work as quickly as you can. 비교급과 최상급 만드는 법 A 1. smaller, smallest 2. heavier, heaviest 3. hotter, hottest 4. brighter, brightest 5. prettier, prettiest 6. more interesting, most interesting 7. better, best 8. more popular, most popular 9. worse, worst 10. less, least 11. busier, busiest 12. more careful, most careful 13. more, most 14. wiser, wisest 15. richer, richest 16. more difficult, most difficult B 1. baddest → worst 2. gooder → better 3. creativer → more creative 4. bigest → biggest 5. usefulest → useful 비교급을 이용한 비교 표현 A 1. more famous 2. than 3. less 4. much 5. earlier Answer Key 21 B 1. younger than your father 2. taller than Steve 3. heavier than Mike C 1. hotter than this summer 2. faster than the train 3. more important than money 최상급을 이용한 비교 표현 A 1. most young → youngest 2. cold → coldest 3. leader → leaders 4. smart → smartest 5. lazier → laziest 3. one, of, the, most, popular, sports 4. the, fastest, runner C 1. Nicole is the tallest in my class. B 1. the, most, crowded 2. one, of, the, richest, men 올바르다. 05 high는 -er을 붙여 비교급을 만들므로 앞에 more가 필 06 much, still, far, a lot 등이 비교급을 강조한다. very는 비 교급이 아니라 형용사나 부사의 원급을 강조할 때 쓴다. 07 2음절 이상으로 된 형용사, 부사의 비교급은 앞에 more 야 한다. 요하지 않다. 를 붙인다. 08 빈칸 앞에 older와 better, 비교급이 있고 빈칸 뒤로 비 교 대상이 있으므로 빈칸에는 <비교급 + than>의 than 이 공통으로 들어간다. 09 빈칸 앞에 the가 있으므로 최상급이 가장 유력하다. 첫 번째는 bad의 최상급인 worst가 들어가고, 두 번째는 most를 빈칸에 넣어 popular의 최상급을 만드는 것이 10 첫 번째는‘더 좋아지길 바란다’는 의미이므로 good의 비교급인 better가, 두 번째는‘한 시간 보다 더 적게 걸 린다’는 의미이므로 little의 비교급인 less가 적합하다. 12 는‘A가 B만큼 ~하지 않다’는 뜻이 므로‘이 시계가 저 시계만큼 비싸지 않다’는 건‘저 시 계가 이 시계보다 더 비싸다’는 말이 된다. 그러므로 13 빈도부사는 be동사나 조동사 뒤, 일반동사 앞에 위치해 야 하지만 문장에 조동사와 be동사가 같이 쓰였을 때는 먼저 나오는 조동사 뒤에 둔다. 따라서 never will be는 will be never가 아니라 will never be가 되어야 한다. 14 ④는 as ~ as 원급 비교이므로 빈칸에 as가, ①, ②, ③, ⑤의 빈칸에는 than이 온다. 15 ①은 서술 용법이고, ②, ③, ④, ⑤는 수식 용법이다. 16 ①의 much는‘많이’라는 의미의 부사이고, ②, ③, ④, ⑤의 much는‘훨씬’이라는 뜻으로 비교급을 강조한다. 2. What i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your life? 11 매일 버스를 타고 가므로‘항상’이라는 의미의 always 3. Today is the happiest day of my life. 가 적합하다. ▶ p.134 expensive 앞에 more를 써서 비교급을 만들어야 한다. Wrap-Up Test 01 ⑤ 06 ② 11 ① 16 ① 21 ④ 02 ① 07 ② 12 ② 17 ⑤ 22 ① 03 ③ 08 ⑤ 13 ② 18 ② 23 ③ 24 is not as tall as 25 is smarter than 04 ④ 09 ④ 14 ④ 19 ⑤ 05 ⑤ 10 ② 15 ① 20 ③ 01 감각동사 look 뒤에는 형용사가 와야 한다. friendly는 17 ⑤의 fast는‘빠른’이라는 형용사이고, ①, ②, ③, ④는 ‘친절한’을 뜻하는 형용사이고, ①, ②, ③, ④는 모두 부 ‘빠르게, 빨리’라는 부사이다. 18 ②는 의미상‘늦게’라는 뜻의 late가 와야 한다. lately는 02 원급 비교는 형태로 ‘최근에’라는 의미이다. 19 ⑤ 셋 중에 몸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사람은 Eric이다. 사이다. 쓴다. 03 hot의 비교급은 마지막 자음인 t를 한 번 더 쓰고 -er를 20 ③ busy의 비교급은 busier이므로 more를 앞에 붙일 붙여 비교급을 만들므로 hotter가 맞다. 필요 없다. 04‘가장 ~한 …들 중 하나’라는 의미의 이므로 great의 최상급 greatest가 와 22 형용사는 <관사/한정사 + 수량 형용사 + 일반 형용사 + 22 Catch the Grammar 23‘가장 ~한 …중 하나’는 순으로 쓴다. 명사> 형태로 나타낸다. + as> 형태로 나타낸다. 24‘~만큼 …하지 않다’는 은 관사를 쓰지 않는다. 15 ④의 a는‘~마다’이고, ①, ②, ③, ⑤는‘하나의’라는 뜻 이다. 없다. 한다. 16 ⑤ leaf의 복수형은 leaves이다. 17 ② 운동 경기 앞에는 관사를 쓰지 않는다. 18 ② many가 있으므로 glasses가 되어야 한다. 19 ③ advice는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복수형으로 쓸 수 20 ⑤ information은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many가 아니 라 much를 써야 한다. 21‘몇 명의 사람들’은 a few people로 표현한다. 22‘피자 두 조각’은 two pieces of pizza로 표현한다. 23‘바지 한 벌’은 a pair of pants로 표현한다. 24‘책상 위에 있는 책’은 the book on the desk로 표현 25 egg는 셀 수 있는 명사이므로 a few eggs로, 소금은 셀 수 없으므로 a little salt로 표현한다. 지시대명사 this·that A 1. it 2. they 3. it 4. they B 1. This, is 2. These, are 3. Isn’t, that 4. This, is 부정대명사 one A 1. one 2. it 3. one 4. one 5. it 6. it 7. it 8. one 9. one 10. one B 1. one → it 2. it → one 3. Ones → It 4. one → it 5. one → ones 6. it → one 7. one → it 8. one → it 부정대명사 some·any A 1. any 2. any 3. some 4. any 5. some 6. any 7. some B 1. May I have some bread and jam? 24 Catch the Grammar 2. Are there any questions? 3. Will you have some salad? 4. I don’t need any help to do my homework. 5. He doesn’t eat any fast food. 부정대명사 every·each A 1. like → likes 2. have → has 3. students are → student is 4. have → has 5. know → knows 6. men → man 7. are → is B 1. Every country has its own culture. 2. Each room has two beds. 3. Each of us has 5,000 won. 4. He read every book in this house. 5. Every student in the class passed the test. 비인칭 주어 it A 1. a 2. a 3. b 4. a 5. b 6. a 7. b B 1. It’s August 5th. 2. It’s Thursday (today). 3. It’s 2 p.m. 4. It’s sunny (today). 5. It’s spring (in Australia). 재귀대명사 5. themselves B 1. × 2. × 3. (cid:8777) 4. (cid:8777) A 1. myself 2. yourself 3. herself 4. ourselves 를 쓴다. Wrap-Up Test ▶ p.156 04 ③ 09 ⑤ 14 ④ 19 ② 05 ② 10 ③ 15 ② 20 ③ 01 ④ 06 ② 11 ④ 16 ① 21 ⑤ 02 ③ 07 ② 12 ② 17 ④ 22 ① 03 ① 08 ③ 13 ① 18 ④ 23 ① 24 It takes 15 minutes by bus. 25 It is Friday (today). 01 앞에 나온 불특정 명사 a pen을 받는 one이 적절하다. 02 앞에 나온 불특정 명사 pants를 받는 ones가 적절하다. 03 어제 산 특정한 셔츠를 가리키므로 대명사 it을 써야 한 04 동사(has)가 단수이므로 단수 대명사 each가 와야 한다. 형태이다. 05‘마음껏 드세요.’는 Help yourself.로 표현한다. 06 첫 번째 빈칸은‘내가 잃어버린 모자’를 가리키는 말이 와야 하므로 특정한 사물을 받는 대명사 it이 와야 하고, 두 번째 빈칸은 날씨를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이 와야 다. 한다. 07 첫 번째 빈칸은 생략된 주어(I)의 introduce라는 동작이 주어 자신에게 돌아가므로 목적어로 주어(I)의 재귀대명 사 myself가 오고, 두 번째 빈칸은 주어 I를 강조하는 재 귀대명사 myself가 들어간다. 08 긍정문에서‘약간의’라는 의미를 갖고, 대명사로‘몇 개’ 라는 뜻을 갖는 단어는 some이다. 09‘약간의’, ‘어떤’의 의미로 부정문과 의문문에서는 any 10 Are those ~ ?로 물어볼 때 긍정이면 Yes, they are., 부정이면 No, they aren’t.로 대답하는데 내용상 긍정의 대답이 와야 한다. 11 첫 번째 문장은 차를 좀 드시겠느냐고 권유하는 문장이 고, 두 번째 문장은 some이 긍정문에서‘약간의’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이다. 12 첫 번째 문장은 빈칸 뒤에 단수 명사(student)와 단수 동사(is)가 있고 내용상‘_______ 학생이 오늘 출석해 있 다.’라는 내용이므로‘모든’을 의미하는 every가 적절하 다. 두 번째 문장은 부정문에서‘약간의’, ‘어떤’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단어를 찾아야 하므로 any가 적절하다. 13 불특정 명사를 나타내므로 one이 적절하다. Answer Key 25 14 ④ A가 아무거나 상관없으니 그냥 연필 한 자루가 있냐 5. between 고 물어보았으므로 어떤 연필이 됐든 연필 한 자루가 있 B 1. There is a bookstore right next to the school. 다면 Yes, I have one.이라고 대답해야 한다. 15 보기의 It은 비인칭 주어이고, ②의 It은 인칭대명사이다. 16 보기의 myself는 주어 I를 강조하는 강조 용법이고, ①의 himself는 of의 목적어 역할을 하는 재귀적 용법이다. 17 ④의 It은 인칭대명사이고 ①, ②, ③, ⑤는 비인칭 주어 It 18 ④의 This는 flower를 수식하는 지시형용사이고, ①, ②, ③, ⑤는 지시대명사이다. 19 ②의 himself는 주어 he를 강조하는 용법이므로 생략할 20 ③ everything이 주어로 오는 경우 동사는 단수형을 써 야 하므로 are을 is로 바꾸어야 한다. 21 ⑤ 특정한 우산이 아니라 막연하게 일반적인 우산을 사 는 것이므로 it을 one으로 바꾸어야 한다. 22 주어 They를 강조하는 재귀대명사 themselves를 사용 23 every는 단수 취급한다. 뒤에 오는 명사도 단수형, 주어 로 사용될 경우 동사도 단수형을 쓴다. 24 거리를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과‘시간이 걸리다’라는 의미의 동사 take를 사용한다. 25 요일을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을 사용한다. 이다. 수 있다. 한다. 2. He threw the ball over my head. 3. I found a box under the bed.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 Ⅰ A 1. up 2. out, of 3. down 4. out, of 5. up 6. into B 1. They went up the mountain by cable car. 2. I saw her running down the stairs. 3. He took some coins out of his pocket. 4. Many students are walking into the museum.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 Ⅱ A 1. around 2. across 3. through 4. along 5. from 6. through, from, to B 1. There are many shops along the street. 2. Do you know the way to the subway station? 3. He built the fence around the yard.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Ⅰ CHAPTER 14 A 1. at 2. in 3. at 4. on 5. on 6. in 7. on 8. in 전치사 ▶ p.159 B 1. The leaves turn red in fall. 9. on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Ⅰ 2. On Saturday, we have no classes. 3. He is going to return at the end of this month. 4. The summer vacation begins on the 23rd of July. 5. Annie will have a party with her friends on A 1. on 2. at 3. at 4. on 5. in 6. at 7. at 8. in Christmas day. 9. in 10. on B 1. at, the, bus, stop 2. on, the, desk 3. in, the, classroom 4. at, the, hospital 5. in, the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Ⅱ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Ⅱ A 1. for, after 2. during 3. for 4. before 5. for B 1. after, school 2. before, midnight 3. during, the, summer, vacation A 1. under 2. in, front, of 3. behind 4. over 4. for, a, long, time 26 Catch the Grammar ⑤‘집에’는 at home이므로 at이 들어간다. 16 ②의 for는‘~를 위해’라는 뜻이고, ①, ③, ④ ,⑤는‘~ 동안’을 의미한다. 17 ②는‘~해야 한다’라는 have to의 to이고, ①, ③, ④, ⑤는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 to이다. 18‘~전에’를 뜻하는 전치사는 before이다. 19 길, 강, 해변처럼 길게 이어진 것을‘따라’걷는다고 할 때는 전치사 along을 쓴다. 20 ② 시간 표현에 this, that, last, next 등이 있으면 전치 사를 따로 붙이지 않으므로 in this morning에서 in을 빼 야 한다. 21 ③‘~밖으로’는 out of이다. 22 ① 특정 날짜 앞에는 전치사 on을 쓴다. 23‘A와 B 사이에’는 between A and B로 나타낸다. 24‘A에서 B로’는 from A to B로 나타낸다. 25‘~뒤에’를 뜻하는 전치사는 behind이다. Wrap-Up Test ▶ p.166 03 ① 08 ③ 13 ② 18 ② 04 ⑤ 09 ⑤ 14 ④ 19 ③ 05 ② 10 ② 15 ④ 20 ② 01 ④ 06 ① 11 ⑤ 16 ② 21 ③ 02 ② 07 ⑤ 12 ① 17 ② 22 ① 23 between 1 and 2 24 from east to west 25 behind the house 다. 다. 간다. 간다. 01 산 위에 떠 있는 무지개를 의미하므로 over가 와야 한 02 월(October) 앞에는 전치사 in이 온다. 03‘~동안’을 뜻하며 구체적인 시간의 길이를 나타내는 말 과 함께 쓰이는 것은 for이다. 04 특정한 요일의 아침이므로 전치사 on이 와야 한다. 05 특정한 기간의‘~동안’은 during이다. 06 구체적인 시간이나 하나의 지점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전치사는 at이다. 07 비교적 넓은 장소를 나타낼 때 사용하는 전치사는 in이 08 요일 앞에 오고, 표면과 맞닿은 것을 나타내어‘~위에’ 를 의미하는 전치사는 on이다. 09‘~동안’을 뜻하며 구체적인 시간의 길이를 나타내는 말 과 함께 쓰이는 것은 for이다. 10 하나의 지점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전치사는 at이다. 11 첫 번째 빈칸은‘~아래’를 뜻하는 under가, 두 번째 빈 칸은‘~사이에’를 뜻하는 between이 들어간다. 12 첫 번째 빈칸은‘~옆에’를 뜻하는 next to의 to가, 두 번째 빈칸은‘~앞에’를 뜻하는 in front of의 of가 들어 13 첫 번째는‘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라는 말이 되도록 from이 들어가고, 두 번째는 방향을 나타내는 to가 들어 14 ④는 New Year’s Day가 특정한 날이므로 앞에 on이 오고, ①은 시간의 경과를 나타내어‘~후에’라는 뜻으 로, ②는 연도 앞이라서, ③은 계절 앞이라서, ⑤는‘~안 에’라는 뜻으로 모두 in이 들어간다. 15 ④‘오전에’는 in the morning이므로 in을 쓰고, ①은 ‘~시에’라는 시각, ②는 지점, ③‘정오에’는 at noon, Answer Key 27 MEMO 28

반응형

'LinguaForum'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tch the Grammar 3 답지 (2013)  (0) 2020.08.11
Catch the Grammar 2 답지 (2013)  (0) 2020.08.11
M-TOEFL LINK 문법편 ( 개정판 ) 답지 (2009)  (0) 2020.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