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s.flarebrick.com/1CDlbTJT1e_DK4CeJsCpBXyWGGTeteyQj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29 PM 페이지01 SinsagoHitec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29 PM 페이지02 SinsagoHitec 문장의 형태 point 1 감각동사+형용사 p.08 1 feels 2 looks 3 sounds 4 smells 5 tastes 1 sour 2 a rose 3 dangerous 4 fresh 5 embarrassed 1 This candy tastes like honey. 2 Suddenly the sky looks gray. 3 The story sounds interesting to me. 4 This perfume smells like an ocean breeze. 5 Philip feels down when it rains. 6 The noodles tasted undercooked. 7 My baby smells sweet. |해설| 6 undercooked: 덜 익은 B a s i c p.09 서술형 완벽 대비 p.11 1 worried 2 excited 3 like a caramel 4 comfortable 5 salt 6 fun 1 look, angry 2 sound, ill 3 tastes, like, beef 4 feels, like, silk 1 sounds like heaven 2 tastes sweet and spicy 3 smells musty 4 looked like a queen 5 feel very lucky 6 sounded beautiful 7 look suntanned A d v a n c e d p.10 1 This painting looks like a photograph. 2 The car accident sounds serious. 3 This sweet potato tastes like pumpkin. 4 They felt full and sleepy after lunch. 5 His jeans look old, but they are new. 6 The beef steak tastes juicy and tender. 7 The old book smells better than the new one. |해석| 1 A: 무슨 일이야? 너 화나 보여. B: 나 화 안 났어. 그냥 걱정이 될 뿐이야. 2 A: 너 괜찮아? 목소리가 아픈 거 같아. B: 나 안 아파. 그냥 피곤할 뿐이야. 3 A: 엄마, 이 안에 뭐가 있어요? 소고기 맛이 나는데. B: 그것은 소고기가 아니야. 돼지고기야. 4 A: 이게 뭐예요? 실크 같이 느껴져요. B: 이거 실크 아니에요. 나일론이에요. |해설| 1~4 look, sound, taste, feel 등의 감각동사 다음에는 형용사가 보어로 오며, 명사`(구)가 올 때는 전치사 like와 함께 쓴다. 1 tastes salty 2 tastes like bacon 3 smells sweet 4 smells like a marshmallow 5 sounds crunchy 6 sounds like rain drops 7 feels rough 8 feels like styrofoam |해설| 1~7 감각동사 다음에는 형용사가 보어로 오며, 명사`(구)가 올 팝콘은 울퉁불퉁해 보인다. 그것은 구름같이 생겼다. 팝콘은 짠 맛이 난다. 그것은 베이컨 같은 맛이 난다. 때는 전치사 like와 함께 쓴다. |해석| 팝콘은 달콤한 향이 난다. 그것은 마시멜로 같은 향이 난다. 팝콘은 아삭아삭한 소리가 난다. 그것은 빗방울 같은 소리가 난다. 팝콘은 거친 느낌이 난다. 그것은 스티로폼 같은 느낌이 난다. 02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29 PM 페이지03 SinsagoHitec point 2 3형식`/4형식 문장 p.12 1 teaches 2 bought 3 planned 1 a letter, 4형식, 3형식 2 coffee, 3형식, 4형식 3 some money, 4형식, 3형식 B a s i c p.13 1 saved 2 sells 3 missed 4 show 5 hid 6 told 7 cut 8 teaches 1 found, me 2 called, Mia 3 brought, a, book 4 wrote, her, friends 5 drives, his car 6 passed, Daniel 7 drinks, juice A d v a n c e d p.14 1 Jeff threw Mark the ball. 2 She found the keys under the bed. 3 Zach passed his mom the bottle. 4 They joined the movie club last week. 5 Gemma brought them some old clothes. 6 Andrea patted the dog on its head. 7 He got me some fruit from the market. |해설| 1, 3, 5, 7 throw, pass, bring, get이 4형식 문장에 쓰여, 간접목적어와 직접목적어를 취한다. 2, 4, 6 목적어 다음에 부사구가 쓰인 3형식 문장이다. 1 Pam saw Ann through the window. 2 Mom read Katie a book. 3 Sally helps you with your housework. 4 She cooked the children chicken soup. 5 Alex told everyone the good news. 6 They found him his camera. 7 Richard teaches me math after school. |해설| 6 find가 수여동사로 쓰여‘…에게 ~을 찾아주다’의 의미이다. him이 간접목적어, his camera가 직접목적어로 쓰였다. 서술형 완벽 대비 p.15 1 fixes, the roof 2 climbs, a ladder 3 plants, a tree 4 picks, an apple 5 rides, a bicycle 6 flies, a kite |해석| 1 Roy가 지붕을 고친다. 2 Janice가 사다리를 오른다. 3 Bruce는 나무를 심는다. 4 Alicia는 사과를 딴다. 5 Pam은 자전거를 탄다. 6 Joseph은 연을 날린다. |해설| 1~6「주어+동사+목적어」의 3형식 문장이다. 1 asked 2 found 3 have 4 bought 5 read |해석| Clare는 도서관에서 두 권의 책을 빌리고 싶었다. 하나는 그녀 자신을 위해서, 다른 하나는 그녀의 남동생을 위해서. 사서가 그 녀에게 그것들의 제목을 물었다. 그는 그녀에게 그 책들 중 한 권을 찾아주었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한 권은 가지고 있지 않았 다. 그래서 Clare는 서점에 갔다. 그녀는 그녀의 남동생을 위한 그림책을 샀다. 그녀는 집에 와서 그에게 그 책을 읽어주었다. |해설| 1~5 ask, find, read는 간접목적어와 직접목적어를 필요로 하는 수여동사로 4형식 문장에 쓰였고, have, buy는 목적어를 필 요로 하는 동사로 3형식 문장에 쓰였다. Chapter 01 03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29 PM 페이지04 SinsagoHitec point 3 4형식 문장의 3형식 전환 p.16 1 to 2 of 3 for 1 to the child 2 a lovely letter 3 his painting collection 4 of the merchant B a s i c p.17 1 send my teacher an email 2 throw your brother the pillow 3 gave a birthday present to her 4 read his nephew an exciting story 5 get some eggs for me 6 asked some questions of Wendy 1 the salt to me 2 how to swim to me 3 his sports car to his friend 4 some cookies to the children 5 his secret to his best friend 6 the same questions of him 7 a fruit cake for Louisa 1 She’ll read this story to the twins. 2 Aiden gave a tip to the taxi driver. 3 That woman showed the city map to us. 4 Her parents bought〔got〕a drum set for Mia. 5 He passed the keys to his brother. 6 Your secretary sent an email to me. 7 Ross cooks pasta for us every Wednesday. |해설| 1~7 read, give, show, pass, send가 3형식 문장에 쓰일 때는 전치사 to를 쓰고, buy, get, cook은 전치사 for를 쓴다. 서술형 완벽 대비 p.19 1 teach, Japanese, to 2 read, this letter, to 3 pass, the ketchup, to 4 buy, an ice cream, for |해석| 1 나에게 일본어를 가르쳐 주겠니? 2 나에게 이 편지 좀 읽어 줄 수 있니? 3 나에게 케첩 좀 건네주겠니? 4 나에게 아이스크림 좀 사주실 수 있나요? |해설| 1, 2, 3 teach, read, pass+직접목적어+to+간접목적어 4 buy+직접목적어+for+간접목적어 A d v a n c e d p.18 |해석| 1 bought 2 lend 3 wrote 4 found 5 gave 1 I sent a text message to Hazel. 2 Will you teach me how to drive? 3 Toby told a funny joke to his colleagues. 4 I’d like to ask just one thing of you. 5 The grocer passed my mother some 6 Evelyn showed him her yearbook. 7 Did he give you his recipe for chicken lettuce. soup? |해설| 1~7 ask가 3형식 문장에 쓰일 때는 전치사 of를 쓰고, send, teach, tell, pass, show, give는 전치사 to를 쓴다. 오래된 골동품 상점이 하나 있었다. 한 남자가 그 상점에 들어와서 그의 부인에게 근사한 펜을 사주었다. 그녀는 그것을 아주 많이 좋아해서 그것을 누구에게도 빌려주지 않았다. 특별한 날에, 그녀는 이 펜으로 그녀의 가족에게 편지를 썼다. 그녀가 그것을 잃어버렸을 때, 그녀의 남편이 그녀에게 그것을 찾아주었다. 몇 년 후, 그녀는 그것을 그녀의 딸에게 주었고, 그 딸은 그녀의 엄 마가 그랬던 것처럼 그것을 아꼈다. |해설| 1~5 buy, find가 3형식 문장에 쓰일 때 전치사 for를 쓰고, lend, write, give는 전치사 to를 쓴다. 04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10:34 PM 페이지05 SinsagoHitec point 4 5형식 문장의 목적격보어 서술형 완벽 대비 p.23 p.20 1 to experience 2 to study 3 to make 4 to learn 5 to be |해석| 아버지는 내게 모든 것을 경험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는 단 한 번 도 내게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라고 요구하지 않으 신다. 그는 내가 실수하는 것을 허락하신다. 왜냐하면 그는 내가 그것들을 통해 배우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그는 내가 독립적이 고 행복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신다. |해설| 1~5 tell, ask, allow, want, expect가 5형식 문장에 쓰일 때는 to부정사를 목적격보어로 취한다. 1 called, Cinderella 2 asked, to take 3 ordered, to do 4 made, ready 5 found, missing 6 wanted, to marry |해설| 1~6 5형식 문장에서 call은 명사를, ask, order, want는 to 부정사를, make(~을 …하게 만들다), find는 형용사를 목적 격보어로 취한다. 1 world stars 2 sleeping 3 tidy 4 to send 5 mayor 6 to quit 7 speechless B a s i c p.21 1 to go 2 happy 3 chairman 4 to wash 5 to be 6 a best-selling author 7 guilty 1 found, very, bright 2 named, Aphrodite 3 elected, co-captains 4 makes, him, tired 5 keep, locked 6 asked, them, to, be 7 allowed, us, to, bring A d v a n c e d p.22 1 People call her the Lady in Red. 2 The cook doesn't keep his kitchen messy. 3 The members elected Matt their president. 4 The job will make him strong. 5 The manager kept the clerks busy. 6 She asked me to call her son. 7 The teacher advised Alice to read more. 1 The class elected James class president. 2 My best friend calls her son Prince. 3 One of my classmates found his book lost. 4 Philip made his nephew his secretary. 5 The officer ordered them to stand in line. 6 People expect politicians to be honest. 7 His parents allowed him to stay up late. |해설| 1~7 5형식 문장에서 elect, call, make(~을 …로 만들다)는 명사를, find는 형용사를, order, expect, allow는 to부정 사를 목적격보어로 취한다. Chapter 01 05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29 PM 페이지06 SinsagoHitec point 5 사역동사`/`지각동사의 목적격보어 |해설| 1~3 지각동사 see, feel, hear의 목적격보어로는 동사원형이나 현재분사가 올 수 있다. p.24 서술형 완벽 대비 p.27 1 felt 2 heard 3 make 4 helped 1 bring 2 stay 3 read〔to read〕 4 to look 5 build〔building〕 1 to take 2 go 3 wash〔to wash〕 4 apologize 5 check |해석| 1 Susie는 그녀의 아들이 약을 먹게 만들었다. 2 Jane은 그녀의 딸이 나가는 것을 허락했다. 3 그는 그의 아버지가 세차하는 것을 도왔다. 4 선생님이 내가 그녀에게 사과하도록 했다. 5 Martin은 정비사가 브레이크를 확인하게 했다. |해설| 1~5 get의 목적격보어는 to부정사, let, make, have의 목적 격보어는 동사원형, help의 목적격보어는 동사원형 또는 to부 정사이다. 1 a bug come〔coming〕 2 a bird sing〔singing〕 3 stars shine〔shining〕 4 the rock shake〔shaking〕 5 people talk and laugh〔talking and laughing〕 |해석| 1 나는 벌레가 내 다리로 올라오는 것을 보았다. 2 나는 나무에서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들었다. 3 나는 하늘에서 별들이 빛나는 것을 바라보았다. 4 나는 내 발 밑에서 바위가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 5 나는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웃는 것을 들었다. |해설| 1~5 지각동사 see, listen to, watch, feel, hear의 목적격 보어로는 동사원형이나 현재분사가 쓰인다. B a s i c p.25 1 cook 2 cry〔crying〕 3 climb〔climbing〕 4 throw〔throwing〕 5 walk 6 look 7 solve〔to solve〕 1 feel, blush〔blushing〕 2 to, turn 3 saw, Mandy, exercise〔exercising〕 4 help, you, move 5 let, me, show 6 have, look 7 made, her, practice A d v a n c e d p.26 1 Vicky heard someone close the door. 2 Will your parents let you go to the party? 3 He felt tears run down his cheeks. 4 They watched her leaving at the airport. 5 They let their dog sleep on their bed. 6 Can you help me paint my living room? 7 Mom makes me clean up my room. |해설| 1~7 지각동사 hear, feel, watch의 목적격보어는 동사원형 또는 현재분사, 사역동사 let, make의 목적격보어는 동사원 형, 준사역동사 help의 목적격보어는 동사원형 또는 to부정사 이다. 1 She saw a man lie〔lying〕on the street. 2 I felt something touch〔touching〕my arm. 3 He heard someone call〔calling〕his name. 4 We had our landlord fix the window. 5 We got Steve to install the new software. 6 His boss made him work overtime. 7 We let her stay overnight at Jane’s. 06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29 PM 페이지07 SinsagoHitec 시제 point 1 진행시제 1 was waiting 2 are swimming 3 were having 4 am eating 5 were taking 1 looks → is looking 2 walked → was walking 3 is → was B a s i c p.31 1 is making egg sandwiches 2 likes ice cream 3 were you doing 4 I need 5 is washing the dishes 6 was asking people for directions 7 were playing outside 1 is, traveling 2 are, talking 3 was, taking 4 was, driving 5 was, looking 6 is, arriving 1 Jim is drinking a bottle of juice. 2 Why were you watching the man? 3 They are leaving tomorrow morning. 4 A cat was following me then. 5 The kid was wearing a yellow T-shirt. 6 I am writing an email to Glenn now. 7 Sue was sleeping when I called. |해설| 1, 6 현재진행: am〔are`/`is〕+v-ing 2, 4, 5, 7 과거진행: was`/`were+v-ing 3 가까운 미래의 확정된 사실은 현재진행형으로 쓸 수 있다. p.30 that time. 1 She knows my brother. 2 The baby is sleeping in her arms. 3 Robin was developing a special robot at 4 They were playing soccer on the playground. 5 Tylor was taking an online class at 3 p.m. 6 Claire is studying English in the library 7 I was washing my face when the doorbell now. rang. |해설| 1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는 진행형으로 쓰지 않는다. 2, 6 현재진행: am〔are`/`is〕+v-ing 3, 4, 5, 7 과거진행: was`/`were+v-ing 서술형 완벽 대비 p.33 1 are playing with toy swords 2 is jumping on the sofa 3 is barking at somebody 4 is sleeping on the carpet 5 is boiling on the stove 나는 바쁜 엄마예요. 나는 요리를 하고 있어요. 우리 가족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좀 보죠. 내 쌍둥이 아들들은 장난감 검을 가지고 놀고 있어요. 내 딸 Sue는 소파에서 뛰고 있어요. 우리 개는 TV에 나오는 누군가에게 짖고 있어요. 내 아기 Ben은 카펫 위에서 자고 있어요. 오! 무언가 가스레인지에서 끓고 있어요! |해설| 1~5 현재 진행 중인 일을 나타내므로 현재진행(am〔are`/`is〕 +v-ing) 시제를 써서 나타낸다. 1 was waiting for the bus 2 was raining hard 3 was blowing strongly 4 was looking at me 5 was running to get on the bus Chapter 02 07 A d v a n c e d p.32 |해석| Sue의 엄마: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10:35 PM 페이지08 SinsagoHitec |해석| 나는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비가 심하게 내 리고 있었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었다. 강한 바람이 내 우산을 거시제로 써야 한다. 망가뜨렸다. 나는 완전히 젖어버렸기 때문에 아주 창피했다. 모 든 사람들이 나를 보고 있었다. 다행히도, 그때 버스가 버스 정류 2, 4, 5 현재완료: have〔has〕+v-ed 7 현재완료의 의문문: Have〔Has〕+주어+v-ed ~? |해설| 1, 3, 6 과거의 특정 시점을 나타내는 부사구가 쓰였으므로 과 장에 도착했다. 하지만 내가 버스를 타기 위해 달려가는 도중에, 나는 넘어졌다. 어찌나 운 나쁜 날인지! |해설| 1~5 과거의 특정 시점에 진행 중이었던 일을 나타내므로 과거 진행(was`/`were+v-ing) 시제를 써서 나타낸다. 1 He made a big mistake yesterday. 2 I have eaten Mexican food before. 3 They have built this building for two years. 4 I haven’t seen him since yesterday. 5 Chloe has kept a cat for five years. 6 The traffic accident happened two weeks ago. 7 Mrs. Park has taught history since 2008. point 2 과거시제와 현재완료 시제 1 was 2 started 3 skipped 4 retired 5 have known 1 has lost 2 has studied 3 have played 4 has used |해설| 1, 6 과거의 특정 시점을 나타내는 부사구가 쓰였으므로 과거시 p.34 제로 써야 한다. 2, 3, 5, 7 현재완료: have〔has〕+v-ed 4 현재완료의 부정형: have〔has〕+not+v-ed 서술형 완벽 대비 p.37 B a s i c p.35 1 play, have played 2 been, went 3 like, have eaten |해석| 1 심사위원: 악기를 연주할 수 있나요? Jessica: 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기타를 연주해 왔어요. 2 Glenn: 너는 타이베이에 가 본 적이 있니? Elena: 응, 있어. 나는 작년에 가족 여행으로 거기에 갔어. 3 지수 : 너는 한국 음식을 좋아하니? Robin: 응, 좋아해. 나는 내가 한국에 온 이후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을 먹어봤어. |해설| 1~3 can이나 do로 시작하는 의문문은 주어 다음에 동사원형 을 쓰고, have로 시작하는 현재완료 의문문은 주어 다음에 v-ed 형태로 쓴다. ‘~ 이후로’의 의미인 since가 쓰인 경우 에는 현재완료로, last year라는 특정 과거 시점이 쓰인 경우 에는 과거시제로 답한다. 1 has lived in Seoul 2 have not finished 3 Have you ever tried 4 was very curious 5 did the baby start 6 worked at the hospital 7 worked for the company 1 Has, she, been 2 moved 3 Have, you, talked 4 made 5 have, not, finished 6 Have, you, eaten A d v a n c e d p.36 1 Elena won a gold medal in 2012. 2 Jimin has been to Switzerland. 3 Tylor lived in China when he was eight. 4 I have seen kangaroos in Australia. 5 Andrew has played the drums since 2010. 6 I visited Laos with Kate last summer. 7 Has Julia slept for ten hours? 08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6 12:35 AM 페이지09 SinsagoHitec 1 have done volunteer work 2 helped people 3 took care of babies 4 have worked 5 have taken care of lost dogs |해석| 자원봉사를 해 본 적이 있나요? 저는 2010년부터 자원봉사를 해왔어요. 2010년부터 2012년 까지, 저는 국립 도서관에서 사람들이 책을 찾는 것을 도왔어요. 2013년에 저는 서초구 지역 문화 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했어요. 저는 탁아소에서 아기들을 돌보았어요. 또한, 저는 2014년부터 동물 보호소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해왔어요. 거기에서 저는 2014년부터 길 잃은 개들을 돌보았어요. 저는 아직도 동물 보 호소에서 자원봉사를 해요. 그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에요! |해설| 1, 4, 5 과거의 특정 시점부터 현재까지 계속된 일을 나타내므 로 현재완료로 써야 한다. 2, 3 과거의 특정 시점에 했던 일을 나타내므로 과거시제로 써 야 한다. point 3 현재완료 용법 p.38 1 ⓓ 2 ⓒ 3 ⓐ 4 ⓑ 1 have, eaten 2 has broken 3 has, bought 4 has worked B a s i c p.39 1 has broken 2 Have you ever been 3 has taught science 4 for an hour 5 haven’t finished 6 have celebrated the holiday 1 have, walked 2 have, never, lost 3 has, missed 4 have, not, found 5 has, gone 6 have, visited 7 has, taken A d v a n c e d p.40 1 Glenn has never played golf. 2 I have used this camera for three years. 3 Have you ever watched this TV show 4 She has already booked the concert 5 Jessica has forgotten her promise. 6 She has been afraid of spiders for a long before? tickets. time. 7 How many times have you read the novel? |해설| 1, 3, 7 현재완료의 경험: ~한 적이 있다, have/has+never+v-ed: (결코) ~한 적이 없다 2, 6 현재완료의 계속: 계속 ~해 왔다 4 현재완료의 완료: 벌써/이미/막 ~했다 5 현재완료의 결과: ~해 버렸다(그래서 지금은 …하다) 1 Elena has done ballet for ten years. 2 I have left my wallet at home 3 The baseball game has already started. 4 They haven’t found anything yet. 5 The plane has just arrived at the airport. 6 Hazel has liked music since then. 7 I have never seen such a great movie before. |해설| 1, 6 현재완료의 계속: 계속 ~해 왔다 2 현재완료의 결과: ~해 버렸다(그래서 지금은 …하다) 3~5 현재완료의 완료: 벌써/이미/막 ~했다 7 have/has+never+v-ed: (결코) ~한 적이 없다 서술형 완벽 대비 p.41 1 has played tennis 2 has spoken French 3 has done taekwondo 4 has never〔not〕played the violin 5 has baked apple pie Chapter 02 09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0 SinsagoHitec |해석| 1 혜진이는 테니스를 칠 수 있다. 그녀는 작년부터 테니스를 쳐왔다. 2 지민이는 프랑스 어를 할 수 있다. 그녀는 5살 때부터 프랑스 어를 말해왔다. 3 Fabien은 태권도를 할 수 있다. 그는 7년 동안 태권도를 해왔다. 4 유나는 바이올린을 연주할 수 없다. 그녀는 이전에 바이올린을 연주해 본 적이 없다. 5 Luna는 애플파이를 구울 수 있다. Luna는 애플파이를 여러 번 구워봤다. |해설| 1~3 현재완료의 계속: 계속 ~해 왔다 4, 5 현재완료의 경험: ~한 적이 있다 have/has+never+v-ed: (결코) ~한 적이 없다 1 (a) has swum (b) He has won a prize twice this year. 2 (a) has been (b) She has collected comic books for five years. 3 (a) has traveled (b) She has been to Africa and Europe many times before. |해석| Brian은 10년 동안 사진작가로 일해왔다. 그는 2005년부터 유명한 모델들의 사진을 찍어왔다. 1 Glenn은 7년 동안 수영을 해왔다. 그는 올해 두 번이나 상을 받았다. 2 지수는 오랫동안 만화책 팬이었다. 그녀는 5년 동안 만화책을 모아왔다. 3 Kelly는 2010년부터 전 세계를 여행해왔다. 그녀는 전에 아프리카와 유럽에 여러 번 가봤다. |해설| 1, 3 현재완료의 계속: 계속 ~해 왔다 현재완료의 경험: ~한 적이 있다 2 현재완료의 계속: 계속 ~해 왔다 10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1 SinsagoHitec to부정사 point 1 명사적 용법의 to부정사 1 It is not easy to live as a celebrity. 2 His job is to deliver fresh milk every p.44 3 Could you tell me how to get to Dam 1 to play 2 To drive 3 to solve 4 to become 5 to make 4 The singer refused to sing with the actress. 5 She hasn’t decided where to go during the 1 It, to, learn 2 It, to, finish 3 To, be 6 He expected to have dinner at the morning. Square? vacation. restaurant. B a s i c p.45 |해설| 2 to부정사가 보어 역할을 하는 경우‘~하는 것(이다), ~하기 4, 6 to부정사가 목적어 역할을 하는 경우‘~하는 것을’의 의 (이다)’의 의미이다. 미이다. 1 to do 2 To swim 3 to live 4 to study 5 To go 1 who to believe 2 when to leave 3 what to do 4 how to get 5 where to get 1 It, to get a job 2 to work 3 to teach English 4 It, to arrive 5 to go to the concert A d v a n c e d p.46 1 My plan is to leave for Paris next year. 2 They promised to reveal the truth. 3 It is good for our health to drink vegetable juice every morning. 4 Let me know when to turn off the light. 5 I hope to be an MC like Yoo Jaeseok. 6 Her goal is to win first prize. 7 Do you know where to send the package? 서술형 완벽 대비 p.47 1 what to bring to the party 2 My plan is to travel 3 where to stay in London 4 It is not easy to live, it is difficult to learn |해석| 1 A: 파티에 무엇을 가져가야 할지 나에게 말해줄래? B: 아무것도 갖고 올 필요가 없어. 그냥 파티에 오면 돼. 2 A: 나의 계획은 페루와 볼리비아를 여행하는 거야. B: 와, 신나겠는데. 내가 너와 함께 가도 돼? 3 A: 런던에서 어디에 머물지 결정했니? B: 응. Astor Victoria Hostel에 예약했어. 4 A: 다른 나라에서 사는 것은 쉽지 않아. B: 응. 또한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려워. |해설| 3 to부정사가 주어 역할을 하는 경우「It(가주어) ~ to부정사`(진 |해설| 1, 3 「의문사+to부정사」가 문장에서 목적어 역할을 한다. 주어)」로 쓸 수 있다. 4, 7 when+to부정사: 언제 ~할지 where+to부정사: 어디서 ~할지 Chapter 03 1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2 SinsagoHitec A d v a n c e d p.50 1 The flight is to arrive at 6 a.m. 2 The company offered me a house to live 3 Do you have anything special to buy in in. Paris? 4 You are to hand in your report on time. 5 He made me something delicious to eat. 6 She’s looking for a roommate to live with. |해설| 1, 4 「be+to부정사」는 문장에서 형용사 역할을 하며, 예정· 의무·가능·운명·의도의 의미를 나타낸다. 1 No animal was to be seen in the forest. 2 She needs a friend to travel with. 3 If you are to be a figure skater, practice 4 There is something exciting to experience in this museum. 5 He bought me a dress to wear for the 6 The nurse gave me some forms to fill out. 7 The girl was never to meet her family hard. party. again. |해설| 4 to부정사가 -thing, -one, -body로 끝나는 대명사를 형용사 와 함께 꾸며줄 때는「-thing, -one, -body+형용사+to부 서술형 완벽 대비 p.51 1 to live in 2 to play with 3 to dance with 4 to sit on |해석| 1 우리 가족은 8명이다. 우리는 살 큰 집이 필요하다. 2 Kate는 지금 너무 지루하다. 그녀는 놀이터에서 함께 놀 친 구가 필요하다. 3 Peter는 파티에서 춤을 추고 싶어 했다. 하지만, 그는 함께 춤을 출 파트너를 찾을 수 없었다. 1 to become a robot engineer 2 His favorite hobby is to put together plastic robot models. 3 to study 4 to make 5 It will be very difficult to succeed |해석| David의 꿈은 로봇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다. 그가 매우 좋아하 는 취미는 플라스틱 로봇 모형을 조립하는 것이다. 그는 대학에 서 로봇 공학을 공부할 계획이다. 언젠가 그는 완벽한 휴머노이 드를 만들기를 바란다. 성공하는 것은 매우 어렵겠지만, 그는 그 것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해설| 1~4 to부정사구가 명사처럼 쓰여 주어, 보어, 목적어 역할을 5 to부정사가 주어 역할을 하는 경우「It(가주어) ~ to부정사(진 주어)」로 쓰기도 한다. 한다. point 2 형용사적 용법의 to부정사 p.48 1 to use 2 write on 3 to solve 4 to play 5 something warm to wear 1 의무 2 예정 3 운명 4 의도 5 가능 1 to sit 2 to stay 3 to live 4 to eat 5 to talk 1 anything special to do 2 many friends to play with 3 a hotel to stay in〔at〕 4 is to deliver a speech 5 was never to come back 1 something to talk about 2 a pen to write with 3 are not to take pictures 4 is to climb Mt. Everest 12 Answers 2-1 B a s i c p.49 정사」의 순서로 쓴다.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3 SinsagoHitec 4 그 여자는 매우 피곤하다. 그녀는 그녀의 아기와 함께 앉을 벤 치를 찾고 있다. |해설| 1~4 to부정사가 동사에 이어지는 전치사의 목적어일 경우, to 부정사 뒤에 반드시 전치사를 써야 한다. 1 something exciting to do 2 a chance to go up 3 time to land 4 a safe place to land |해석| Nick과 그의 가족은 호주를 여행했다. 그는 야외에서 신나는 것 을 하고 싶었다. 다행히 그는 열기구를 타고 올라갈 기회가 생겼 다. 경치가 너무 멋져서 그는 눈을 뗄 수가 없었다. 그와 그의 가 족은 많은 사진을 찍었다. 마침내 지상에 착륙할 시간이었다. Nick과 열기구를 타고 있던 다른 사람들은 착륙할 장소를 찾았 다. 그들은 지상에 안전하게 착륙했다. 그는 호주에서 즐거운 시 간을 보냈다. |해설| 1~4 to부정사는 형용사처럼 쓰여 명사나 대명사를 뒤에서 꾸며주며, ‘~할, ~하는’으로 해석한다. point 3 부사적 용법의 to부정사 p.52 1 b 2 d 3 c 4 a 1 경기에 져서 2 이 노래를 쓰다니 3 엄마를 돕기 위해 4 CEO가 되었다 B a s i c p.53 1 to eat 2 to shout 3 to apologize 4 to find 5 to fail 1 to travel to Croatia 2 to congratulate her on her birthday 3 to see the pyramids 4 to help the homeless 5 only to fail A d v a n c e d p.54 1 Spielberg’s fan grew up to be a famous movie director. 2 She goes to the gym to lose weight. 3 Amber was happy to get many Christmas 4 These questions are very difficult to solve. 5 The baby tried to stand up, only to fail. 6 She awoke to find herself injured in the presents. accident. |해설| 1~6 to부정사가 부사적 용법으로 쓰이는 경우 목적(~하기 위 해), 감정의 원인(~해서, ~ 때문에), 판단의 근거(~하다니, ~ 으로 보아), 결과(…해서 결국 ~하다)를 나타내며, 형용사를 수식하기도 한다. 1 I called 112 to report a theft. 2 I was sad to go to another school. 3 A musical in Korean is easy to understand. 4 The American chef tried to make kimchi, 5 He must be wise to solve the serious 6 People were surprised to see the volcano only to fail. problem. erupting. |해설| 3 부사적 용법으로 쓰이는 to부정사가 형용사를 수식하기도 하며, ‘~하는 데, ~하기에’로 해석한다. 서술형 완벽 대비 p.55 1 was happy to pass her driving test 2 to see the musical, only to fail 3 went to Paris to become a fashion designer 4 must be smart to write a letter in English |해설| 1~4 to부정사가 부사적 용법으로 쓰이는 경우 목적(~하기 위 해), 감정의 원인(~해서, ~ 때문에), 판단의 근거(~하다니, ~ 으로 보아), 결과(…해서 결국 ~하다)를 나타내며, 형용사를 Chapter 03 13 1 was ready to ride 2 be a liar to say 3 is happy to hold 4 took a ferry to get 수식하기도 한다.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10:35 PM 페이지14 SinsagoHitec 1 to get 100 points 2 only to doze off 3 the test questions were difficult to solve 4 stupid not to have a good night’s sleep 5 very sad to get a low grade |해석| 나는 영어 시험에서 100점을 맞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 심했다. 나는 여러 번 깨어 있으려고 노력했지만, 계속해서 졸아 버렸다. 불행히도, 시험 문제는 풀기에 어려웠다. 나는 너무 피곤 해서 생각할 수 없었다. 밤에 숙면을 취하지 않다니 나는 바보 같았다. 이제 나는 시험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서 너무 슬프다. |해설| 2「only to부정사」는 부사적 용법의 결과를 나타내며, ‘(…해서 결국) ~하다’로 해석한다. point 4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 to부정사를 이용한 구문 A d v a n c e d p.58 1 It is hard for the triplets to eat less. 2 The chef was too busy to have dinner. 3 The firefighters arrived early enough to put out the fire. 4 It is impossible for him to repair his car. 5 The fog was too thick for him to drive a 6 She is brave enough to travel alone around car. the world. |해설| 1, 4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가 문장의 주어와 다를 경우 보통 「for+목적격」형태로 to부정사 앞에 쓴다. 1 We were too tired to visit the Palace of Versailles. 2 It is rude of you to say so to me. 3 These shoes are big enough for Michael p.56 Jordan to put on. 4 These skinny jeans are too tight for me to 5 It is nice of you to share this pizza with 6 He is rich enough to donate money to your friends. charity. |해설| 2, 5 to부정사가 사람의 성향이나 성질을 나타내는 형용사 kind, wise, honest, rude, brave 등과 함께 쓰이면, to부 정사의 의미상 주어는「of+목적격」형태로 쓴다. 서술형 완벽 대비 p.59 1 I was too small to ride the roller coaster 2 It was difficult for me to solve the problems. 3 Kelly is nice enough to return a lost wallet to its owner. 1 for 2 too 3 of 4 enough 5 for wear. 1 for 2 of 3 for 4 for 5 of B a s i c p.57 1 for us to go 2 too busy to spend 3 of him to misunderstand 4 interesting enough to watch 1 so small that it can’t hold 2 smart enough to speak 3 so long that we couldn’t enter 4 so thoughtful that he could understand 1 for, him, to, go 2 too, small, to, reach 3 of, him, to, say 4 strong, enough, to, move 14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5 SinsagoHitec |해석| 1 A: 놀이동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니? B: 아니, 나는 너무 작아서 롤러코스터를 탈 수 없었어. 2 A: 오늘 너의 과학 시험은 어땠니? B: 내가 그 문제를 풀기에는 어려웠어. 3 A: Kelly는 잃어버린 지갑을 주인에게 돌려줄 정도로 충분히 착해. B: 또한, 그녀는 사람들에게 항상 친절해. |해설| 3「형용사〔부사〕+enough+to부정사」는‘~할 만큼 충분히 … 하다’라는 의미로「so+형용사〔부사〕+주어+can+동사원형」 으로 바꿔 쓸 수 있다. 1 (a) too small for her to wear (b) so small that she can’t wear it 2 (a) too old for me to live in (b) so old that I couldn’t live in it |해석| 1 이 유리 구두는 너무 작아서 그녀는 신을 수 없다. 2 그 집은 너무 낡아서 나는 살 수 없었다. |해설| 1, 2 「too+형용사〔부사〕+to부정사」는‘너무 ~해서 …할 수 없다’라는 의미로「so+형용사〔부사〕+주어+can’t+동사원 형」으로 바꿔 쓸 수 있다. Chapter 03 15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6 SinsagoHitec 동명사 point 1 동명사의 쓰임 1 making 2 booking 3 playing 4 answering 5 having 6 is 7 Exercising 8 cleaning 9 taking 10 entering B a s i c p.63 1 worth reading 2 for not making 3 finished applying 4 worried about living 1 doing her homework 2 riding a bicycle 3 Looking at a computer monitor for a long time 1 planting, some, flowers 2 looking, forward, to, meeting 3 enjoys, baking 4 On, hearing A d v a n c e d p.64 1 Their plan is going to Busan during their summer vacation. 2 She is not good at expressing her emotions. 3 We couldn’t help laughing at his joke. 4 Trying to understand others is not easy. 5 Their duty is protecting wild animals from poachers. 6 Many fans are looking forward to listening to his new songs. 16 Answers 2-1 |해설| 1, 4, 5 동명사가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한다. 2 동사가 전치사의 목적어로 쓰일 경우 전치사 뒤에는 명사`(구)가 p.62 와야 하므로 동명사 형태로 쓴다. 3 cannot help v-ing: ~할 수 밖에 없다 6 look forward to v-ing: ~하기를 고대하다 1 Taking care of little children is hard work. 2 On seeing the pop group, they began to 3 Her dream is helping poor children in 4 Street cleaners are busy cleaning Seoul 5 They are worried about losing their jobs. 6 The professor finished reviewing a lot of scream. Africa. Plaza. reports. |해설| 2 on v-ing: ~하자마자 3 동명사가 문장에서 보어 역할을 한다. 4 be busy v-ing: ~하느라 바쁘다 서술형 완벽 대비 p.65 1 goes fishing 2 is interested in learning judo 3 enjoys playing basketball 4 feels like riding a bicycle |해석| 1 Ted는 때때로 아빠와 낚시하러 간다. 2 Ted는 유도를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다. 3 Ted는 그의 친구들과 농구를 하는 것을 즐긴다. 4 Ted는 한강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싶어한다. |해설| 2 be interested in은‘~에 관심이 있다’라는 의미로 동사가 전치사 in 뒤에 나오면 동명사 형태로 쓰인다. 3 enjoy는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한다. 4 feel like v-ing: ~하고 싶다.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7 SinsagoHitec 1 How about drawing some cartoons? 2 you’re good at drawing 3 I’m interested in making cartoons 4 I’m looking forward to seeing your cartoons 5 you were busy taking pictures 6 Taking pictures is my favorite hobby. |해석| Mike : 우리 신문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Jenny : 만화를 좀 그리는 게 어때? Ted : 맞아, 넌 그림을 잘 그리잖아. Mike : 오, 좋아. 사실, 나는 만화를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어. Jenny : 좋아. 가능하면 빨리 너의 만화를 보기를 기대해. Ted : Jenny, 나는 우리 신문을 위해 사진을 좀 찍을 수 있어. Jenny : 그러면 정말 좋을 거야. 네가 지난 겨울 방학 동안 사진 을 찍느라 바빴던 것을 기억해. 또한, 너의 사진들은 정 Ted : 사진 찍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야. 어쨌든, 내가 말 좋았어. 무엇을 찍으면 되니? |해설| 1 how about v-ing: ~하는 게 어때? 2 be good at v-ing: ~을 잘하다 5 be busy v-ing: ~하느라 바쁘다 point 2 동명사와 to부정사 A d v a n c e d p.68 1 We started rowing down the river. 2 We remember learning first aid in school. 3 Junsu likes to go camping on weekends. 4 He regrets not going abroad to study. 5 I can’t forget taking a picture with Won Bin. 6 Sam tried to stop eating fast food. |해설| 1 동사 start는 동명사와 to부정사를 모두 목적어로 취한다. 2 remember+동명사: (과거에) ~한 것을 기억하다 4 regret+동명사: (과거에) ~한 것을 후회하다 5 forget+동명사: (과거에) ~한 것을 잊다 1 Why did Rachel give up living on Jeju 2 He tried singing his new song in front of Island? the audience. 3 He practices playing the cello every day. 4 I remember to arrive at the airport by 7 5 I quit eating meat on the advice of my 6 Don’t forget to buy milk when you come 7 She continues writing〔to write〕articles about the event. p.m. doctor. home. 1 to return 2 to pass 3 going 4 smoking 5 to say 6 refusing p.66 |해설| 1, 3, 5 give up, practice, quit은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한다. 4 remember+to부정사: (앞으로) ~할 것을 기억하다 6 forget+to부정사: (앞으로) ~할 것을 잊다 7 continue는 to부정사와 동명사를 모두 목적어로 취한다. B a s i c p.67 서술형 완벽 대비 p.69 1 becoming 2 to help 3 to sell 4 using 5 talking 1 forget to add 2 regret fighting 3 planned to have 4 hates eating〔to eat〕 1 (a) putting (b) to attend 2 (a) shouting (b) to save 3 (a) going (b) to inform 4 (a) meeting (b) to return 1 stopped learning ballet. 2 remembered to hang the Korean flag 3 forgot to plant a tree 4 tried making a cake Chapter 04 17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10:35 PM 페이지18 SinsagoHitec |해석| 1 지현이는 발레를 배우는 것을 그만뒀다. 2 지현이는 케이크를 처음 만들어봤다. 3 지현이는 3월 1일에 태극기를 거는 것을 기억했다. 4 지현이는 4월 5일에 나무를 심는 것을 잊었다. |해설| 2 try+동명사: (시험 삼아) ~을 해보다 3 remember+to부정사: (앞으로) ~할 것을 기억하다 1 Don’t forget to bring your homework to 2 Don’t forget to put your laundry into the school. hamper. 3 Don’t forget to turn off the computer. 4 Don’t forget to wake me up at six. 5 Don’t forget to knock on my door. 6 Don’t forget to wash my gym clothes on the weekend. |해설| 1~6 forget+to부정사: (앞으로) ~할 것을 잊다 18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19 SinsagoHitec 분사 p.72 point 1 현재분사 1 (a) 동명사 (b) 현재분사 2 (a) 동명사 (b) 현재분사 3 (a) 동명사 (b) 현재분사 1 Jessica는 자전거를 타고 있다. 2 자동차를 운전하는 저 남자는 Ted이다. 3 내 취미는 미러볼을 모으는 것이다. 1 Why are you laughing at me? 2 Colin and I like walking in the sun. 3 It was a very touching moment. 4 She watched her son flying〔fly〕a kite. 5 I don’t want to have a lying friend. 6 They sat around their dining table. 7 The bus crashed into the truck driving down the hill. |해설| 3, 4, 7 명사를 수식하거나 보어 역할을 하는 현재분사가 쓰인 문장이다. 6 their dining table에서 dining은 동명사로 용도를 나타낸다. B a s i c p.73 서술형 완벽 대비 p.75 1 waiting 2 sleeping 3 going 4 barking 5 baking 1 barking 2 screaming 3 crying 4 walking 5 traveling 1 interesting book 2 are playing 3 falling leaves 4 surprising news 5 is listening 6 swimming ducks 7 him walking |해석| A d v a n c e d p.74 1 They found his speech very boring. 2 He drew a smiling face on the paper. 3 She was listening to music when I arrived. 4 They heard a train coming in the distance. 5 My mom wants to buy a washing machine. 6 That man running over there is my son. 7 Reading novels is his favorite thing to do. |해석| |해설| 1 현재분사 boring이 목적어를 보충 설명하는 목적격보어로 쓰 였다. 5 동사의 성질을 가지고 명사를 수식하는 동명사이다. a washing machine 세탁기(= a machine for washing) 7 주어 역할을 하는 동명사이다. A: 저기 봐! 짓고 있는 개 한 마리가 있어. B: 응, 보여. 그리고 소리 지르는 여자 아이도 보이네. A: 그녀 옆에는 울고 있는 아기도 있어. B: 저기 저 남자 보이니? A: 누구? 지팡이 짚은 남자? B: 아니, 여행 가방을 가지고 가는 남자. 1 The man standing behind the counter 2 The man serving the food 3 The man greeting the customers 4 The man taking the orders 무대에서 피아노를 치는 남자는 Tom이다. 1 계산대 뒤에 서 있는 남자는 Danny이다. 2 음식을 접대하는 남자는 Harry이다. 3 손님들을 맞이하는 남자는 Eddie이다. 4 주문을 받고 있는 남자는 Nathan이다. Chapter 05 19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20 SinsagoHitec point 2 과거분사 1 He has taught Latin for 15 years. 2 I never feel tired when I’m with you. 3 The castle looked frightening in the p.76 distance. 4 The people employed in that factory work 1 interested 2 stolen 3 spoken 4 carried 1 (a) shocking (b) shocked 2 (a) disappointed (b) disappointing 3 (a) pleasing (b) pleased 4 (a) exciting (b) excited B a s i c p.77 1 (a) surprised (b) surprising 2 (a) relaxing (b) relaxed 3 (a) bored (b) boring 4 (a) tiring (b) tired 1 (a) washed, shirt (b) blankets, washed 2 (a) changed, plan (b) water, changed 3 (a) broken, glass (b) vase, broken 4 (a) torn, paper (b) photographs, torn 5 The dog is excited when you play with 6 My recently repaired computer is working hard. him. well. 7 He was shocked by some modern films. |해설| 1 완료를 나타내는 과거분사가 쓰였다. 2, 3 감정을 느끼는 대상은 과거분사, 감정을 일으키는 대상은 현재분사를 써서 나타낸다. 5, 7` The dog와 He가 감정을 느끼는 대상이므로 과거분사 excited, shocked가 쓰였다. 서술형 완벽 대비 p.79 1 broken 2 closed 3 washed 4 forgotten |해석| A d v a n c e d 방에는 깨진 창문이 있다. 그것만 빼면, 그 외 모든 것이 깔끔하 고 정돈되어 있다. 닫힌 문 옆에는 빈 휴지통이 있다. 침대 위에는 p.78 세탁된 옷 더미가 있다. 나무 책상 위에는 잊고 간 지갑이 있다. |해설| 1~4 수동·완료의 의미를 나타내는 과거분사가 쓰였다. 1 These vegetables can be frozen. 2 The book given to Jason is my gift for him. 3 Where is the package delivered to me? 4 Doing the same thing every day is boring. 5 She felt him relaxed and pleased. 6 There's nothing more satisfying than 7 Are you looking for some interesting traveling. stories? |해설| 1~3 수동·완료의 의미를 나타내는 과거분사이다. 4, 6, 7 감정을 유발하는 대상은 현재분사를 써서 나타낸다. 5 과거분사가 목적어를 보충 설명하는 목적격보어로 쓰였다. 20 Answers 2-1 1 surprised, surprising 2 amusing, amused 3 depressing, depressed 4 horrified, horrifying |해석| 1 Kim 부인은 매우 놀랐다. 그녀는 놀라운 뉴스를 읽고 있다. 2‘뽀로로’는 재미있는 TV프로그램이다. 어린 아이가 재미있어 한다. 3 정말 우울한 차트이다! Edward는 우울하다. 4 Jack은 겁에 질렸다. 그는 저 무시무시한 집에서 도망쳤다. |해설| 1~4 감정을 느끼는 대상은 과거분사, 감정을 일으키는 대상은 현재분사를 써서 나타낸다.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6 12:36 AM 페이지21 SinsagoHitec point 3 분사 구문 만드는 법 1 Finding the way out, he called his friends. 2 (Being) Dumped by his girlfriend, he felt p.80 3 She looks in the mirror brushing her teeth. 4 Not drinking coffee, she knows everything 1 Looking unfriendly 2 Getting to know her 3 Walking home 1 As I heard the door open 2 While he was sitting in the cafe 3 If you buy one B a s i c p.81 1 Coming today 2 (Being) Born twins 3 Walking down the street 4 jumping up and down 5 Meeting her favorite actor 6 Not having a guest room 1 Giving me a chance 2 Not knowing what to say 3 Listening to music 4 Never going to university 5 Seeing the police officer A d v a n c e d p.82 1 Running to the bus stop, she lost her mobile phone. 2 Born in Hollywood, she knows some movie 3 Looking for her missing son, she was 4 Taken to the garage, the car was repaired 5 Getting married, she will have to leave her stars. crying. within an hour. hometown. upset. about it. ten minutes. photos. 5 Taking the subway, you can get there in 6 Tidying up her room, she found some old |해설| 4 분사 구문의 부정은 분사 앞에 not을 써서 나타낸다. 서술형 완벽 대비 p.83 1 Talking, heard 2 Being, missed 3 Turning, find 4 Traveling, memorized |해석| 1 통화를 하던 중에, 나는 초인종이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2 늦어서, 그는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놓쳤다. 3 오른쪽으로 꺾으면, 극장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4 버스를 타고 가는 동안, 우리는 단어를 좀 외웠다. |해설| 1 ← While I was talking on the phone. ~. 2 ← As I was late, ~. 3 ← If you turn to the right, ~. 4 ← While we are traveling on the bus, ~. 1 (a) If she puts on some make-up (b) Putting on some make-up 2 (a) Though he earns a lot of money (b) Earning a lot of money 3 (a) while we were walking down the street (b) walking down the street |해설| 1 ← While she was running to the bus stop, she lost her mobile phone. 2, 4 분사 구문에서 과거분사 앞의 being은 생략 가능하다. 5 ← If she gets married, she will have to leave her 을 만든다. hometown. |해설| 1~3 주절의 주어와 부사절의 주어가 같을 경우, 주어와 접속사 를 생략하고, 동사를「동사원형+-ing」형태로 바꿔 분사 구문 Chapter 05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22 SinsagoHitec point 4 때`/`부대상황을 나타내는 분사 구문 1 doing karate 2 going out 3 waiting for the taxi 1 Preparing 2 leaving 3 singing 4 Staying p.84 the building. 1 She put on some music lying down on the bed. 2 She parked her car on a side road entering 3 Raising their glasses, they wished Darren 4 Opening my bedroom window, I saw a “Happy Birthday.” strangers passing. 5 (Being) Bored, he did crossword puzzles. 6 Going to London, they took a sightseeing tour. B a s i c p.85 |해설| 5 분사 구문에서 과거분사 앞의 being은 생략 가능하다. 3 Jason sent a text message waiting for a B: 그들은 모래성을 만들었어. 1 Regretting 2 bursting 3 Having 4 Going 5 biting 6 reading 7 waiting 1 When I travel around Ireland 2 and went into the house 3 While they were chatting 4 and handed in his test 5 As he was running in the park 6 While she was searching for her gloves 7 as he was playing the guitar A d v a n c e d p.86 1 Talking on the phone, she stirred the soup. 2 Running away from the castle, Cinderella lost a shoe. 4 Feeling tired, she always has a warm bath. 5 Sitting in the shade, we had cake and 6 Whistling a song, he danced through the reply. coffee. house. 3 연속동작을 나타내는 분사 구문은‘그리고 ~하다’로 해석한다. (= Jason sent a text message and waited for a |해석| |해설| reply.) 22 Answers 2-1 서술형 완벽 대비 p.87 1 (a) and fixed her hair before the mirror (b) fixing her hair before the mirror 2 (a) When he had free time (b) Having free time 3 (a) while they were sitting at the beach (b) Sitting at the beach |해석| 1 A: 그녀는 옷을 갈아입은 후에 무엇을 했니? B: 그녀는 거울 앞에서 머리를 정돈했어. 2 A: 그는 여유 시간이 있을 때 무엇을 했니? B: 그는 영화를 보러 갔어. 3 A: 그들이 해변에 앉아 있을 때 그들은 무엇을 했니? |해설| 1~3 주절의 주어와 부사절의 주어가 같을 경우, 주어와 접속사 를 생략하고, 동사를「동사원형+-ing」의 형태로 바꿔서 분사 구문을 만든다. 1 Waking up 2 changing my clothes 3 Hurrying up 4 Arriving at school 일어났을 때, 나는 내 눈을 믿을 수가 없었다! 9시였다. 나는 옷 장으로 뛰어가 옷을 갈아입었다. 서두르다가 나는 무릎을 다쳤 다. 학교에 도착했을 때, 나는 아무도 없는 것을 발견했다. 일요 일이었다!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23 SinsagoHitec point 5 이유`/`조건`/`양보를 나타내는 분사 구문 p.88 took a nap on the couch. 1 Loving that song 2 Not busy today 3 Sleeping in the garden 1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2 왼쪽으로 꺾으면 3 근사해 보이긴 하지만 4 열심히 노력한다면 B a s i c p.89 1 Feeling 2 Not, being 3 Far 4 Sung 5 Not, having 6 Blinded 7 Injured 1 Although he is not a good cook 2 Since he was accused of murder 3 As he was excited about dinner 4 If you bring a smartphone to school 5 Though you watch TV every day 6 If you don’t have enough money 7 As they are vegetarians A d v a n c e d p.90 for help. can shrink. 2 Washed at the wrong temperature, clothes 3 Being in a good mood, Mr. Brooks will give you a pay raise. 4 Born in England, she spent most of her childhood in the U.S. 5 Talking to her friend, she forgot to drop by the grocery store. |해설| 1 양보를 나타내는 분사 구문이다. (← Although he didn’t know where he was, ~.) 2 조건을 나타내는 분사 구문이다. (← If clothes are washed at the wrong temperature, ~.) 5 이유를 나타내는 분사 구문이다. (← As she talked to her friend, ~.) 1 Not hearing the doorbell, she missed the delivery. 2 (Being) Exhausted after a long day, Bill 3 (Being) Picked up by his mom, he didn't have to wait for the bus. 4 (Being) Born into a rich family, she had to earn money for school. 5 (Being) Grown in the right conditions, these flowers will bloom in early April. 6 (Being) Frightened by the loud fireworks, the kid kept watching them. |해설| 1 분사 구문의 부정은 분사 앞에 not을 써서 나타낸다. 2~6 분사 구문에서 과거분사 앞의 being은 생략 가능하다. 서술형 완벽 대비 p.91 1 (a) Though he was the child of poor people (b) Being the child of poor people 2 (a) As they were so excited about the party (b) Being so excited about the party 3 (a) If she wants to be a doctor (b) Wanting to be a doctor |해석| 1 A: Billy는 빈민의 자식이었어. 그는 비참하다고 느꼈니? 2 A: 왜 그들은 잠들지 못했니? B: 그 파티에 대해 너무 들떴기 때문이야. 3 A: 그녀는 의사가 되고 싶어 해. B: 그렇다면 그녀는 과학 수업을 추가로 들어야 해. |해설| 1~3 주절의 주어와 부사절의 주어가 같을 경우, 주어와 접속사를 생략하고, 동사를「동사원형+-ing」로 바꿔서 분사 구문을 만든다. 1 having up to 40% fat and 50% sugar 2 Needing extra energy 3 Being bad for your teeth |해석| 초콜릿은 최대 40%의 지방과 50%의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어 서 좋은 에너지원이 될 수 있다. 추가 에너지원이 필요하다면, 당 신은 초콜릿바 하나를 먹음으로써 이를 얻을 수 있다. 당신의 치 아에는 나쁘지만, 초콜릿이 당신의 기분에는 분명히 좋다. Chapter 05 23 1 Not knowing where he was, he didn’t ask B: 아니, 그는 결코 비참하다고 느끼지 않았어.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24 SinsagoHitec 수동태 point 1 수동태의 쓰임 p.94 1 The song was copied by a famous songwriter. 2 The boy was rescued by a brave citizen. 3 His car was stolen by someone. 4 This package was sent by Tony. 5 My idea was accepted by my team. 6 Information is shared by all the employees. 7 The baseball game was canceled due to 1 was, made, by, him 2 were, taken, by, them 3 was, invented, by, Bell 1 disappeared 2 is loved 3 wrote rain. B a s i c p.95 때 be동사는 수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일치시킨다. |해설| 1~5, 7 과거시제의 수동태는「be동사 과거형+v-ed」이다. 이 6 현재시제의 수동태는「be동사 현재형+v-ed」이다. 이때 be 동사는 수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일치시킨다. 1 is located 2 was released 3 is read by 4 is drunk by 5 was made 6 smells like 7 Dave resembles his father 1 was, caught 2 were, baked 3 was, watched 4 was, composed 5 was, designed 6 was, founded 7 was, named A d v a n c e d p.96 1 The package was returned yesterday. 2 Spanish is spoken in South America. 3 The building was destroyed by a bomb. 4 The rock band is loved by teenagers. 5 The record was broken by an amateur player. 6 Lily seems like an active person. 7 My broken bike was fixed by my brother. |해설| 1, 3, 5, 7 과거시제의 수동태는「be동사 과거형+v-ed」이다. 이때 be동사는 수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일치시킨다. 2, 4 현재시제의 수동태는「be동사 현재형+v-ed」이다. 이때 be동사는 수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일치시킨다. 6 자동사는 수동태로 쓰지 않는다. 24 Answers 2-1 서술형 완벽 대비 p.97 1 is titled 2 was written by Charles Keeping 3 was illustrated by Jim Stoten 4 was published by Big Picture Press 5 was awarded |해석| 1 그 책은‘내 작은 인형의 집’이라는 제목이 붙여졌다. 2 그 책은 Charles Keeping에 의해 쓰였다. 3 그 책은 Jim Stoten에 의해 삽화가 그려졌다. 4 그 책은 Big Picture Press에 의해 출판되었다. 5 그 책은‘올해의 책’이라는 상을 수상했다. |해설| 1~5 수동태는「be동사+v-ed」의 형태이며, 이때 be동사는 수 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맞추고, 시제는 능동태 문장의 시 제에 일치시킨다. 1 were taken by Jessica 2 was built by William 3 was painted by Crystal 4 was made by David 5 was decorated by all the students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0 PM 페이지25 SinsagoHitec p.98 Jason. |해석| 1 저 사진들은 Jessica에 의해 찍혔다. 2 그 모형 자동차는 William에 의해 만들어졌다. 3 그 목제 의자는 David에 의해 만들어졌다. 4 그 그림은 Crystal에 의해 그려졌다. 5 그 교실은 모든 학생들에 의해 장식되었다. |해설| 1~5 수동태는「be동사+v-ed」의 형태이며, 이때 be동사는 수 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맞추고, 시제는 능동태 문장의 시 제에 일치시킨다. point 2 수동태의 시제 1 was, sent, by, her 2 will, be, served 3 will, be, painted, by, him 4 is, being, mowed〔mown〕, by 5 was, being, made, by 1 were, held 2 will, be, delivered 3 was, made 4 will, be, finished 5 is, being, cleaned B a s i c p.99 1 were invited 2 was invented 3 is being used 4 will be posted 5 will be closed 6 was being built 7 were being rescued 1 was, built, by 2 will, be, paid 3 were, discovered, by 4 will, be, published 5 was, produced, by 6 is, being, staged 7 is, being, repaired, by 1 The paper airplane was made by Ted. 2 Many people were injured in the accident. 3 The country was damaged by the typhoon. 4 The books will be used by fifth graders. 5 Lunch is being prepared by Glenn. 6 These two islands will be connected by a bridge. 7 The building was being restored by them. |해설| 1, 2, 3 과거시제의 수동태: be동사의 과거형+v-ed(+by 행 위자) 4, 6 미래시제의 수동태: will be+v-ed(+by 행위자) 5, 7 진행시제의 수동태: be동사+being+v-ed(+by 행위자) 1 The meeting was interrupted by a loud noise. 2 The winning goal was scored by Henry. 3 James will be promoted next year. 4 Kingsman was directed by Matthew Vaughn. 5 Classical music is being played by Rosalyn. 6 The festival will be held by local people. 7 A new online game is being developed by |해설| 1, 2, 4 과거시제의 수동태: be동사의 과거형+v-ed(+by 행 위자) 3, 6 미래시제의 수동태: will be+v-ed(+by 행위자) 5, 7 진행시제의 수동태: be동사+being+v-ed(+by 행위자) 서술형 완벽 대비 p.101 1 is visited by many people 2 was designed by Antoni Gaudi 3 were destroyed 4 were being restored 5 will be remembered |해석| 우리 가족은 스페인에 있는 오래된 공원인 Guell 공원을 방문했다. 그 공원은 바로셀로나의 Carmel 언덕에 위치해 있다. 그곳은 매년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받고 있다. 그곳은 약 100년 전에 Antoni Gaudi에 의해 설계되었다. 그 공원의 몇몇 부분은 내가 방문했을 때 훼손되었다. 그래서, 그 부분들은 그 당시에 복구되고 있던 중이었다. |해설| 1 현재시제의 수동태: be동사의 현재형+v-ed(+by 행위자) 2~3 과거시제의 수동태: be동사의 과거형+v-ed(+by 행위자) 4 진행시제의 수동태: be동사+being+v-ed(+by 행위자) 5 미래시제의 수동태: will be+v-ed(+by 행위자) Chapter 06 25 A d v a n c e d p.100 그 공원은 아주 인상적인 곳으로 나에게 기억될 것이다.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6 12:36 AM 페이지26 SinsagoHitec 1 will be reopened 2 will be held 3 will be given 4 are being cut 5 is being boiled 6 is being baked |해석| Joe와 Luna는 내일 국립 박물관에 갈 것이다. 1 그 박물관은 내일 다시 문을 열게 될 것이다. 2 의식이 야외에서 열리게 될 것이다. 3 작은 선물이 방문객들에게 제공될 것이다. 엄마는 지금 부엌에서 요리 중이다. 4 당근이 엄마에 의해 썰리고 있다. 5 수프가 냄비에서 끓여지고 있다. 6 빵이 오븐에서 구워지고 있다. |해설| 1~3 미래시제의 수동태: will be+v-ed(+by 행위자) 4~6 진행시제의 수동태: be동사+being+v-ed(+by 행위자), 이때 be동사는 수동태의 주어의 인칭과 수에 일치시킴 point 수동태의 부정문·의문문, 3 조동사의 수동태 1 is, not, provided 2 Was, written, by, Joe 3 whom, was, designed 4 should, be, finished 1 was, not, scored 2 was, canceled 3 should, be, returned 4 By, whom B a s i c p.103 1 was not made 2 Was this essay written 3 was your bike stolen 4 Is this museum closed 5 can be found 6 was not delivered 1 When, was, built 2 is, not, used 3 is, not, recommended 4 Was, directed 5 Why, was, changed 6 can, be, used 7 must, be, followed 26 Answers 2-1 A d v a n c e d p.104 1 By whom was this song sung? 2 He was not selected for the national team. 3 Was Les Miserables written by Victor Hugo? 4 When was the word first used? 5 That issue was not discussed at the meeting. 6 Parking fees can be paid by credit card. |해설| 1 행위자를 묻는 의문문의 수동태: By whom+be동사+주 2, 5 수동태의 부정문: be동사+not+v-ed(+by 행위자) 3, 4 수동태의 의문문: (의문사+) Be동사+주어+v-ed(+by 어+v-ed ~? 행위자) ~? 6 조동사의 수동태: 조동사+be+v-ed(+by 행위자) 1 Why was the delivery delayed? 2 The math problem was not solved by anyone. 3 Was this advertisement produced by 4 This street must be blocked for the parade. 5 Where was the stolen painting found? 6 The result was not officially announced. 7 Your passport will be issued next week. |해설| 1, 3, 5 수동태의 의문문: (의문사+) Be동사+주어+v-ed(+ by 행위자) ~? 2, 6 수동태의 부정문: be동사+not+v-ed(+by 행위자) 4, 7 조동사의 수동태: 조동사+be+v-ed(+by 행위자) 서술형 완벽 대비 p.105 1 was, not, awarded 2 Why, was, delayed 3 was, repaired 4 should, be, submitted |해석| 1 A: Julian은 일등상을 받았니? B: 아니, Julian은 일등상을 수상하지 못했어. 2 A: 왜 네 비행기는 지연되었니? B: 나쁜 기상 상태 때문이었어. p.102 them?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6 12:36 AM 페이지27 SinsagoHitec 3 A: 누구에 의해 너의 고장 난 자전거가 고쳐졌니? 6 was blocked for B: Joe가 그것을 고쳤어. 4 A: 언제 내가 리포트를 제출해야 하니? B: 그 리포트는 다음 월요일까지 제출되어야 해. |해설| 1 수동태의 부정문: be동사+not+v-ed(+by 행위자) 2 수동태의 의문문: (의문사+) Be동사+주어+v-ed(+by 행위 3 행위자를 묻는 의문문의 수동태: By whom+be동사+주 자) ~? 어+v-ed ~? 4 조동사의 수동태: 조동사+be+v-ed(+by 행위자) 1 must not be polluted 2 must be protected 3 have to be cleaned up 4 should be reduced 5 should be planted |해석| 우리의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1 지구의 공기, 물, 그리고 토양은 더 이상 오염돼서는 안 된다. 2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은 보호되어야 한다. 3 바다와 강은 청소가 되어야 한다. 4 에너지 사용은 감소되어야 한다. 5 더 많은 나무들이 숲에 심어져야 한다. |해설| 1~5 조동사의 수동태는「조동사+be+v-ed(+by 행위자)」의 형태이다. point 「by+행위자」를 생략하는 경우, 4 동사구의 수동태 1 by people 2 × 3 by someone 4 by people 5 × 6 by the Swiss 1 was, run, over, by 2 was, put, off, by 3 were, handed, out, by B a s i c p.107 1 was brought up by 2 will be held 3 was looked after by 4 was made fun of by his classmates 5 was invented 1 was, formed 2 was, released 3 was, dealt, with, by 4 was, laughed at, by 5 will, be, introduced 6 was, paid, for, by 7 were, sold A d v a n c e d p.108 1 Chocolate is made from cacao beans. 2 Elena was brought up by her grandmother. 3 Wine is drunk all over the world. 4 The festival was put off due to the typhoon. 5 The stolen car was found in the forest. 6 The problem will be dealt with by an expert. 7 Breakfast is served from 6 a.m. to 10 a.m. |해설| 1, 3, 5, 7 행위자가 막연한 일반인일 경우 또는 불분명하거나 중요하지 않을 경우에는「by+행위자」의 생략이 가능하다. 2, 4, 6 동사구는 하나의 단어처럼 취급하여 수동태로 바꾼다. 이때 전치사를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1 Jason was run over by a taxi yesterday. 2 This school was founded a hundred years ago. 3 The computer was turned off by mistake. 4 The pizza was delivered to the wrong address. 5 These patients are taken care of by the 6 This building was used as a theater in 1990. 7 The blankets were handed out by flight attendants. |해설| 1, 3, 5, 7 동사구는 하나의 단어처럼 취급하여 수동태로 바꾼 다. 이때 전치사를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2, 4, 6 행위자가 막연한 일반인일 경우 또는 불분명하거나 중요 하지 않을 경우에는「by+행위자」의 생략이 가능하다. Chapter 06 27 p.106 doctor.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6 12:36 AM 페이지28 SinsagoHitec 서술형 완벽 대비 p.109 B a s i c p.111 1 is made of 2 was crowded with 3 were surprised at〔by〕 4 is known for 5 is satisfied with 6 Are you interested in 1 was, pleased, with 2 is, covered, with 3 am, worried, about 4 is, excited, about 5 is, filled, with 6 is, made, of 7 were, disappointed, with A d v a n c e d p.112 1 The shoes are made of leather. 2 The bus stop was crowded with people. 3 This hotel is known for its friendly service. 4 I was disappointed with the ending of the film. 5 People were impressed with her speech. 6 My sister is interested in figure skating. 7 Mt. Jiri is covered with snow now. |해설| 1 be made of: ~로 만들어지다 2 be crowded with: ~로 붐비다 3 be known for: ~로 유명하다 4 be disappointed with: ~에 실망하다 5 be impressed with: ~에 감동받다 6 be interested in: ~에 관심이 있다 7 be covered with: ~로 덮여 있다 1 My little brother is scared of ghosts. 2 Dave is satisfied with his new house. 3 I’m tired of eating at the same restaurant. 4 People were surprised at〔by〕the result of p.110 5 My parents were pleased with my final the game. grades. 6 The baseball park was filled with excited 7 Barack Obama is known to people around fans. the world. 1 was given 2 can be placed 3 are called 4 are made 5 was made |해석| 우리 아빠는 최근에 러시아에 다녀오셨다. 나는 아빠에게 재미있 는 기념품을 받았다. 그것은 5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인형 세트 이다. 더 작은 인형이 더 큰 인형 속에 들어갈 수 있다. 그것들은 러시아 여자 이름인 Matryoshka라고 불린다. 그것들은 나무로 만들어지고 밝은 색으로 칠해진다. 최초의 Matryoshka 인형 세트는 1890년에 만들어졌다. 나는 Matryoshka가 정말 마음 에 든다. |해설| 행위자가 막연한 일반인일 경우 또는 불분명하거나 중요하지 않 을 경우에는「by+행위자」의 생략이 가능하다. 조동사의 수동태 는「조동사+be+v-ed(+by 행위자)」형태이다. 1 is made fun of by 2 is brought up by 3 are looked after by 4 are dealt with by 5 is laughed at by |해석| 1 Tom은 Jerry의 놀림을 받는다. 2 Mowgli는 정글에서 늑대들에 의해 키워진다. 3 7명의 난쟁이들은 백설공주의 돌봄을 받는다. 4 많은 불가사의한 사건들이 Conan에 의해 처리된다. 5 신데렐라는 2명의 언니들에게 비웃음을 당한다. 동사구는 하나의 단어처럼 취급하여 수동태로 바꾼다. 이때 전치 사를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by 이외의 전치사를 쓰는 수동태 |해설| point 5 1 with 2 in 3 to 4 at 5 about 6 as 7 from 1 are, worried, about 2 are, made, of 3 is, scared, of 4 was, satisfied, with 5 am, tired, of 28 Answers 2-1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1 PM 페이지29 SinsagoHitec 서술형 완벽 대비 p.113 그 케이크는 딸기로 덮여 있었다. 1 was surrounded by 2 was decorated with 3 was pleased with 4 was covered with 5 was impressed with 6 was satisfied with 그래서, 우리 가족은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해석| 어제는 우리 할머니의 생신이었다. 그 레스토랑은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우리 테이블은 꽃으로 장식되어 있었다. 할머니는 큰 케이크에 기뻐하셨다. 엄마는 친절한 서비스에 감동을 받으셨다. 아빠는 맛있는 음식에 만족하셨다. |해설| 1 be surrounded by: ~로 둘러싸이다 2 be decorated with: ~로 장식되다 3 be pleased with: ~에 기뻐하다 4 be covered with: ~로 덮여 있다 5 be impressed with: ~에 감동받다 6 be satisfied with: ~에 만족하다 |해설| 1 be scared of: ~을 두려워하다 2 be satisfied with: ~에 만족하다 3 be tired of: ~에 싫증나다 4 be surprised at: ~에 놀라다 5 be pleased with: ~에 기뻐하다 6 be filled with: ~로 가득 차 있다 7 be known to: ~에게 알려지다 1 was filled with dreams 2 was crowded with people 3 were interested in 4 was fascinated by them 5 was covered with their photos |해석| 내 어린 시절은 꿈들로 가득 차 있었다. 내 첫 꿈은 국제 장난감 박람회에서 시작되었다. 그 박람회는 세계 곳곳에서 온 사람들로 붐볐다. 그들 중 대부분은 나처럼 장난감에 관심이 있었다. 박람 회에서 30분을 보낸 후, 나는 마침내 미니어처 장난감 피규어를 전시 중인 부스를 발견했다. 장난감 피규어의 대부분은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모방해서 만들어졌다. 놀랍게도, 그런 캐릭터 를 연기했던 바로 그 남녀 배우들이 박람회에 있었다! 나는 그들 에게 매료되었다. 내 방 벽은 그들의 사진들로 뒤덮여 있었다. 박 람회 후에 나는 매일 밤 유명한 영화배우가 되는 꿈을 꿨다. |해설| 1 be filled with: ~로 가득 차 있다 2 be crowded with: ~로 붐비다 3 be interested in: ~에 관심이 있다 4 be fascinated by: ~에 매료되다 5 be covered with: ~로 덮여 있다 Chapter 06 29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1 PM 페이지30 SinsagoHitec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1 PM 페이지31 SinsagoHitec WW레벨(해)2-1챕터1~6-삼 2015.9.25 5:31 PM 페이지32 SinsagoHitec
'좋은책신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좋은책신사고 Writing Wise 라이팅 와이즈 Level 3 - 1 답지 (0) | 2020.08.13 |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riting Wise 라이팅 와이즈 Level 2 - 2 답지 (0) | 2020.08.13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riting Wise 라이팅 와이즈 Level 1 - 2 답지 (0) | 2020.08.13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riting Wise 라이팅 와이즈 Level 1 - 1 답지 (0) | 2020.08.13 |
2019년 좋은책신사고 Welcome to Grammar 기본서 3 답지 (0) | 2020.08.13 |